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음성검색,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크롬 구글 지도 음성검색 적용

구글 음성검색

구글의 음성검색 기능 아시죠? 작년 여름쯤에 ‘글보다 말이 빠르다’는 광고를 하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 기능을 선보였지요. 키패드로 정확하게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는 것보다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구글이 선보인 음성검색 기능은 실로 놀라운 기능임은 분명합니다. 구글의 음성검색 기술을 이젠 PC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PC 웹브라우저에서 음성검색이 가능했는데 이젠 구글 지도에서도 음성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음성검색

PC 구글 크롬과 구글 지도 음성 검색 지원


구글 크롬 음성검색


구글 음성검색은 현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구글 (https://www.google.co.kr/) 한글 검색 사이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구글 영문(https://www.google.com)에서는 음성검색이 가능하고 한국어로 음성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Google.com in English’를 클릭하면 영문페이지로 전환 되며 검색창 우측에 음성검색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다시 한글 페이지로 돌아가려면 ‘Google.com in Korea’를 클릭하면 되고요.


구글 검색 결과

구글 음성검색은 완벽하진 않지만 이젠 PC에서도 음성검색을 할 수 있어 상단히 편리합니다. PC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러브드웹으로 음성검색을 해보니 ‘러브 드 웹’으로 검색을 하는 실로 어처구니 없는 문제가 있긴 하지만 테스트로 몇가지 단어를 더 검색해 봤는데 발음만 또박또박 해준다면 제법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구글 지도 음성 검색 지원

구글 지도에서도 마찬가지로 영문 페이지(https://maps.google.com/maps?hl=en&tab=wl)에서는 음성검색이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

제가 자주 찾는 단골집 용두동 쭈꾸미 집을 검색해봤습니다. 정확하게 용두동 나정순할매 쭈꾸미집을 찾아 주네요. 별관 오픈한지 몇달 안되었는데 제기동에 위치한 별관도 나오는군요.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용두동 나정순할매 쭈꾸미집 후기‘글을 참조하시고요.

구글 음성검색을 이제 PC에서, 그것도 구글 지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잘 활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성검색을 이용하려면 검색창의 음성검색 버튼을 한번 눌러줘야 하는데 단축키가 존재 한다면 활용성이 상당히 좋지 싶네요. 위에 언급했듯 구글 음성검색을 PC에서 사용하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하며 영문 페이지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마이크가 PC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요.

영화에서 음성명령으로 집안 모든 일을 하는 장면이 떠오르는군요. 터미네이터와 배틀스타 갤럭티카를 떠올리면 왠지 두렵기도 하지만, 아이 로봇 정도 생각하면 정말 기대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