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안 좋은 음식… 술은 절대 금주… 빌어먹을…
4월 중순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왼쪽 발이 좀 욱신 거리더군요. 간밤에 잠을 설쳐 그런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집을 나섰습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발바닥에 통증이 심해지고 저녁 무렵엔 바닥에 발을 딛질 못하겠더군요. 지난 겨울에도 오른쪽 발에 비슷한 증상이 있습니다. 겨울엔 병원에서 엑스레이도 찍고 피검사도 하고 주사 2대 맞고 2주치 약을 타 먹고 괜찮아졌었습니다. 약을 먹다 보니 통증이 사라져 검사 결과를 확인하러 가질 않았었습니다.
하루 지나니 통증이 더 심해져 다리를 질질 끌고 겨울에 갔던 병원을 찾았습니다. 또 엑스레이를 찍고 의사 선생님께 진찰을 받는데, 지난 겨울에 했던 피검사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님하 님 통풍임 퓨린?인지 뭔지 하는 수치가 겁나게 높으심”, “식이 요법에 약물 치료를 받으셔야 함 그것도 오래 오래”, “담배, 특히 술은 절대 금주해야 함”
의사 선생님이 말하길 통풍은 음식에 함유된 퓨린인가 하는 성분을 인체가 모두 분해 시키지 못해 남은 요산인가 하는 것의 농도가 높아져 생기는 병이라고 하더군요. 이게 관절 부분에 쌓이게 되면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심한 단계는 아니라고 하던데, 이거 이거 직접 경험해 보면 발을 땅에 딛지 못할 정도로 진짜 아픕니다.
이번에도 또 주사 2대를 맞고 약을 왕창 받아 왔습니다. 주나 한 대는 보험도 안 되더라고요.
의사 선생님이 통풍에 안 좋은 음식들은 절대 먹지 말라고 합니다. 통풍에 안 좋은 음식들 하나 같이 다 좋아 하는 음식들인데 말입니다. 고기는 이해가 되는데 생선과 회까지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절대 먹지 말라고 합니다. 회를 엄청 좋아하는데 말입니다. 술은 절대 금주하라고 합니다. 빌어먹을… 그래도 어쩝니까 통풍의 고통이 발을 땅에 딛질 못할 정도이다 보니 참고 끊을 수 밖에요. 3주 정도 약을 먹으니 괜찮아지기에 지난 연휴에 고기에 맥주를 흡입해 주었더니 엄지 발가락 관절 부분에 다시 느낌이… 빌어먹을… 그러니까 제 말은 이제 저는 고기와 술을 먹지 못하니 술 사라고 하지 말라고 이넘의 새퀴들아. 그리고 술을 마시라고 권하지 하지 말아 주십쇼. 눈화 형아들 제발요! 술을 마시면 발이 너무 아파져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