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츠에서 프로야구 하반기 시즌 7월 27일 경기부터 프로야구 중계를 고화질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를 해준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프로야구 후반기 시즌의 전 경기를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는 팬 분들께서는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009년 프로야구 총 관중수가 약 541만명(1경기 평균 : 약 1만1천명)이라니 프로야구 팬들이 상당히 많네요. 그나저나 양신 양준혁이 은퇴를 했다고 하는데 그래도 삼성에서 장가는 가고 은퇴를 할줄 알았는데 씁쓸하게 은퇴를 해버렸네요. 그동안 멋진 경기와 활약을 보여준 양신 양준혁 선수 수고 많았습니다. 저는 일단 시원스럽게 야구를 하는 선수들이 조트라라고요.
목차
네이버 프로야구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
프로야구 고화질 중계는 프로야구 HD 중계 방송 신호를 고화질로 인코딩하여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비디오 비트레이트 : 2000Kbps, 오디오 비트레이트 : 192kbps (화면 크기 : 720 X 404, 전송 : 2Mbps, 비율 16:9) 라고 합니다. ‘NLiveCast’는 남아공 월드컵 때, 동시시청자 40~50만명에게 고화질의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한 안정성과 효율성이 검증된
그리드 딜리버리서비스 기반의 스트리밍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네이버 라이브스트리밍’ 플레이어를 설치해주면 되는데 별로 어려운 것이 없으니 패스하고요~
문제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일단 프로야구 전 경기 고화질 라이브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경기 일정 페이지에 접속하면 액티브 엑스를 설치하라고 하네요. 프로야구 경기를 라이브 생중계로 보시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프로야구 경기 일정 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경기를 선택하시면 플레이어를 통해 프로야구 경기를 라이브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뭐 화질은 말은 고화질이지만 그냥 그럭저럭 볼만한 수준이네요. 인터넷 속도가 느린 분들을 위하여 고화질 라이브 생중계가 아닌 일반 화질 중계도 제공되니 고화질 중계 화면 우측 상단의 일반 화질 시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면 요렇게 보이네요. 그래도 깍두기는 생기지 않아서 프로야구 경기를 보는데 큰 불편은 없을 듯 합니다.
맥OS 이용자는 별도의 스트리밍 프로그램 설치 없이 프로야구 중계 시청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고 하는데 저는 맥이 없어서 플레이가 되는 지는 모르겠네요.
프로야구의 진정한 재미는 경기장에서 즐기는 치맥이죠
프로야구 경기의 재미를 배가 시켜주는 일~~!! 요런거 한판 깔아 놓고 보는게 진짜 야구의 재미이죠~ 야구장가서 자리를 잡고 앉아서 처음 해야 할 일은 먹거리 펼쳐 놓고 한잔 퍼주기죠~ 조트라 테이블에 치킨과 맥주를 세팅해주고 이제 슬슬 경기가 시작되길 기다면 됩니다. 요 조트라 테이블은 식판처럼 쓰다가 나중에 카드 섹션 응원용으로 사용을 할 수 있더라고요.
자 그리고 한잔 하시죠~ 야구장에서 마시는 맥주는 꿀맛~ 두거두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