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넘버6 보는 것을 즐기기 위한 기능들은 무엇?
팬택 베가 넘버6은 5.9인치 스마트폰입니다. 요즘 5~6인치 화면 크기의 스마트폰을 패블릿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베가 넘버6이 6인치 급의 패블릿입니다. 패블릿의 장점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은 답답하게 느껴지나 그렇다고 7인치 이상의 큰 화면은 필요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패블릿이 스마트폰의 휴대성에 태블릿의 큰 화면을 담은 제품이니까요. 팬택은 지난해 9월 5.3인치 베가 R3를, 7월에는 5.0인치 베가 S5를 출시했는데 화면 크기로만 보자면 베가 R3와 베가 S5도 패블릿이라 볼 수 있습니다. 허나 베가 넘버6은 Natural IPS Pro 디스플레이에 1920 ×1080 Full HD로 화면이 광활하고 화질이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광활한 화면의 베가 넘버6, 보는 것을 즐기기 위한 베가 넘버6의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일단 베가 넘버6의 스펙은 아래와 같고, 베가 넘버6의 특화 기능으로는 V노트, 태블릿 스타일 가로 UI 한손 입력 모드, 멀티 미니 윈도우, V 터치 등이 있습니다.
CPU : 1.5GHz 쿼드코어(APQ 8064)
크기 : 158.6 x 83.2 x 9.9 mm
무게 : 약 210.5g (White 기준), 약 209g (Black 기준)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디스플레이 : 5.9인치 Natural IPS Pro Full HD LCD(1920×1080)
메모리 : 2GB RAM, 내장 (32GB), Cloud Storage (16GB) 제공, 외장 메모리 Slot 제공 (Up to 2TB)
카메라 : 13M / 2M FULL HD
배터리 : 3,140mAh
네트워크 : LTE, HSPA+
무선랜 : Wi-Fi a/b/g/n (2.4/5GHz)
블루투스 : Bluetooth 4.0 LE지원
지상파 DMB, 센서 근접 센서, 조도 센서,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VoLTE 지원, NFC 등
베가 넘버6에서 지원하는 비디오 코덱은 공개된 스펙에 의하면 MPEG4, H.264, H.263, DivX, WMV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내가 갖고 있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지가 중요할 뿐, 코덱이 무엇인지, 어떤 코덱을 지원하는지 알 바 없지요. 넘버6에서는 보통 많이 보고 있는 외국 릴리즈 그룹의 미드와 영화는 문제 없이 잘 재생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보통 .flv로 내려오는데 이 또한 문제 없이 재생 잘 됩니다.
베가 넘버6 동영상 플레이에서는 영화나 미드를 보다 화면을 상하로 터치하여 화면 밝기 조절할 수 있고, 화면을 좌우로 터치하여 동영상을 앞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은 가로 모드에서 최대 1분 8초까지만 가능해서 조금 아쉽지만, 2분 간격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이를 활용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하는 기능은 무척 마음에 드는군요.
위에 설명한 기능은 동영상으로 살펴보시고요. 베가 넘버6의 Natural IPS Pro 디스플레이, 화질에 있어서는 길게 설명할 것도 없이 보시다시피 좋습니다. 아이폰5나 옵티머스G 프로 보다 좋다고 딱 잘라 말할 수는 없지만 비교해도 될 정도로 충분히 좋은 화질이네요.
베가 넘버6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는 상단에 유튜브 채널이 제공되어, 유튜브의 최신 동영상과 인기 동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에는 모두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 베가 넘버6도 팝업 형태의 미니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V노트, 뮤직, 카메라, 다이얼, 계산기, 전자사전, 메모, DMB 등의 기능을 파업 형태의 멀티 미니 윈도우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네요.
멀티 미니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면 이렇게 전자사전, 메모, 다이얼 등을 꺼내서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네요.
앱스 플레이를 보니 영화와 TV 드라마 등의 컨텐츠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 1,000원에서 ~ 10,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실명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직접 살펴 보지는 못했습니다. 베가 넘버6 대여 받아 사용하는 것으로 내 폰도 아닌 것으로 살펴보긴 좀 그렇더라고요.
베가 넘버6은 데이터 매니저를 이용하여 외부 기기에 저장된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회가 되면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몇 가지 단말기를 제외하고는 DMB는 필수이지요. 베가 넘버6의 광활한 화면으로 TV를 볼 수 있어 좋은데 아직 제대로 된 고화질 방송은 볼 수 없습니다. 고화질의 스마트DMB가 3월 도입 예정이었으나 올해 하반기 정도나 되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베가 넘버6에는 기본 브라저(인터넷)와 크롬 브라우저 2개가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웹페이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의 경우는 베가 넘버6 해상도가 높으니 당연히 웹페이지 한 눈에 볼 수 있고요.
베가 넘버6에는 V 터치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베가 넘버6이 5.9인치로 크기가 크다 보니 손이 작은 사람은 사용 시 다소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뒷면에 터치 기능을 넣었습니다. 더블 터치로 미리 설정해둔 어플을 실행 시킬 수 있고, 터치 영역을 누른 상태로 튕겨 알림 창을 열 수도 있습니다. 좌우로 드래그 하여 이전/다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상/하 드래그로 화면을 위아래로 이동하거나, 문지르기로 전화 수신을 하고, 길게 누르기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크롤 등 자주 사용해야 하는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는 손가락에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베가 넘버6 개통이 안되어 있는 관계로 전화 수신을 직접 해보지는 못해 모르겠지만, 전화 수신이나 사진과 동영상 촬영 등을 할 경우에는 V 터치 기능이 제법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베가 넘버6 5.9인치 Natural IPS Pro Full HD 디스플레이 좋습니다. 밝고 따뜻한 느낌이라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한 영화나 미드 보기에는 아주 좋더군요. 다만 아쉬운 것은 제법 무거운 무게와 광활한 디스플레이 덕분인지 배터리가 소모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2A 전류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어댑터가 제공되어 빠르게 충전할 수 있긴 하지만 외출할 때는 배터리 하나 챙겨야 합니다. 오늘 베가 넘버6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기회가 되면 다음 글에~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