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모자이크 없애는 법은 어렵다 이미지 검색사이트에서 모자이크 원본 이미지 찾기

모자이크 원본 이미지 찾기

모자이크 없애는 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자이크 없애는 법 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모자이크 제거는 기술 적으로 너무 벅차니 모자이크 된 사진의 원본을 찾아 내면 됩니다. 똑같은 이미지 찾기로 모자이크 없애는 법을 대체하면 되지요. 이번에 포항공대 포스텍 연구진이 개발한 흔들림 보정 플러그인이 차세대 포토샵에 포함되어 나온다는 소식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모자이크 없애는 법은 종결 되겠지요?


모자이크 없애는법, 이미지 검색, 이미지 모자이크, 모자이크 제거, 모자이크 사진, 이미지 검색, 이미지 찾기, 이미지 검색사이트

포토샵 CS6에 새로 추가된 기능 흔들린 사진을 복원해 주는 기능이랍니다. 흔들림이 시작되는 시점으로 화소를 전부 이동 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능력자 분들은 모자이크 없애는 법 따윈 이미 알고 있겠지만 흔들린 사진을 복원 기능을 이용해 모자이크 제거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틴아이 이미지 검색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수많은 이미지를 글에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직접 찍고 만든 이미지를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가끔은 인용의 목적으로 이미지와 사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용을 해온 게시물이 원본이 아닌 경우가 허다 하니 원본 이미지의 출처를 명시하기 위해 원본을 찾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국내 뉴스 기사의 경우 외신과 블로그의 이미지를 가져다 자신들의 워터마크를 박고 쓰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니까요.

 

그리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하려고 인터넷 어딘가에서 다운로드 받아 둔 이미지에 저작권이 자유로운지 확인을 해두면 좋으니까요. 이럴 경우에 원본 이미지 출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똑같은 이미지를 찾아 검색해 주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틴아이 이미지 검색사이트

틴아이 이미지 검색사이트(https://www.tineye.com)를 이용하여 PC에 저장된 이미지와 웹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 링크를 가지고 똑같은 이미지와 원본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PC에 저장된 이미지로 검색을 우측은 웹페이지의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면 검색을 해줍니다. 참 쉽지요.


틴아이 국내 사이트 이미지 검색 불가

단 국내 사이트의 이미지는 검색을 거의 못합니다.

이미지 찾기

틴아이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통하여 비슷한 이미지나 혹은 해상도 크기가 다른 이미지를 찾을 수 있고요. 원본 이미지를 찾을 수 있으니 최초 게시물에서 라이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간 응용하자면 모자이크 된 사진의 원본 이미지를 찾을 수 있어 모자이크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한 사진으로 응용을 자주 하면 머리털이 빨리 자라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지만 분명히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워터마크 없는 이미지를 구할 경우에도 쓸모가 있고요.

 

그리고 무슨 내용인지 자세하게 이해 하기 힘든 사진의 경우 혹은 외곡된 설명이나 편집, 조작으로 의심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틴아이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검색하여 원본 게시물을 찾게 될 경우 모든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첼 맥아덤즈

메신저로 이런 사진 한 장을 보여주고 ‘이건 한국 신혼부부가 외국 여행을 가서 찍힌 사진인데 굴욕 사진이다’라고 간단하게 알려줬습니다. 사진 속의 인물이 누구인지 어떤 이유로 굴욕 사진인지 알려주진 않고요. 누구인지 이유가 무엇인지 찾아내지 못할꺼라 생각했는데 워낙 유명한 배우라 누구인지는 알더군요.


레이첼 맥아덤즈

자세한 배경은 https://justjared.buzznet.com/2006/08/06/rachel-mcadams-bus/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속의 금발 미녀는 레이첼 맥아덤즈로 셜록홈즈와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 여주인공 역활로 출연했던 유명 배우입니다.

물론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검색을 하여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