X

HTC LTE 스마트폰 레이더4G 출시. HTC 레이더4G 스펙 출시일 정보

HTC 레이더4G

HTC가 LTE 스마트폰 HTC 레이더4G를 공개했습니다. LTE 스마트폰으로는 HTC 레이더4G가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된 기기가 아닐까 합니다. HTC의 이번 선제 공격은 SKT LTE 요금제 부재의 문제로 LTE 스마트폰을 9월말 공개 예정인 국내 제조사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치명타를 주진 못했습니다. HTC 레이더4G 출시를 하며 HTC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DMB 지원과 AS 정책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HTC 레이더4G 스펙 출시일 정보


HTC 레이더4G


프로세서 : 1.5Ghz 듀얼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디스플레이 : 4.5인치 qHD IPS (540 x960)
RAM : 1GB, 내장 메모리 16GB
카메라 :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카메라
(f/2.2 렌즈, 28mm 광각 렌즈 기능 4분기 펌웨어 업데이트 예정)
크기 :  128.8(L) x 67(W) x 11.27(H) mm
무게 : 163.8g
배터리 : 1620mAh
BSI 센서, DLNA, DMB 동글 등

HTC 레이더4G는 SKT 단독으로 9월말 출시 예정이라 합니다. LTE 요금제가 발표되지 않았으니 9월 출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특이한 점은 HTC 레이더4G가 DMB 수신 동글을 지원하여 TV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DMB 수신 동글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지 별매인지 아직 확인은 못했네요.

HTC가 달라졌다


HTC 레이더4G


HTC 레이더4G 뒷면

HTC 레이더4G가 DMB 수신 동글을 지원하여 TV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기간도 1년에서 2년으로 늘린다는 방침도 전해졌습니다. HTC의 글로벌 정책이 변경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배려가 보이는 부분입니다. DMB도 그렇고 AS 워런티가 2년인 점도 그렇지요. 또한 스마트 다이얼과 전화번호부가 국내 사용자들에게 맞게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천지인, 나랏글, SKY 자판 3종류도 모두 채택이 되었다고 하고요. 6일 블로거 간담회가 있으니 이날 자세하게 살펴보고 추가 혹은 새로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HTC 레이더4G LTE 스마트폰이 공개되었고 9월 마지막 주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LTE 스마트폰이 공개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갤럭시S2 LTE 옵티머스 LTE 스펙 비교‘ 글에서 알려 드렸듯이 26일 예약판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통사들은 LTE 요금제를 발표하고 있지 않아 LTE 시대의 서막에 먹구름이 드리워져 있는 상황이네요. 이통사들은 지난 ‘데이터 무제한 폐지로 LTE 스마트폰 발목 잡을 듯‘ 글에서도 얘기했지만 LTE 시대에 제대로 된 속도를 체험할 수 있게 LTE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여 주길 기대해 봅니다.

– 덧, SKT LTE 전국망 구축은 2013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LTE 전국망 구축은 지난 ‘LTE 스마트폰 구매 시 필수 체크 사항‘ 글을 참조하시고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