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탭 10.1 어플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

갤럭시탭 10.1 어플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

삼성전자 블루로거를 통해 SKT 갤럭시탭 10.1 16GB를 무상으로 지급 받아 체험단으로 작성된 게시물 입니다. 총 5개의 갤럭시탭 10.1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탭 10.1은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태블릿PC입니다. 갤럭시탭 10.1은 물론이고 갤럭시 시리즈에는 모두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탭 10.1 어플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를 소개 드려보겠습니다.


갤럭시탭 10.1

관련 게시물

갤럭시탭 10.1 후기 개봉기
갤럭시탭 10.1 유막현상 해결 방법
갤럭시탭 10.1 유막현상 신경 써주길 바라며…

갤럭시탭 10.1 어플 소셜허브는?


계정 추가

갤럭시탭 10.1의 소셜 허브는 말 그대로 소셜 서비스를 모아 한눈에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허브입니다. 계정 설정을 통해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그리고 익스체인지 이메일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허브의 장점이라면 위에 언급한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기에 다양한 SNS 서비스를 사용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빠르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여러가지 SNS 서비스를 모아 보기에 많은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셜허브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보게 되면 딱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메일과 미투데이도 소셜허브에 계정을 연동 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미투데이는 사용하지 않고, 이메일은 지메일로 처리하는 것이 익숙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만 소셜허브를 통해 이용을 하고 있네요.


소셜허브

소셜허브

페이스북에 올라온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고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거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탭 10.1로 촬영한 사진이나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고요. 페이스북으로 온 메시지를 살펴 보거나 참여 중인 그룹에 올라온 친구들의 이야기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소셜허브

트위터도 마찬가지로 친구들의 소식과 글을 볼 수 있고 알티나 멘션 등을 통해 확산시키거나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기능도 사용을 할 수 있으니 트위터 팔로잉이 많은 분들은 리스트 기능으로 분류 시킨 친구들을 소식을 효율적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소셜허브

갤럭시탭 10.1 소셜허브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동시에 글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에 글을 올릴 때 특정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지만 해시태그를 달아줄 수고가 줄어듭니다.

갤럭시탭 10.1 어플 리더스허브


리더스허브

갤럭시탭 10.1은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영상은 물론 책과 잡지, 신문, 만화책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책 어플이나 신문사 어플 등을 통해 뉴스를 볼 수 있고 종이로 된 책과 잡지 등을 볼 수도 있겠지만 갤럭시탭 10.1 리더스허브는 이 모든 것을 통합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텍스토아와 교보이북을 통해 전자책과 만화책, 잡지 등을 구매하면 언제든지 해당 컨텐츠를 다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종이로 된 책과 잡지에 비해 활용성이 무척 좋습니다. 또한 종이로 된 책과 잡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어 보다 경제적입니다.


리더스허브

리더스허브

리더스허브를 통해 세로로 책을 볼 경우 제작된 전자책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페이지 한 장씩 보기에는 화면이 다소 큰 감이 있습니다. 가로로 볼 경우 페이지 두 장을 펼쳐 놓는 형태가 되기에 크기가 딱 좋고요. 글씨 크기와 폰트, 배경색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니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보다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리더스허브

리더스허브

또한 사전 검색과 검색 사이트의 검색을 지원하기에 책을 보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앨범

또한 배경 음악을 틀어 놓고 책을 볼 수 있는 점은 종이로 된 책과 잡지에 비해 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예전 ‘구글 토크 & 구글 뮤직‘ 글에 소개드린 구글 뮤직을을 이용한다면 갤럭시탭 10.1의 저장공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허브 책 읽기 기능

책을 읽는게 귀찮다면 리더스 허브의 책 읽기 기능을 통해 귀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읽기 속도도 취향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요. 직접 읽어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때로는 아이들이 잠들기 전 책 읽어주는 유모로 갤럭시탭 10.1 리더스허브를 활용 해도 되겠습니다.


리더스허브 만화책 보기

혹시 소장중인 만화책 등이 있다면 ,zip 압축파일을 갤럭시탭 10.1 저장공간의 리더스허브 폴더에 업로드 하여 리더스허브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본인이 직접 구입하여 소장 중인 책이나 만화책을 스캔한 사본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셔야 하고요.

만화책 뷰어 어플 jj 코믹스 뷰어


열혈강호

혹시 보유중인 만화책을 리더스허브로 보려는데 화면에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면 jj 코믹스 뷰어를 통해 가로/ 세로 / 자르기 등의 설정을 통해 보다 편하게 화면에 맞춰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예전 ‘만화책 뷰어 JJ코믹스 뷰어‘ 글에 방법을 소개드렸으니 참고하시고요.


갤럭시탭 10.1

삼성전자에서는 소셜허브, 리더스허브, 뮤직허브, 게임허브 4가지 유용한 허브기능을 제공하고자 선보였습니다. 외국 출시 제품은 뮤직허브와 게임허브도 있을 수 있겠지만 한국 출시 제품은 빠질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좀 안타깝네요. SNS를 주로 즐기시고 책을 좋아하신다면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를 적극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