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서스S 어플 종결자 구글 모바일 서비스 & 넥서스S 케이스 추천, 넥서스S 후기

넥서스S 어플 종결자 구글 모바일 서비스

넥서스S 어플은 그리 많은 것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된 넥서스S 어플은 딱 26개 입니다. 그럼 넥서스S 어플이 적게 설치 되어 있어 불편할까요? 보통 국내에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은 통신사와 제조사에서 얹어 놓은 어플로 가득 넘쳐 흐릅니다. 이렇게 통신사와 제조사에서 설치한 어플은 필요 없어도 삭제를 자유롭게 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넥서스S

다다익선이라 하지만 스마트폰은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설치된 프로그램이 많다고 좋을 것이 없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 잔뜩 설치해봐야 컴퓨터 느려지는거 다들 잘 아시지요. 스마트폰도 사용하지 어플 잔뜩 있어봐야 버벅거리고, 배터리나 잡아먹고 좋을것이 없습니다. 통신사와 제조사에서 얹어둔 어플들 보다 좋은 어플들 구글 마켓에 넘쳐 흐릅니다. 넥서스S를 구입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사용 환경과 패턴에 맞게 필요한 어플들 구글 마켓에서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말이죠… 여러가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봤지만, 사용 단말과 기간이 늘어날 수록 설치하는 어플은 점점 줄어들고 주로 자주 사용하는 어플만 사용을 하게되더군요. 오늘은 넥서스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위해 구글 서비스에 대해서 한번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넥서스S 어플 종결자 구글 모바일 서비스


넥서스S


넥서스S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구글의 차세대 레퍼런스폰(GED : Google Experience Device)입니다. 넥서스S가 레퍼런스폰으로 갖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저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서비스 기반의 최신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 합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 많은 웹서비스를 소개 드렸지만 구글 만큼 다양하고 강력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없습니다. 네이버도, 다음도 그져 흉내 내기에 급급할 뿐이지요.


구글 서비스 목록

구글은 검색, 음성 검색, 지도, Gmail, 토크, 유튜브, 리더, 문서도구, 캘린더, 툴바, 알리미, 피카사, 놀, 번역, 웹마스터 도구, 애드센스등 다양한 웹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위에 캡쳐 이미지는 구글이 국내에서 제공하는 웹서비스이고 ‘Google Shortcuts‘ 글로 소개를 드렸었지만 이외에도 엄청난 양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웹서비스는 넥서스S나 안드로이드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목록

구글이 제공하는 국내 웹서비스중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는 검색, 음성검색, 음성입력, 지도, 지메일, 유튜브, 리더, 캘린더, 문서도구, 토크, 번역등이 있습니다. 구글이 국내에 제공하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는 이곳 https://m.google.co.kr 에서 살펴 보시면 됩니다.

 

구글 문서도구의 파일 업로드 기능과 구글 토크의 화상채팅 기능이 스마트폰에서 지원이 되면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같이 무료 웹하드와 연동한 문서작업, 무료 전화/영상 통화 어플등 왠만한 어플은 설치할 필요가 없지요. 넥서스S는 물론 안드로이드폰 어플 종결자가 될 수 있는 기능 들입니다. 구글에서 기술적으로 충분히 구현 가능할 터인데 왜 화상채팅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지 도통 이해를 못하겠어서 구글 개발자 분에게 안드로이드 구글 토크에 화상채팅 기능이 언제쯤 올라가는지 물어봤지만 아무런 대답도 듣지는 못했네요. 아마도 기술적인 부분 보다는 다른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넥서스S 선탑재 어플

넥서스S 선탑재 어플


여하튼 넥서스S 구글이 제공하는 지메일, 유튜브, 검색, 내비게이션, 뉴스 및 날씨, 위치찾기, 음성검색, 지도, 지역정보 , 캘린더, 토크등의 모바일 서비스만으로 충분히 스마트 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어플과 버스, 지하철 어플, 게임등 몇가지 어플 추가해주면 넥서스S는 더욱 강력해지고요.


구글 캘린더

지메일

넥서스S 어플중 지메일, 연락처와 캘린더는 구글 주소록과, 캘린더와 연동을 하여 사용을 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이건 다들 잘 아실터이니 패스 하고요.

넥서스S, 구글 빠른 검색창


넥서스S 구글 빠른 검색창

검색 가능한 항목

넥서스S 빠른 검색창

본격적으로 구글 서비스를 소개드리기 전에 구글의 빠른 검색창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 간단하게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보면 길죽한 검색창이 있지요. 좌측의 ‘g’를 누르면 웹 검색, 어플검색, 주소록 검색을 선택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톱니마퀴 버튼을 눌러 빠른 검색창에 출력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고요. 예를 들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러브드웹’ 음성 입력을 통해 검색을 하면 더욱 빠르게 구글 마켓에서 어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토크


구글 토크

구글 토크


카카오톡과 다음 마이피플 어플등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저는 여전히 구글 토크가 좋습니다. 구글 토크는 1:1 채팅 서비스입니다.


구글 토크 알림

긴급 통화면

구글 토크로 들어오는 내용은 넥서스S 상태 표시줄에 표시가 되고 진동/벨소리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카카오톡과 다음 마이피플 어플등에 비해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구글 웹서비스가 좋은 점이 다른 구글 웹서비스와 연동 하여 관리와 활용성이 좋은 유기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구글 토크는 지메일 채팅과 연동


구글 토크는 지메일 채팅과 연동이 됩니다. 넥서스S등 스마트폰 사용자와 PC, 노트북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간 대화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지메일 웹페이지와 넥서스S 구글 토크 어플을 통해 사용자 접속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고 대화를 할 수 있고요. 오프라인 상태일때 대화를 시도하면 넥서스S등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상태 표시줄로 알림이 들어가고 PC사용자에게는 메일로 전달이 되어 빠짐 없이 모든 내용을 볼 수 있고요. 대화 내용은 보관함에 자동으로 저장을 시킬수 있어 모든 대화 대용을 빠짐없이 기록하거나 나중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은 넥서스S 주소록과 캘린터, 채팅까지 모두 연동해서 관리할수 있어 상당히 편리 합니다.


지메일 채팅


웹에서는 구글 주소록 기반으로 지메일에 등록된 사용자와 화상 채팅도 가능하고 대화중 유튜브 링크는 채팅창 내에서 바로 재생도 가능합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유튜브


넥서스S 카메라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넥서스S 500만 화소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유튜브로 업로드 하고 바로 대화 상대에게 링크를 던져주면 상대방은 넥서스S던 PC를 통해 바로 유튜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수정


넥서스S로 촬영한 동영상 유튜브로 바로 올렸더니 한글이 좀 깨지는 문제가 있는데, 요건 유튜브에 접속하면 언제든지 등록된 게시물의 제목과 태그, 내용등 수정이 가능하니 살짝 수정을 해주시면 되지요.

넥서스S로 촬영한 갤럭시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테스트


넥서스S로 갤럭시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하는걸 테스트로 촬영해서 유튜브로 업로드 해봤습니다. 넥서스S 동영상 촬영 화질과 갤럭시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화질 두가지 모두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문서 도구


구글 문서 도구

구글 문서 도구 새로 만들기

구글 문서 도구도 넥서스S에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문서 도구가 있습니다. 문서 도구로 스프레시트, 프리젠테이션등의 문서 작업이 가능 합니다. 구글 문서도구는 여러 사람과 문서를 공유하여 협업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넥서스S와 PC등을 사용하는 수십, 수백의 사용자와 문서 작업을 공유하여 서로 도와가며 보다 능률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 도구로 팀원, 친구간 협업을 통해 생산성도 높이고 협동심도 늘릴 수 있고, 구글 캘린더와 주소록으로 스케줄 관리와 연락처 관리를 보다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할 수 있으니 업무용은 물론 개인 일정 관리용으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번역


구글 번역


넥서스S의 구글 번역(Google Translate) 어플로 번역 서비스를 활용하면 왠만한 사전은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번역은 단어, 문장, 장문의 페이지까지 모두 번역을 해줍니다. TTS(Text To Speech) 설치를 하였다면 번역된 단어에 대해서 음성으로 출력되 됩니다.


구글 번역 언어


구글 번역(Google Translate) 지원 언어는 위와 같습니다. 구글 번역은 언어감지와 최근 사용한 언어 선택을 빠르게 할 수 있어 간단하게는 사전으로 활용을 하시면 되겠고,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도통 알아듣기 힘든 언어를 구사하는 외국인이 말을 걸면 동시 통역기로 활용을 해도 되지 싶습니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 구글 번역 – 크롬 투폰 어플로 활용하기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후기,넥서스S 케이스,구글 서비스,레퍼런스폰

크롬 투폰 어플

넥서스S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하여 멀티 터치 지원으로 Shift  버튼을 누르고 숫자를 입력할 수 있고 웹페이지나 문서등에서 화살표를 드래그 하여 한 번에 선택, 복사, 붙여 넣기가 가능 합니다. 넥서스S 복사 붙여 넣기로 쉽게 번역을 할 수 있지요.


크롬 투 폰


하지만 PC를 통해 보고 있던 내용을 번역하려면 웹페이지의 구글 번역 서비스를 띄우고 문단을 복사 붙여 넣거나 페이지 전체를 번역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예전 소개드린 ‘크롬 투 폰‘ 글 말미의 크롬 투 폰 어플을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PC옆에 넥서스S 두고 공부를 하거나, 기사등을 볼 때 드래그 시켜 넥서스S를 번역용 사전으로 활용을 하면 좋지 싶네요.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과 파이어 폭스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폭스 투 폰


그리고 ‘크롬 투 폰’과 ‘폭스 투 폰’은 이런 것도 가능 합니다. 웹페이지의 이미지 링크나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이용하여 넥서스S로 던져 주면 넥서스S 배경화면으로 바로 쓸 수 있지요.


이미지 저장

안드로이드폰 홈 화면 배경

웹페이지의 이미지 링크나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이용하여 넥서스S로 던져 주면 화면에 바로 이미지가 뜹니다.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미스터 택시

이렇게 소녀시대의 MR.TAX를 넥서스S 배경화면으로 초간단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S

구글 서비스는 검색, 지도, 지메일과 구글 토크 그리고 구글 문서 도구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번역과 음성검색, 음석입력등 현재의 상태로도 충분히 유용하고 활용성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에 화상 채팅 기능, 구글 문서의 파일 업로드 기능등 몇가지 기능이 추가 된다면 왠만한 어플은 명함도 못내밀 어플 종결자 구글 모바일 서비스가 탄생하게 됩니다. 바로 넥서스S가  구글의 최신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가장 먼저 적용 받는 레퍼런스폰으로 그 누구보다 가장 먼저 구글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특권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넥서스S 케이스 + 액정 필름2 배송료 무료 2,900원


넥서스S


오늘의 보너스 입니다. 넥서스S 케이스와 갤럭시 플레이어 케이스가 필요해서 싸고 좋은게 뭐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 늑돌이님과 bruce님이 좋은 정보를 주셔서 넥서스S 케이스 아주 싸게 구입을 했습니다. 넥서스S 케이스 젤리 케이스와 액정 보호 필름 2개 배송료 무료 3,400원, 그리고 즉시할인 적용되어 500원 추가 할인 받아 2,900원에 구입을 했네요. 넥서스S 케이스와 액정 필름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넥서스S 케이스 및 액정 보호 필름

저는 넥서스S 케이스 화이트와 블랙 2개를 주문 했는데 하루 만에 도착을 했네요. 2,900원에 배송비 조차 무료이니 품질 살펴볼 이유가 없습니다. 무조건 강추 입니다. 이게 대체 팔면 뭐가 남는거죠??

11번가에서 팔고 있으며 넥서스S 외에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기타등등 여러가지 팔고 있으니 필요한거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S 케이스 + 액정 필름2 배송료 무료 2,900원 (3,400원 : 즉시할인500원)

https://goo.gl/9FYg4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