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 금화 경매장 & 화폐 경매장 시스템 도입

디아블로3 경매장 시스템 도입

디아블로3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다소 충격적인 부분으로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를 배틀넷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합니다.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 시스템은 화폐 경매장과 골드 경매장 2개의 시스템이 선보이며, 지역에 따라 가상의 화폐로 표시될 수 있는 화폐 경매장은 현금(공인된 결제 방식을 사용하거나 Battle.net 계정에 충전된 화폐)으로 디아블로3 아이템과 골드를 사고 팔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골드 경매장은 아이템을 사고 팔 때 금화를 사용하게 된다 합니다.

디아블로3 금화 경매장 & 화폐 경매장


디아블로3 아이템

한국이던 외국이던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는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한국에서는 게임물등급위원회에서 곱게 놔두진 않겠지만 결론적으로 본다면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는 물론 어떤 게임이던 아이템 현금거래를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네이버 보드게임 고스톱과 포카는 머니상까지 존재하고 이미 수많은 사이트에서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안되면 외국 서버를 이용하여 거래를 하기도 하고요. 마찮가지로 디아블로3도 게임물등급위원회에서 규제를 한다 하여도 해외 서버 접속을 통해 아이템 거래를 한다면 막을 방법은 없지 싶습니다.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2 출시 당시를 생각하면 게임물등급위원회에서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 시스템에 대해서 결코 그냥 두진 않지 싶습니다. 밭을 갈고 씨를 뿌려 키우고 열매을 수확하여 내다 팔듯, 게임도 케릭터를 키우고 아이템을 득템 혹은 제련하여 파는 것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저는 이해를 못하겠네요. 어차피 현금 거래는 불을 보듯 뻔한 수순인니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 시스템으로 투명하게 게임 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면 사기꾼들이 사라지고 게임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디아블로3

여하튼 디아블로3 아이템 현금거래 금화 경매장과 화폐 경매장 시스템은 아이템 판매자에 소정의 등록 수수료와 판매 수수료가 부과 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로벌 FAQ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아블로 III 경매장 시스템 일반

= 디아블로 III 경매장이 무엇인가요?

멋진 새 장비를 획득하는 일은 디아블로라는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해왔습니다. 그래서, 지금껏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안팎에서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획득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으려 애썼습니다. 이들 중 여러 가지는 불편하기도 했고, 또 지루하거나 (예를 들면, Battle.net 대화 채널에서 계속해서 원하는 아이템을 광고하고 누군가의 응답을 기다리는 일) 안전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면, 제3자 거래 사이트에 신용 카드 정보를 넘겨주는 일). 디아블로 III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안전하고 즐겁게, 그리고 손쉽게 무기, 방어구, 룬석 등 게임 내에서 발견한 전리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방법이 도입됩니다. 디아블로 III에는 두 가지 다른 형태의 경매장이 도입됩니다. 하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 내 세계를 모험하는 동안 획득하는 금화를 사용하여 거래가 이루어지는 금화 경매장이고, 다른 하나는 **화폐 경매장(가칭)입니다.

** ’화폐’는 지역에 따라 실제 화폐가 아닌 가상 화폐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 금화 경매장과 화폐 경매장(가칭)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금화 경매장에서는 물품을 구매하고 판매할 때 게임 내 금화를 사용합니다. 화폐 경매장에서는 공인된 결제 방식을 사용하거나 Battle.net 계정에 충전된 화폐를 사용하여 이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선호하는 경매장을 지정하거나, 거래할 때마다 원하는 경매장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 경매장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게임 중 언제 어디서나 경매장 인터페이스를 열고 물품을 구매하거나 판매를 위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에서는 공용 보관함(Battle.net 계정의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보관함)의 물품이나 개별 캐릭터의 소지품에 있는 아이템을 모두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경매를 시작할 때, 판매자는 금화를 받을 것인지 화폐를 받을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등록한 아이템은 경매가 만료되거나 판매가 완료될 때까지 경매장에 등록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물품은 판매자의 공용 보관함으로 반환되고, 판매된 아이템은 낙찰자의 공용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어느 쪽이든, 경매장은 판매자에게서 규정에 따른 소액의 고정된 거래 수수료를 차감합니다. 수수료는 아이템이 판매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별도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는 아이템의 구매 대금을 지급하거나 판매한 아이템의 대금을 받을 때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역시 본 FAQ의 다른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지역에 따라 이런 운영 방식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하겠습니다.

= 거래 수수료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경매장에 아이템이 등록될 때마다 판매 자에게서 소액의 고정 거래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수수료는 아이템의 판매 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부여되는 고정된 아이템 등록 수수료와 아이템 판매가 완료될 때에만 추가되는 고정된 판매 수수료로 구성됩니다. 아이템 등록 수수료는 아이템의 판매 완료 여부와는 관계없이 부여되므로, 다른 플레이어가 관심을 둘 만한 아이템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의 거래 수수료는 적용되는 지역에 따라 달라지며, 자세한 사항은 나중에 다시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계정당 일정 횟수의 거래에 대해서는 등록 수수료를 면제할 계획입니다. 다시 말하면, 해당 거래에서는 아이템이 판매 완료될 때에만 판매자가 거래 수수료를 내게 되며, 이 수수료에는 등록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역시 추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을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게임을 개발할 때 블리자드가 세우는 목표는 언제나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속에서 아주 즐겁고, 보람 있고, 안전한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디아블로 시리즈에서는 언제나 아이템 획득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했습니다만, 지금까지는 거래를 활성화 해주는 강력하고 안전한 통합된 장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 여러분은 불편하고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대안, 즉 실제 현금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제3자 기관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이들 기관과 거래하는 와중에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불편을 겪어야 했으며, 사기를 당하거나 아이템/계정을 도난 당하는 등의 사건에 대해 셀 수 없이 많은 고객 지원 요청이 이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블리자드에서는 편리하고 강력하며, 게임과 전적으로 통합된 도구를 도입하여 현실 세계의 화폐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구매하고 판매하려고 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안전하지 못하고 불편한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려고 합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화폐 경매장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은 Battle.net 계정에 등록된 결제 방식을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명 온라인 구매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여러분은 Battle.net 계정에 화폐를 충전하고, 이를 사용하여 Battle.net 전체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일부 지역에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런 화폐는 경매장 물품 구매뿐 아니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요금 결제나 기타 유료 서비스 등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일부 지역에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편, 화폐 경매장에서 물품을 판매할 때는 판매 금액이 Battle.net 계정으로 적립되며, 이 화폐를 다시 앞서 설명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적용되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출시 시점이 가까워지면 더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에서 판매 대금을 Battle.net 계정으로 적립하지 않고 실제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나요?

네. Battle.net 계정을 별도로 승인된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에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화폐 경매장에서의 아이템 판매 대금이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자동 입금되며, “현금화”는 이런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처리됩니다. 해당 절차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블리자드와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단,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판매하여 Battle.net 계정에 적립된 화폐는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이동시킬 수 없음을 유념해 주십시오. 출시 시점에는 모든 지역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세부 사항과 어떤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가 지원될 것인지, 그리고 현금화 절차에서의 수수료 등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은 선택 사항인가요?

네. 화폐 경매장은 디아블로 III 아이템을 현실 세계의 화폐로 구매하고 판매하려고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선택 사항입니다. 금화 경매장에서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을 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캐릭터 간 직접 거래도 가능합니다.

= 게임 내 아이템을 사고 파는데 왜 실제 화폐를 사용해야 하지요?

아이템 획득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예전 디아블로 게임 시리즈에서도 많은 플레이어들은 잠재적인 위험 요인을 안고 있는 방법을 통해서라도 현실 세계의 화폐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판매하고 교환하는 데 크게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은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아이템을 간편하게 블리자드에서 승인한 방식으로 판매하여 그 대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기를 당할 수도 있는 안전하지 못한 제3자 사이트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이 경매에 등록한 아이템 중에서 여러분의 캐릭터와 플레이 방식에 꼭 맞는 것을 게임 내에서 찾고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화폐 경매장은 절대적으로 선택 사항입니다.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현실 세계의 화폐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모험하면서 직접 획득하는 아이템을 이용하시거나, 친구들과 함께 금화 경매장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이 없는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나요?

블리자드에서는 게임 내 금화 또는 화폐를 사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드리려고 하며, 이와 관련하여 게임 커뮤니티를 분리할 계획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자유롭게 금화 경매장이나 화폐 경매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경매장을 아예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하면서 직접 획득하는 아이템만을 이용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직거래만 하셔도 됩니다.

= 블리자드가 무기,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화폐 경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인가요?

화폐 경매장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곳입니다. 블리자드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 즉 장비 또는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아이템 등을 경매장에서 직접 판매할 계획이 없습니다.

= 블리자드에서도 경매장을 통해 직접 판매를 하나요?

현재는 경매장을 통해 아이템을 판매할 계획이 없습니다. 플레이어간의 안전한 거래 활성화가 목표입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이 블리자드의 사업 또는 수익 모델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건가요?

블리자드는 언제나 각 게임과 각 지역에 가장 잘 적합하고 가장 효율적인 형태로 사업 모델을 변화시켜 왔으며, 이는 디아블로 III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디아블로 시리즈의 게임 플레이는 아이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거래 기반 생태계를 필요로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런 거래의 상당수가 안전하지 않은 제3자 기관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다수의 고객 지원 또는 게임 내 경험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디아블로 III 경매장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블리자드의 목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도하는 안전하고, 즐겁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제 체제를 설립하는 것이었습니다.

= 블리자드가 가져가는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온라인 경매 사이트나 실제 경매장처럼, 부여되는 수수료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경매장에 등록된 각각의 아이템에 명목상의 수수료만 소액 청구할 예정입니다. 이 수수료는 아이템의 판매 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부여되는 고정된 등록 수수료와, 아이템이 판매 완료되었을 때만 추가되는 고정된 판매 수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 수수료는 등록된 아이템의 분별력 있는 가격책정을 돕고, 등급이 낮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기 어려운 아이템들이 경매장에 대량 등록되는 일을 막기 위한 것이며, 계정당 특정 횟수의 거래에 대해서는 면제됩니다. Battle.net 계정이 아닌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판매 금액을 이체하려는 플레이어에게 블리자드는 개별적으로 “현금화” 수수료를 청구할 것입니다. 이런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하겠습니다.

= 금화 경매장은 왜 필요한가요?

모든 플레이어가 화폐를 사용하는 경매장만 존재하는 구조를 선호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런 플레이어에게 경매장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하는 일이 꼭 필요했습니다.

= 화폐 경매장(가칭)에서 금화를 살 수 있나요?

화폐 경매장을 통해서 금화를 사거나 팔 수 있으며, 금화의 가치는 플레이어간의 거래를 통해 책정될 것입니다.

= 경매장에서 산 아이템이 더는 필요하지 않다면 다시 경매장에서 팔 수 있나요?

네.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후에는, 모험 중 획득한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직접 사용하다가, 재판매 대기 기간이 지난 후에 다시 다른 캐릭터와 교환하거나 금화 경매장 또는 화폐 경매장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고 사용하다가 다시 경매장에 등록하여 재판매하거나 다른 캐릭터와 교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몇몇 퀘스트 아이템을 제외하고 플레이어에게 “귀속”되는 아이템의 수는 매우 적습니다. 여기서 위에 언급된 재판매 대기 기간은 나중에 다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경매장의 기능

= 디아블로 III에선 어떤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나요?

금화를 비롯한 전리품은 거의 모두 경매장이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직거래를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정 퀘스트 아이템을 제외하고 교환할 수 없는 “귀속”아이템의 수는 매우 적습니다. 이 밖에도 우리는 경매장을 통해 캐릭터를 사고파는 기능을 추후 추가할 계획이며, 이 부분은 논의를 거친 후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스마트 검색” 기능은 무엇입니까?

플레이어가 경매장 인터페이스를 실행하면 Battle.net 계정과 연동된 디아블로 III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검색” 기능은 캐릭터를 분석하여 경매장의 어떤 아이템이 해당 부위를 강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캐릭터를 강화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는지 찾아줍니다. 또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향에 맞춰 특정한 능력치를 기준으로 경매 물품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입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플레이어 여러분은 현재 입찰가로 입찰하거나, 자동 입찰을 원하신다면 최고 입찰가로 입찰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 인터페이스에서는 자신이 최고가로 입찰한 물품을 보여주는 “선두 입찰” 창과 다른 플레이어가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물품을 보여주는 “상회 입찰” 창에서 입찰한 모든 물품의 경매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아이템을 즉시 구매할 수 있나요?

네. 디아블로 III 경매장에는 일반 입찰 외에도 즉시 구매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아이템 구매 비용은 어떻게 지급하나요?

금화 경매장에서는 게임 내 통용되는 금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는 Battle.net 계정에 등록된 결제 방식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결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여러분은 Battle.net 계정에 화폐를 충전하여 경매장에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쓸 수 있습니다. 이런 절차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십시오. 출시 시점이 가까워지면 지역별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 낙찰된 아이템은 어떻게 받나요?

낙찰된 아이템은 디아블로 III 클라이언트의 경매장 인터페이스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해당 아이템을 공용 보관함(Battle.net 계정의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보관함)으로 옮기거나 재판매 대기 기간이 지난 후 다시 경매장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재판매 대기 기간은 추후 논의될 예정입니다.

= 아이템은 어떻게 판매하나요?

경매장 인터페이스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관함이나 특정 캐릭터의 소지품에서 아이템을 선택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경매 시작가와 즉시 구매가를 설정하면 아이템이 경매장에 등록됩니다.

= 화폐 경매장의 화폐는 어떻게 현금화할 수 있나요?

Battle.net 계정에 별도로 승인된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화폐 경매장에서의 아이템 판매 대금이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입금됩니다. “현금화”는 이런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처리됩니다. 해당 절차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블리자드와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내야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십시오. 또한,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판매한 후 Battle.net 계정에 충전된 화폐는 다시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출시 시점에는 모든 지역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세부 사항과 어떤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가 지원될 것인지, 그리고 현금화 절차에서의 수수료 등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면 개인 정보가 공개되나요?

아닙니다. 금화 및 화폐 경매장의 거래 내역 및 플레이어의 실명은 절대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또는 웹 기반의 경매장이 지원되나요?

블리자드에서는 여러분이 더 편리하게 게임을 경험하고 또 지속적으로 게임과 연결할 수 있게 웹 또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구체적인 계획이 없습니다.

= 경매장 기능을 언제 시험 사용해볼 수 있나요?

경매장 서비스의 시험 계획은 게임 발매가 가까워진 시점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지역별 경매장 세부사항

= 화폐 경매장(가칭)은 어느 지역에서 지원할 예정입니까?

가능한 한 많은 지역에서 디아블로 III의 출시와 함께 화폐 경매장을 사용할 수 있게 노력 중입니다. 화폐 경매장을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서는 금화 경매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하겠습니다.

= 지역별로 별도의 경매장이 도입되나요? 그리고 내 지역 밖의 플레이어가 등록한 아이템에 입찰할 수 있나요?

기술, 언어, 화폐를 비롯한 다양한 요인 때문에 지역별로 별도의 경매장이 도입됩니다. 각 지역의 경매장 서비스가 어떻게 실행될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시 시점이 가까워지면 공개하겠습니다.

= 호주/뉴질랜드/동남아시아는 어느 서버에서 디아블로 III를 플레이하게 되나요?

스타크래프트 II처럼 호주/뉴질랜드/동남아시아판 디아블로 III를 구매한 플레이어 여러분은 각국의 개별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잡한 시간대에도 지연 시간이 길지 않고 더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에서는 해당 지역의 플레이어 여러분이 이들 서버에서 플레이하기를 권장하지만, 많은 이들이 오랫동안 친분을 맺어온 북미 플레이어들과도 계속해서 게임을 즐기고 싶어한다는 점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호주/뉴질랜드/동남아시아의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두 지역 중 선호하는 지역에 접속할 수 있는 선택권을 드리기로 했습니다.

= 이렇게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경매장에서 구매한 아이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경매장에서 구매한 아이템은 해당 서버에 귀속됩니다. 호주/뉴질랜드/동남아시아 서버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해당 서버에 귀속되며, 북미 서버로 옮길 수 없습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어떤 화폐를 쓸 수 있나요? 경매장의 아이템은 어떤 화폐로 표시되나요? 플레이어들이 일반 신용 카드나 은행 계좌로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나요?

블리자드의 목표는 각 지역의 플레이어 여러분이 경매장을 편안하게 이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화폐와 결제 수단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출시 시점이 가까워지면 공개하겠습니다.

경매장 게임플레이 관련

= 외부에서 제작한 모드(MOD)를 사용하여 경매가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나요?

게임플레이와 보안상의 여러 이유 때문에 디아블로 III에서는 봇(Bot)과 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며, 게임 약관에 따라 명시적으로 사용이 금지됩니다.

= 하드코어 모드 캐릭터도 화폐 경매장(가칭)을 이용할 수 있나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드코어 캐릭터는 별도의 “하드코어 전용” 금화 경매장에서 다른 하드코어 캐릭터와 함께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으며, 화폐 경매장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드코어 모드는 캐릭터가 영원히 사라질 가능성에 따라오는 지속적인 긴장감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것입니다.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할 때면 모든 아이템도 함께 사라집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죽음과 함께 영원히 사라질 아이템에 화폐를 소비하는 일을 피하고자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화폐 경매장 사용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 하드코어 모드에서 제 캐릭터가 죽으면, “하드코어 전용” 금화 경매장에서 구매한 아이템도 사라지나요?

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하드코어 모드 캐릭터는 화폐 경매장이 아닌 “하드코어 전용” 금화 경매장만 이용 가능하며, 일반 캐릭터와는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하드코어 모드는 캐릭터가 영원히 사라질 가능성에 따라오는 지속적인 긴장감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며, 여기에는 해당 캐릭터가 획득한 아이템도 포함됩니다.

= 가장 강력한 아이템을 사버리면 게임을 식은 죽 먹듯 수월하게 할 수 있나요?

아이템에는 레벨 제한이 존재하기 때문에, 캐릭터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레벨이 되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매장 고객 지원

= 만약 구매한 아이템을 받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경매장의 물품 구매 과정은 모두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플레이어가 구매한 아이템을 받지 못한다면,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제가 구매한 아이템이 패치 이후에 변경되면 어떻게 하나요?

디아블로 III의 게임 밸런스가 유지되고 출시 후 몇 년 동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패치 후 아이템이 바뀌었다고 환불이나 다른 보상을 제공하지는 않을 것이며, 따라서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는 어느 정도의 위험부담을 고려해야 합니다.

= 누군가가 제 계정으로 허락 없이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환불받을 수 있나요?

디아블로 III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계정 공유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객 지원팀이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대응 조치를 할 것입니다.

= 방금 구매한 아이템을 실수로 게임 속에서 잃어버렸거나 땅에 떨어뜨렸습니다. 환불받을 수 있나요?

없습니다. 일단 구매가 완료된 후에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책임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져야 합니다.

= 자동화된 봇이나 기타 부정 행위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계획인가요?

블리자드에서는 부정 행위를 아주 심각하게 생각합니다. 디아블로 III와 Battle.net은 불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부정 행위 대응 규정이 이미 준비되어 있으므로, 논쟁거리가 발생했을 때에는 적절히 대응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