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7 작업표시줄과 작업창 관리도구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윈도우7 필수 프로그램 추천

작업창 관리도구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아주 쓸만한 윈도우7 & 윈도우XP용 프로그램을 하나 발견하여 소개를 드려봅니다. PC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 작업을 하다 보면 창도 많기도 하고 최소화를 시켜도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많은 프로그램 단추가 등록되어 정신이 없게 됩니다. 그리고 또한 실행시킨 프로그램들이 트레이 아이콘으로 뜨게 되어 작업표시줄이 더욱 북적이게 되어 복잡하게 되지요.


작업창 관리도구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PC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시는 분에게 ‘4t Tray Minimizer’를 윈도우7 필수 프로그램으로 추천드립니다. 제가 XP는 사용을 안 해서 확인을 못해봤지만 제작자에 의하면 XP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보시다 시피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띄워도 작업 표시줄에 단추가 하나 뿐임을 알 수 있습니다.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4t Tray Minimizer

4t Tray Minimizer(이하 트레이 미니마이저)는 무료 버전과 19.95달러 프로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만으로 충분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니 무료버전 트레이 미니마이저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트레이 미니마이저는 설정에서 단축키와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단 모두 생략하고, 크게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트레이 미니마이저를 설치하면 보시는 것과 같이 작업 창 우측 최소화/최대화/닫기 우측에 4개의 버튼이 생깁니다. 순서대로 트레이로 최소화, 작업창 롤백, 항상 위에 고정, 투명 기능입니다.


4t Tray Minimizer

트레이 미니마이저의 최소화 버튼을 누르면 작업창이 작업표시줄 단추로 가지 않고 이렇게 트레이 미니마이저로 들어갑니다. 두번째 작업창 롤백 버튼을 누르면 작업창이 상단 타이틀바만 남기고 위로 모두 접히게 됩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작업 창이 트레이 미니마이저와 파이어폭스 2개 모두 3개 실행중인데 하나는 트레이 미니마이저 최소화 기능으로, 하나는 롤백으로 상단 타이틀바만 남기고 창이 위로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트레이 미니마이저의 최소화 버튼을 누르면 동시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등록이 되고요.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창을 띄우거나 트레이 미니마이저에 등록된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트레이 미니마이저 창고정

트레이 미니마이저 창고정 기능은 보통의 메신저에 있는 항상 위에 고정과 같고요. 투명기능도 메신저에 있는 기능과 비슷하게 창을 투명으로 만들어 줍니다. 마이피플 PC버전 창에는 좌측에 버튼이 생기는 모습이고 투명기능도 에러가 좀 생겼고요. 보통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등에서는 정상 작동 합니다.


4t Tray Minimizer 설치 마법사

4t Tray Minimizer 설치 마법사

트레이 미니마이저를 설치할 때 초반에는 별다른 내용 없이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진행 됩니다. 중간 정도 설치가 진행되니 이메일 구독을 신청하라 하는데 무시하시고요. 이때부터 뭔가 여러가지 설정을 하라는 창이 계속 뜨게 되는데 일단 무조건 넥스트를 눌러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4t Tray Minimizer 기능

메모리도 5메가 정도 밖에 잡아먹지 않으면서 기능은 상당히 많습니다.


4t Tray Minimizer 설정

트레이 미니마이저 설치시 설정은 나중에 프로그램의 설정을 통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설정 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니 원하는 기능과 설정으로 세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4t Tray Minimizer

트레이 미니마이저 최소화 기능으로 트레이 아이콘에 등록후 트레이 미니마이저 마저 트레이로 보내면 작업표시줄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다운로드 페이지


4t 트레이 미니마이저 다운로드 페이지

트레이 미니마이저 무료 버전은 아래 링크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고 좌측 주황색 Download 버튼을 눌러 .zip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4t Tray Minimizer(4t 트레이 미니마이저) 무료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windows7news.com/download-center/?did=31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