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담달패드 아이패드2 가격 및 스펙 정보

더 얇고 가벼워진 아이패드2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아이패드2 출시일도 공개되었고 가격도 다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아이패드 출시 만큼 놀라운 건 없었지 싶네요. 이미 아이패드2 스펙은 루머로 돌았고 디자인도 거의 루머로 돌던 그대로 출시 되어서 그런가 봅니다.

 

일단 아이패드2 디자인 정말 마음에 안드네요. 더 얇고 가벼워지고 듀얼 코어로 좋아 졌지만 미려했던 자태는 사라졌네요. 아이패드2 특히 뒷면 스피커는 에러죠. 아이패드2 출시일 가격 스펙 공개되었으니 이제 남은건 국내 출시뿐..


아이패드2

엔가젯(https://www.engadget.com)에 올라온 아이패드2 사진들 가져왔습니다. 아이패드2 화이트 버전 전면은 뭐 봐줄만 합니다. 디스플레이하고 베젤 그리고 카메라와 버튼..

아이패드2 출시일 & 출시 국가


아이패드2 출시 국가

아이패드2 출시일 미국은 11일부터 판매가 되고 25일부터 1차로 26개국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한국은 일단 1차 아이패드2 출시에서 빠진 상태 입니다. 아이패드2는 블랙과 화이트 버전 두 가지 동시에 출시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는 미정이므로 그림의 떡

전자신문 기사를 몇몇 언론사에서 인용하며  “전자신문에 따르면 아이패드2가 SK텔레콤과 KT를 통해 다음달 29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또 정식 발매보다 일주일 앞선 23일 예약판매에 돌입하며 출시 가격은 환율 변동으로 아이패드 첫 모델에 비해 다소 낮아질 전망이다. 아이패드2의 국내 1차 출시 물량은 정식 출시일보다 2주일 앞선 4월 셋째주 인천공항을 통해 반입되며 같은 달 23일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SK텔레콤과 KT는 22, 23일께 아이패드2 출시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애플코리아와 통신사 측은 “출시일과 관련해서 논의중이며 아직 정확한 날짜가 언급된 바 없다”고 입을 모았다.”  4월 29일 아이패드2 국내 출시 기사를 올리고 있습니다. 근거 없는 떡밥 기사이므로 링크는 생략합니다.

마지막 “그러나~ 아직 정확한 날짜가 언급된 바 없다”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아이패드2 출시도 담달패드 답게 언제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지난 아이패드 출시가 약 7개월 가량 늦게 되었으니 설마 아이패드2 출시는 이것보다는 빠르겠지요. 설마 아이패드2 국내 출시 또 담달패드 되나요?

아이패드2 가격


아이패드2 가격표

아이패드2 가격은 아이패드 가격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가 됩니다. 아이패드2 16GB 와이파이 버전 499달러 ~ 64GB 와이파이 + 3G 버전 829달러 6가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패드2 출시 소식과 동시에 아이패드 가격은 100달라 떨어졌고요. 한국 애플 스토어에도 아이패드 16GB 와이파이버전 64만원에 팔던거 14만원 떨어져 50만원부터 판매 되고 있습니다.

애플 정책 상 아이패드를 14일 이내 구입한 소비자는 차액을 돌려 받거나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한 소비자만 해당되며 KT에서 구매한 소비자는 현재까지 해당 사항이 없고요.

중고 장터는 아이패드 매물이 넘쳐 나고 있는데 조만간 아이패드 16GB 와이파이 버전 미개봉 박스 40만원이면 충분히 구하지 싶네요. 화소수가 떨어지는 카메라가 뭐에 쓰냐 하시는 분들 있는데, 카메라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어플의 활용성에 차이가 있으니 아이패드2를 구입하는 게 활용성이 더 좋습니다.

아이패드2 스펙


아이패드2 크기

프로세서 : 1GHz 듀얼코어 Apple A5

운영체제 : iOS 4.3

디스플레이 : 9.7인치 IPS패널(1024 x 768) LED 백라이트

카메라 : 720p HD/30fps 전면 VGA/30fps

와이파이 : 802.11a/b/g/n

블루투스 : 2.1 + EDR

크기 : 241.2 x 185.7 x 8.8 mm

무게 : 607g / 와이파이 버전 601g

센서 : 3각 자이로, 조도, 가속도

30핀, 3.5mm 이어단자, 스피커, 마이크로유심

아이패드2는 9.7인치 디스플레이에 1GHz 듀얼코어 Apple A5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8.8mm 두께와 607g의 무게로 더욱 슬립하고 더욱 가볍게 나왔습니다. 갤럭시탭10.1 보다 무겁지만 더 슬림한 두께입니다. A5칩은 A4칩에 비해 2배 빨라졌고 전력 소모량은 적다고 하네요. 페이스 타임으로 예상이 되었던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가 탑재 되었고요. 직접 살펴 보지 못했으니 여기서 패스하고요~

아 그리고 HDMI 단자 39달러 옵션 판매 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2 화면 대화면으로 출력 시켜 볼 수 있겠네요.


아이패드2 두께


아이패드2 뒷면 하단 스피커

아이패드2라고 유출 되어 돌던 이미지와 거의 흡사한 모습입니다. 이미 다들 많이 보셨으니 잘 아시죠. 스피커 부분이 약간 달라졌으나 기존 아이패드에 비해 모양이 왠지 많이 빠져 보이네요. 이번 아이패드2 디자인 다들 불만이 많지 싶네요.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거치대


아이패드2와 스마트 커버

아이패드2 악세서리 스마트 커버(Smart Cover) 입니다. 스마트 커버를 열면 열면 아이패드2가 작동을 하고 닫으면 자동으로 잠긴다고 하네요. 스마트 커버는 뒤로 접어 거치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고요. 아이패드를 스탠드 형태로 세워 놓고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 색상

아이패드2 스마트 커버는 10가지 색상으로 출시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 커버 가죽 은 69달러, 폴리(poly)는 39달러에 판매 한다고 하네요. 30달러 차이면 가죽을 사야지 누가 합성수지 제품을 살까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KT와 SKT 동시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분위기 상 KT 단독으로 출시 하지 않을듯한 분위기도 좀 있고 아이패드2 국내 출시가 2개의 이통사에서 출시가 되면 서로 판매 경쟁을 할터이니 액정 필름이라도 하나 더 챙길 수 있지 않을까 싶어 KT와 SKT 동시에 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