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기존의 가전제품 매장과는 차별화된 20~30대 젊은 세대 디지털 트렌드세터(trendsetter)들을 위한 체험형 매장 ‘삼성 모바일’ 1호점을 영풍문고 종로 본점 지하 2층에 27일 오픈을 하였습니다. ‘삼성 모바일’ 에서는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MP3, PMP, 스마트폰 등 삼성전자의 최첨단 IT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형 매장의 장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보자면 최신 기술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의 장단점을 파악후 구입 유무를 결정할 수 있어 보다 스마트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 출시 전/후 의 고객의 반응을 미리 빠르게 알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제품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나 트렌드세터에게는 ‘삼성 모바일’ 오픈이 소식이 반가운 소식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보자면 ‘삼성 모바일’은 최신 제품을 직접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소가 될것이며,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을 살펴본 블로거들의 관련된 글이 발행 될 것이니 자연스럽게 제품이 블로그를 통해 노출 되어 광고 효과가 있게 되겠습니다. 블로그 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에 의해 커뮤니티 등 웹게시판 등을 통한 홍보 효과도 있겠고요. 28일 직접 삼성 모바일 1호점에 방문하고 왔습니다.
목차
삼성전자 체험형 매장 삼성 모바일
‘삼성 모바일’에서는 삼성 센스, 삼성 블루, 애니콜, 삼성 옙 등의 삼성전자의 IT 모바일 제품 등의 기기들을 가장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체험형 매장이다 보니 기존 전자 제품 대리점에서 처럼 장시간 제품을 살펴 볼 때 눈치 보며 살펴볼 필요 없이 오픈 진열 방식으로 진열되어 있는 최신 제품들을 여유롭게 직접 작동해보며
체험할 수 있으니 제품의 구입 유무를 떠나 최신 IT 제품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방문하시면 됩니다.
삼성 모바일 매장은 기존의 전자 제품 대리점과는 다르게 방문을 해서 여기저기 이동을 하며 이것저것 제품들을 구경하며 작동을 해봐도 직원 분들은 그저 가만히 자리를 지키고만 일을 뿐, 방문자에게 간단한 인사 정도만 하고 말을 걸거나 질문을 하기 전에는 제품에 관한 홍보, 설명을 하지 않아서 편했습니다.
삼성 모바일 매장 인테리어는 친환경적인 컨셉으로 구성되어 방문자들이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며 쉴 수 있도록 편의 시설도 중앙에 잘 꾸며져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가까워서 인지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귀여운 흰색 곰돌이 인형을 이용해 휴대폰 디스플레이를 해 놓아 재미있는 볼거리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IT 관련 제품과 함께 게임, 교육 등의 컨텐츠와 여러가지 악세서리까지 모두 자유롭게 직접 살펴볼 수가 있으며 삼성 모바일에서는 제품도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삼성 모바일 매장은 젊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 모바일 1호점 위치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1호점 오픈 기념으로 02 732 5925로 ‘삼성 모바일’ 오픈 축하 메시지를보낸 후, 11월28일부터 ~ 12월 6일 동안 영풍문고 종로 본점의 삼성 모바일에 방문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덧, 오늘(28일) 19:00 시 애니콜 모델인 유이 팬사인회가 있었고, 12월 5일 18:00시 에는 삼성 옙 모델 장근석의 팬사인회가 있습니다. 저는 오늘 30Cm 거리에서 유이를 봤습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