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패드 8.3 단점을 상쇄 시킬 장점들은 무엇이 있나?

G패드 8.3 단점을 상쇄 시킬 장점들은 무엇

LG G패드 상품 페이지를 보면 노트북보다 나은 휴대성과 편의성을 장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그리고 IPS 디스플레이의 우월함은 공감을 하나 1.7GHz 쿼드 코어 CPU에 2GB 램 등 하드웨어가 우수하다는 장점을 꼽고 있는데, 사실 스냅드래곤 600의 성능은 스냅드래곤 800에 비해 숫자 만큼이나 떨어집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200 보다는 400이, 400보다는 600이, 600보다는 800의 성능이 더 좋습니다.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된 AP가 퀄컴 스냅드래곤 800입니다.


지패드 8.3

그렇다면 LG G패드 8.3 단점을 상쇄 시킬 장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낮은 스펙과 타사 태블릿PC에 비해 비싼 가격에 출시된 LG G패드 8.3의 장점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 봤습니다.


지패드 8.3 AP 정보

공감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LG G패드 8.3 단점을 요약하자면, LG G패드 8.3 스펙은 최근 출시된 태블릿PC에 비해 낮은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폰과 태블릿들은 거의 모두 스냅드래곤 800이 탑재되었습니다. 9월 출시된 G2만 하더라도 스냅드래곤 800이 탑재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00은 2.3GHz 쿼드코어 CPU에 아드레노 330 GPU를 사용합니다. 반면 LG G패드 8.3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600은 1.7GHz 쿼드코어 CPU에 아드레노 320 GPU를 사용합니다.


G패드 8.3 와이파이 전용

LG G패드 8.3은 3G도 LTE도 사용할 수 없는 와이파이 전용 모델이고, 내장 메모리도 16GB로 부족한 저장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이 있기에 저장 공간은 확장이 가능합니다.


G패드 8.3 디스플레이

G패드 8.3 화질


G패드 8.3 액정

LG G패드 8.3 장점은 단연 우월한 디스플레이 입니다. 최근 G패드 8.3보다 더 우월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태블릿 PC가 출시되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 출시 예정이긴 하나 그래도 여전히 동급 태블릿PC에 비교해보면 우월한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LG G패드 8.3의 우월한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감상용으로는 안성맞춤입니다. 데이터 걱정이 없는 것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진 모르겠으나, G패드 8.3이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기에 음악이던 동영상이던 스트리밍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야 사용할 수 있기에 데이터 사용 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딱 안성맞춤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화도 문자도 카톡도 마플도 할 수 없으니 누군가에게는 득이 될 수 있겠고요.

아들 : 엄마 공부하게 태블릿 사주세요~
엄마 : 옜다 LG G패드 8.3으로 공부해라!
아들 : -_-;;


G패드 8.3

휴대성 또한 LG G패드 8.3의 장점입니다. 9~10인치 태블릿 보다 화면은 작지만, 작기에 당연히 휴대성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으니 가지고 다니기 수월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만 물려주면 외부에서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G패드 8.3 Q페어

LG G패드 8.3은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Q페어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Q페어 기능은 G패드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스마트폰에 수신 되는 전화, 문자, SNS 등의 알림을 확인하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 G패드 8.3의 스마트폰 연동 기능인 Q페어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Q페어 기능을 이용하면 G패드에서 손쉽게 스마트폰과 테더링을 할 수 있고, G패드에서 메모한 Q페모를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동 시킬 수 있습니다. G패드 Q페어링 기능의 자세한 내용은 ‘G패드 8.3 Q페어‘ 글을 참고하시고요.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

LG G패드 8.3에는 G2 등에 탑재되었던 게스트모드 보다 활용성이 좋은 멀티 유저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10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고, 접속한 사용자 마다 설정한 내용으로 G패드를 사용할 수 있기에 LG G패드 8.3의 다중 사용자 모드도 무척 쓸만합니다. 하나의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여러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일 수 밖에 없지요. 1대로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기에 지출이 줄어 들게 되니까요.

 

G패드를 처음 설정한 사람이 소유자가 되어 최고 권한의 관리자가 되고요.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아빠, 엄마, 아들, 딸 등으로 계정을 만들어 서로 각자의 계정으로 G패드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의 자세한 내용은 ‘LG G패드 8.3 게스트모드‘ 글을 참고하시고요. LG G패드 8.3의 다중 사용자 모드는 회사에서는 팀원 간 공유 태블릿 혹은 소호 사무실에서 공용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활용성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G패드 8.3 멀티 유저 설정

G패드 8.3 멀티 유저 설정

다만 LG G패드 8.3에 여러 계정을 설정할 경우 설정된 계정은 모두 별도의 공간을 사용하게 됩니다. 사진을 찍어도 각기 다른 갤러리를 사용하기에 설정된 계정이 많을 수록 시스템 자원도 많이 잡아 먹습니다. 확장이 가능하긴 하나 기본 저장 공간이 16GB인 것은 너무 아쉽습니다.

LG G패드 8.3 단점은 낮은 스펙과 다소 비싼 가격인데, 위에 언급한 것들로 상쇄 시킬 수 있을 진 모르겠으나 나름 장점으로 볼 수 있는 것들입니다. 적어도 제가 사용해본 느낌은 그렇습니다. 휴대성과 우월한 디스플레이 그리고 Q페어와 다중 사용자 모드가 필요하다면 LG G패드 8.3을 자세하게 한 번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