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킨들 파이어 국내 출시 과연 성공할까?

아미존 킨들 파이어 출시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가 미국에 출시 되었습니다.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는 15일 출시 예정이였는데 하루 빨리 출시되었네요.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는 7인치 태블릿PC로 가격은 199달러 입니다. 아이패드2 가격이 499~69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니 반값도 안되는 가격이지요. 아이패드2의 하드웨어 성능에 비할 정도는 아니라고 알려져 있으나 아마존의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여 아이패드2의 진정한 대항마로 알려진 제품입니다.


아마존 킨들 파이어

킨들 파이어는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영화와 게임, 음악 등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TI의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600만 컬러의 7인치 LCD가 채용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크기가 작고 가벼워 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과 아마존의 방대한 분량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킨들 파이어의 최대 무기이지요. 아마존에서 정확한 예약 주문량을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외신들은 아미존 킨들 파이어 예약주문이 100만대 이상 되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킨들 파이어는 국내 출시가 예정되지 않았으나 만약 국내에 출시 된다면 과연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영어로 된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너무도 뻔한 아마존인데, 최대 무기인 아마존의 영문 컨텐츠가 한국에서도 과연 통할까요? 아마도 한국어 컨텐츠 없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통할 가능성은 없겠지요.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는 전세계 태블릿PC 시장에서 애플 아이패드의 독주를 막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적어도 한국에서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덧, 그냥 부러워서 푸념 한번 해봤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