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무단 펌질 스크랩 발행, 이제는 도저히 못참겠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의 펌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무단 펌질은 이제 까지 끊이지 않고 벌어지고 있었고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거중 ‘펌질 스크랩글 발행 하면서 블로그 강연 다니는 파워블로거’ 의 일도 있었습니다. 저는 피드구독으로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구글알리미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알림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 구글알리미는 간단하게 원하는 키워드만 설정해놓으면 알아서 글을 찾아와 보여주니 제글을 퍼다가 발행하는 경우도 몇가지 설정을 하면 알아서 찾아내서 알려줍니다. 제 블로그 ‘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 에도 밝혔지만 제 글은 공유를 허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단 한 차례도 신고를 한적이 없지만 영리사이트와 포탈사이트의 펌질 스크랩 발행글은 발견즉시 신고를 하겠다고 엄포까지 해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는 이를 비웃듯이 엄청나게 펌질 스크랩으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포탈이나 블로그등의 서비스의 사용자도 무단 펌질 스크랩발행을 하지만 이렇게 심하게 많이 하는 편은 아닙니다.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중 제글을 무단 스크랩 발행한 곳을 발견하여 댓글로 요청을 했더니 바로 삭제 조치를 해줬습니다. 몇 개의 글을 더 살펴본 결과 제 글 말고도 다른 블로거의 글을 스크랩 발행을 해서 다음 메인에 걸렸던 스크랩 발행글(https://hwyt.tistory.com/80)에 댓글로 다른 스크랩 발행글도 삭제를 하라고 했다가 댓글을 삭제 당했습니다. 원래 글을 발행했던 블로거와 의견 충돌이 있었는데 초딩 닉네임 비하발언으로 말을 안섞고 있는 관계로 할만큼 했다고 판단되어 더이상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네이버 카페의 펌질

위의 캡쳐는 href=”https://cafe.naver.com/ingang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08 네이버 카페에서 퍼다가 발행한 글로 제가 쓴 ‘옴니아팝(M7200).’ 글입니다. 카페 메니저에게 삭제를 요청했으나 아무런 조치도 없는 상태이고요.


네이버 카페의 불법 행위

위의 캡쳐는 마찬가지로 https://cafe.naver.com/bestengwriting 네이버 카페에서 제 글을 무려 8개가 퍼다가 할행한 모습입니다.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를 보시면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시리즈 0~5편까지의 글과 트위터 어플SKT트위팅글을 24~25일 이틀에 걸쳐 왕창 퍼다가 발행을 한상태입니다.

저 카페를 보니 뚜껑이 바로 열려버리더군요. 아직까지는 단 한 차례도 신고를 한적이 없고 쪽지나 댓글등을 남겨서 삭제를 요청하고 삭제가 되기를 기다리기만 했었었는데, 좀 특수한 케이스로 ‘펌질 하면서 블로그 강연 다니는 블로거’ 의 글을 발행하긴 했지만 이제는 쪽지나 댓글을 남겨서 무단 펌질 스크랩 발행한 글을 삭제해달라는 요청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카페등에 여러 스크랩글을 확인한 상태입니다. 본 내용을 요약하여 본문아래 잘보이는곳에 정확하게 명시후 이글과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 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죄송하게 되었지만 더이상 댓글과 쪽지등으로 게시물 삭제 요청은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 이시간 이후(09년12월29일 14:00)로
무단 펌질 발행글이 발견되면 바로 신고조치를 하겠습니다.


네이버 게시 중단 요청


네이버 게시 중단 요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