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가 캐나다에서 열린 2013 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퍼펙트한 연기를 펼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사실 뭐 저는 피겨스케이팅에서 재미를 느낄 수 없기에 피겨스케이팅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어떤 기술이 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김연아 레미제라블 연기가가 얼마나 완벽했는지는 몰라요. 관중들의 반응과 심판의 점수를 보고 잘했구나라고 느끼는 정도에요. 얼마나 잘했는지는 직접 아래의 김연아 레미제라블 동영상을 보시고 판단하시고요.
목차
김연아 레미제라블 동영상
김연아 레미제라블 싱글프리 동영상을 보며 느낀 것은 ‘해설위원은 도대체 왜 저렇게 해설을 할까?’이었네요.
기술과 그 기술의 점수를 계속 말해주는 이유가 무엇인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아나운서와 해설위원 목소리가 빠진 김연아 레미제라블 동영상을 보면 정말 멋질 것 같은데 말이지요.
김연아 레미제라블 연기는 148.34점을 기록하여 4년만에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운동 선수가 운동을 쉬다 복귀했는데 보통의 대회도 아니고 세계 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하다니 놀랍네요. 이래서 피겨여왕이고 여느님 여느님 소리를 듣는가 봅니다.
김연아 지난 15일 쇼트프로그램에서 편파적인 점수를 받아 논란이 있었는데 가뿐히 우승. 순위와 점수만 보면 그냥 당연히 우승! 김연아의 점수와 2위 카롤리나 코스트너 3위 아사다 마오의 점수를 보면 20점 이상의 차이가 있는데, 피겨를 몰라 어느 정도의 실력 차이인지는 모르겠으나 올림픽 드림팀 경기에서 상대편 선수가 조던에게 사인을 받던 그 정도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김연아 레미제라블 연기에서의 멋진 모습이 사진으로 담겼는데 고화질을 구해서 바탕화면으로 쓰고 싶네요. 김연아 레미제라블 동영상 1080p를 다운로드 받아 두었으니 시간 나면 직접 고화질 바탕화면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우측 사진을 보면 김연아 코구멍이 하트 모양으로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 뭐 그냥 그렇다고요.
그리고 오유에 보니 김연아가 관중석에서 태극기를 건내 받을 때 거꾸로 드는 실수를 해서, 누구처럼 욕 엄청 먹을까 불안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김연아가 거꾸로 받아 든 태극기를 위 사진과 같이 등에 두르니 태극기가 똑바로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머리 속에 다 그려 놓고 태극기를 뙇~ @@;;
김연아 해외반응
오유에 올라온 김연아 해외반응입니다. 위쪽의 해외반응 캡쳐 이미지는 피겨선수들의 반응이라고 하는데 제가 피겨에 대해 아는 것이 없으므로 확인 불가! 아래쪽은 일본 네티즌의 반응이라고 하는데 아사다 마오에게 날리는 니킥이겠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