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LG 뷰3의 기능, Q트랜스레이터와 오토 다이어리
LG 뷰3는 4:3 화면 비율의 5.2인치 디스플레이로 PDF 뷰어와 전자책 뷰어로 사용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4:3 화면 비율에 광활한 화면이니 인터넷 서핑을 하기에도 좋지요. LG 뷰3는 전작들과 달리 러버듐 펜을 내장 시켜 휴대성이 좋아졌고, Q메모와 노트북 등의 기능들을 제공하여 펜의 활용성을 한층 더 높여 주었습니다.
그래요. LG 뷰3 4:3 비율의 화면으로 책을 보기도 인터넷을 보기도 좋습니다. 내장형 러버듐 펜을 이용할 수 있어 외장형에 비해 활용성도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책과 문서들은 눈으로 보고 머리로 생각해야 합니다. 펜도 쓸 내용을 머리로 생각하고 내 손으로 써야 합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머리를 쓰는 것도 귀찮고, 손을 쓰기도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똑똑하기로 소문이 자자한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LG 뷰3는 우리의 귀차니즘을 해결해 주지 못하는 것일까요?
LG 뷰3 기능 중 편의성 돋보이는 기능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Q트랜스레이터와 오토 다이어리를 이용하면 우리의 머리와 손은 잠시 놀고 있어도 됩니다.
Q트렌스레이터, 카메라로 43개 언어를 번역한다
Q트랜스레이터는 카메라를 이용한 번역기 입니다. 문자로 된 외국어에 카메라를 들이대면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예로 맛난 과자와 음료수를 먹으며 LG 뷰3로 영화를 볼 때 과자 봉지에 적힌 내용이 궁금하다면…
LG 뷰3의 Q트랜스레이터를 실행 시킨 후 단어를 조준해 주면 이렇게 번역이 됩니다. 그래요 이 정도 단어가 궁금할 리 없겠지만 예시이니 그냥 넘어가고요.
LG 뷰3의 Q트랜스레이터는 단어는 물론 문장도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의 특성상 다소 요상하고 어색하게 번역 되지만 대략적인 내용은 파악이 됩니다.
Q트랜스레이터는 단어, 문장, 문단을 선택한 후 번역할 언어와 번역될 언어를 설정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참 쉽죠~
LG 뷰3의 Q트랜스레이터는 단어는 기본, 문장에 문단까지 번역이 가능합니다. 물론 문장 번역과 같이 완벽하게 한국어로 번역되진 않습니다. 한국어를 완벽하게 번역할 수 있는 번역기는 지금의 기술로는 힘들죠.
LG 뷰3의 Q트랜스레이터는 음성 번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 입 근육은 굳어 있으니 패스~ Q트랜스레이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사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더 좋은 번역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 뷰3의 Q트랜스레이터 번역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한 후 정보를 드려야 하는데… 이게 대체 뭐라고 써있는지 저는 모릅니다. 그래서 패스~
LG 뷰3 오토 다이어리는 당신의 전자 기록원
LG 뷰3 기능 중 오토 다이어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LG G2에 처음 사용 되었던 기능인데, 뷰3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 다이어리는 뷰3에서 사용한 통화, 문자, 사진, 동영상, 녹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사용 내역을 시간 순으로 정리하여 기록해주는 일종의 일기장과 같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뷰3를 전자 비서로 만들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기록원에 가깝지만 왠지 비서가 더 이쁠…
LG 뷰3는 OPMD를 꼽아 사용하는 중이라 전화와 문자 등의 사용 내역이 없어 G2 캡쳐 이미지로 설명 드립니다. 오토 다이어리를 이용하면 언제 누구와 통화를 하였는지, 누구와 어떤 문자를 주고 받았는지, 언제 어떤 사진을 찍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 다이어리는 자동으로 기록되는 전자 일기장이 맞지만, 일기도 결국 무엇가 기록하는 일! 기록해야 할 것들이 자동으로 저장되니 전자 기록원이 될 수도 있겠지요. 무엇을 어떤 의로도 저장하던 말이지요. 다만 오토다이어리에 아쉬운 점은 검색 기능과 주석이나 태그 기능이 추가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으로 저장 되는 것들을 날짜로 기억하기에는 좀 벅차죠.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있어야 하겠고, 중요한 내용은 주석이나 마킹으로 표시하여 검색으로 찾을 수 있게 업그레이드가 되며 좋겠습니다.
펜으로 일일이 다 기록할 수 없는 것도 분명 있습니다. 강의노트, 메모 등 수기로 기록해야 하는 것은 LG 뷰3의 레버듐 펜과 노트북을 이용 기록하고, 시간 순으로 가지런히 혹은 자동으로 기록해야 하는 것들은 오토 다이어리를 이용하면 머리와 손이 좀 편해질 수 있습니다. 친구와 연인끼리 문자로 주고 받은 내용, SNS에 업로드한 글과 사진들 등은 손으로 모두 옮겨 적을 수는 없지요. 문자나 통화 내역, SNS 사용 내역 등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을 경우에는 오토 다이어리를 활용하면 됩니다. 오토 다이어리는 통화, 메시지, 이미지, 동영상, 음성녹음, SNS 등 뷰3에서 사용한 내용들을 시간 순으로 자동 정리하여 보관하는 전자 기록원과 같은 무척 유용한 기능입니다. 업무던 일상이던 기록으로 남겨야 할 것이 있다면 다이어리는 당신의 전자 비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아 기록원!
LG 뷰3도 T간편모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 제품군이 화면이 커서 나이 많으신 분들이 좋아하는데, T간편모드를 이용하면 기존의 핸드폰과 비슷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는 LG 뷰3 홈 화면에 있는 T런처 꾸러미 폴더 안에 있습니다. 실행 시킨 후 확인을 누르면 T간편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는 설정을 통해 기존의 홈 화면으로 돌아 올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간편모드”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