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방법 갤럭시s5 지문등록 및 지문 변경 방법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방법, 갤럭시s5 지문등록 및 지문 변경 방법

갤럭시 S5 홈 버튼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지문 스캐너를 통해 지문을 등록 시킨 후 화면 잠금해제 설정을 지문으로 선택하게 되면, 잠금 화면은 지문 인식 기능으로 보안이 걸리게 됩니다. 잠금 화면은 등록된 지문으로만 해제 시킬 수 있기에 갤럭시 S5에 담긴 모든 것들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지문으로 보안 설정된 갤럭시 S5의 잠금화면입니다. 홈 버튼에 지문을 인식 시켜 화면을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대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잠금 화면을 해제 시킬 수 있겠지만, 지문 인식 기능을 이용한 잠금 해제는 본인 외에는 풀 수 없게 됩니다.


갤럭시 S5 지문

갤럭시 S5 지문인식 기능은 아이폰5S의 지문인식 기능과 약간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5S의 지문인식 기능은 홈버튼에 가만히 손가락을 올려 놓아 인식 시키지만, 갤럭시S5의 지문 인식 기능은 홈 버튼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인식 시키는 방식입니다. 가만히 있는 것과 문질러야 하는 차이가 있기에 갤럭시 S5의 지문인식 기능 보다는 아이폰5S의 지문 인식 기능이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지문 인식률도 아이폰5S가 조금 더 좋고요.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방법, 지문 관리자에 지문 등록하기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방법은 우선 지문을 등록해야 합니다. 지문 등록은 설정에 있는 지문 스캐너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지문 스캐너 -> 지문 관리자에서 약관에 동의를 하면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은 현재 2가지 밖에는 없습니다. 화면 잠금과 삼성 계정 인증을 할 수 있는데, 구글 플레이도 아니고 삼성 계정 인증은 실질적으로 활용 가치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요. 이에 현재까지는 갤럭시 S5 지문 인식 기능으론 잠금 화면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지문 등록

지문 스캐너로 수차례 지문을 인식 시킨 후 1자 이상의 문자를 포함한 대체 비밀 번호를 설정하면 지문 등록이 완료 됩니다. 지문 등록이 완료되면 팝업 창을 통해 화면 잠금 선택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문 등록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 시 지문 인식 기능에 대한 안내가 없어 조금 답답합니다. 몇 번을 스캔해야 하는지 어떻게 지문을 스캔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안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검은 빈 공간을 놀려 뭐하나요 안내라도 띄워 놓으면 좋잖아요. 홈 버튼 위쪽에 있는 표시도 보다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바뀔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지문 등록

홈 버튼이 아닌 화면에 스캔하는 것인 줄 알았다는…


갤럭시S5 잠금화면, 지문 잠금

갤럭시 S5 지문인식 설정이 마무리 되면 잠금화면은 이렇게 변하게 됩니다. 좌측은 드래그 잠금화면이고, 우측이 지문으로 보안된 잠금화면이네요.


갤럭시S5 잠금화면, 지문인식

홈 버튼 위쪽에 있는 표시 때문에 화면에 지문 인식을 시키는 것인 줄 알았다는… 그렇게 멍청하게 계속 화면에 손가락을 긁어 내리며 갤럭시 S5 지문인식 기능 인식률 개판이라고 투털 거렸다는… 제가 조금 멍청한 것은 사실이지만, 저 버튼은 저보다 확실히 더 멍청한 구석이 있으니 화면 안에 있는 표시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_-;;

 

갤럭시 S5 지문 변경 방법


갤럭시 S5 지문 변경 방법

등록된 갤럭시 S5 지문 변경 방법은 지문 스캐너 -> 지문 관리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문 관리자로 진입한 후 상단 우측의 + 버튼을 터치하여 지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지문은 등록 해제 메뉴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문 관리자로 진입 하려면 등록된 지문 혹은 대체 비밀번호 인식 시켜야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지문인식 기능 조금 불편한 것들은 다 이해할 수 있겠는데 말입니다. 갤럭시 S5 지문 인식 기능으로 결제, 인증서 대체, 본인 인증, 계정 로그인 등의 기능은 언제 가능해질까요? 되긴 할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