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 해결 방법

오늘은 게임에 관련된 팁으로 이웃블로거이자 트위터 이웃인 버섯공주님의 요청에 의하여 작성되는 스타크래프트에 관한 팁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2가 나온 마당에 아직 스타크래프트 블루드워만 하고 있으니 속상해 죽겠네요. 스타크래프트 유저 중 윈도우7을 사용 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 되는 팁이며 윈도우7 사용자분들 중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이 있는 분들에게만 해당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블루드워

저는 10년 정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긴 유저라 게임 상의 화면 구성을 죄다 알기에 화면 깨짐 현상은 게임 시작되면 말끔히 사라지는 현상이라 별로 불편함이 없었는데요. 알게 모르게 윈도우7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을 해결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는가 봅니다. 골수 스타 유저로써 도움을 안 드릴 수도 없으니 아주 간단한 하게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을 해결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explorer.exe 와 충돌이 나서 나타난다고 하니 해결도 아주 간단하겠지요. 캡쳐 이미지인데 이 정도 까지는 아니고 메뉴 등은 보이는데 막막하게 캡쳐가 되어버렸네요. 대충 이런 화면 깨짐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 해결 방법입니다.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해결 방법


윈도우 작업 관리자 프로세스 탭에서 explorer.exe 강제 종료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신 후 Ctrl + Alt + Del 키를 누르시고 작업 관리자 창 프로세스에서 explorer.exe 를 강제로 종료 시키고 게임을 즐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은 사라져서 게임을 즐길수 있지만 explorer.exe 강제 종료 시켰기 때문에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고 바탕 화면의 아이콘들이 죄다 사라져 버릴 겁니다.


새 작업으로 explorer.exe 재 실행

스타크래프트 게임 종료 후 작업 표시줄과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의 복구는 작업 관리자 창에 응용 프로그램에서 explorer.exe를 재 시작 하면 됩니다.

 

배치 파일을 이용해 손쉽게 스타크래프트 화면 깨짐 현상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스타크래프트 설치 폴더에 새로운 텍스트 파일을 생성 후 아래의 내용을 붙여 넣고 적당한 파일명과 확장명.bat으로 저장을 하고 바탕화면 등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win7StarCraft.bat)

taskkill /f /im explorer.exe
C:”program
files””starcraft”starcraft.exe”  
start explorer.exe

다들 잘 아시다시피 스타는 한번 설치 후 해당 폴더를 자유롭게 이동을 해도 실행됩니다. 립버전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PC 스타크래프트 설치 환경에 맞게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 줄의 C:”program files””starcraft”starcraft.exe” 경로는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경로와 starcraft.exe 의 위치를 정확하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위의 방법은 화면 깨짐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아니며 충돌이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explorer.exe를 강제로 죽여서 충돌을 피하는 임시방편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2는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는 단계이고 얼마 전에 리플레이를 볼 수 있는 크랙에 이어 싱글플레이가 가능한 크랙 버전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크랙 싱글 AI가 떠돌고 있습니다. AI 3.0 까지 돌고 있는 듯 한데요. 이거 유혹이 너무 심하네요. 리플레이만 볼 수 있는 크랙 버전의 유혹은 충분히 이겨낼 만 했지만 이번에 나온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크랙은 실제로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유혹이 엄청나게 심하네요. 조만간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스타크래프트2 크랙도 나올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 환장하겠습니다.

솔직히 스타크래프트2 베타 이미 다운로드 받아 놓았고 AI 3.0까지 모두 구했지만 스타크래프트도 10년 전 정품을 구입했듯이 이번에 출시되는 스타크래프트2 도 정품을 구입하여 즐길 예정인데 이게 유혹이 너무 심하네요. 스타2 베타와 스타2 크랙이 PC안에서 끊임없이 유혹을 하는군요~


오동환

그나저나 스타 내 시디키 쓰는 녀석은 대체 그걸 어디서 구한게냐? 오동환 너 실명이냐? 나 돈주고 산 시디키인디 대체 시디키를 어디서 구한거냐? 10년 동안 철통 보안으로 시디키를 잘 지켜내고 있었는디 내컴퓨터에서 유출 되지는 않았을터이고 우리형님 컴터에 설치를 해준적이 있는데 정말 캐안습이다. 얼마전 형님이 PC 고장나서 AS 받으면서 하드를 교체했다고 하던데 거기서 하드를 3배나 비싸게 비용을 청구해서 교체해 놓고 고장난 하드디스크까지 들고가버렸는데 그때 유출이 된듯.. 너 땜시 삼촌이 아시아에서 겜을 못하잖니 가끔 하는건데 그것도 못하게 해야것냐 어흑~ 빨간날은 제발 아시아 말고 웨스트로 접속해주면 안되겠니? 평일엔 너 맘대로 다 써도 좋으니 빨간날엔 삼촌 겜 좀 하자 이녀석아~~ +_+;;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