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이제 차에 블랙박스는 필수품이지요. 블랙박스 주행 동영상은 사고가 났을 때나 아찔하고 억울한 순간의 중요한 자료가 되니까요. 사고 순간이 아니어도(혼자보기 아까운 블랙박스 주행 동영상)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오르내리기도 하고 말이지요.

 

블랙박스 여러가지를 사용해 보았는데, 사용해 본 것 중 마음에 드는 몇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터치 패널이 있는 HD 블랙박스가 터치 스크린에서 바로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어 좋더군요.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는 2채널 HD 블랙박스로 1280 x 720 전용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4인치 풀 터치 LCD를 적용한 블랙박스입니다.

폰터스 HDR3000 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HDR3000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에는 블랙박스 본체, 후방 카메라, 전원 케이블,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 거치대, 마이크로 SD카드가 들어있습니다.


폰터스 HDR3000 하단 단자 연결 부위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설치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설치라고 말할 꺼리도 없습니다. 블랙박스 본체에 거치대를 끼우고, 전원 케이블과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을 끼운 후 적당한 위치에 붙이면 설치 완료입니다.


블랙박스 HDR3000 후방 카메라

후방 카메라는 뒷 유리 가운데에 설치하면 됩니다.


블랙박스 HDR3000 전면 카메라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본체는 앞 유리에 부착합니다. 전방과 후방 모두 끈끈이 스티커로 붙이는 것이기에 쉽게 부치고 뗄 수 있네요.

블랙박스 HDR3000 사용법


블랙박스 홈 화면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는 터치스크린으로 설정 및 재생을 차량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재생도 바로 바로 할 수 있기에 무척 편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실시간 영상, 수동녹화, 음성녹음, 영상재생, 스크린세이버, 기능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의 배경도 계절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오늘 눈이 내렸기에 느낌은 이제 겨울 같은데, 절기상 11월은 가을이라 가을 배경화면이네요.


음성 녹음 기능

블랙박스를 사용하다 보면 차에서 대화하는 내용이 고스란히 녹화되기 때문에 녹취록이 만들어져 버릴 수 있으니, 차에서 중요한 이야기를 할 때는 음성녹음을 잠시 꺼 두어야죠.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터치 스크린에서 쉽게 음성녹음을 끌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스크린 세이버

블랙박스 시계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에서 스크린 세이버를 누르면 설정한 스크린세이버로 넘어갑니다. 스크린 세이버는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네요.


홈 화면

설정 화면

스크린 세이버 변경을 원한다면 기능설정에서 스크린 세이버를 누릅니다.


스크린 세이버 시간 설정

스크린 세이버 시간 이미지 설정

스크린 세이버 작동 시간 설정 및 스크린 세이버 이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

기능 설정 메뉴

기능 설정 메뉴

기능 설정에서는 충격감도, 테마 배경화면, LCD 밝기 등을 입맛에 맞게 설정하여 쓸 수 있습니다. 복잡한 안드로이드폰 설정도 스~윽 해주는 요즘 사람들에게 이 정도는 껌이지요.

블랙박스에서 녹화영상 보는 방법


메뉴 및 재생 모드에서는 녹화를 중단합니다

이벤트 녹화 영상 목록

블랙박스 녹화 영상

영상재생을 누르면 녹화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녹화 영상을 재생 중에는 녹화가 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터치로 스크롤이 되지는 않아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위 아래로 내릴 수 있습니다.


후방 영상 및 부분 확대

부분 확대

후방영상 또는 확대 보기를 선택하면 뒷 차의 번호판만 확대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미심쩍은 부분들을 바로 바로 확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상당히 큰 장점입니다. 참고로 녹화 영상의 해상도는 1280 x 720이고, LCD 해상도는 WVGA 800 x 480 입니다.

PC에서 녹화 영상 보는 방법


폰터스 자료실의 PC 뷰어 프로그램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는 2채널 HD 블랙박스이기 때문에, PC의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전후방 녹화 영상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전용 뷰어는 현대엠엔소프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전용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hyundai-mnsoft.com/Pproduct/update/black/pds/?mode=view&idx=42&cPage=1


다운로드 받은 PC 뷰어 프로그램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 PC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차량에서 마이크로 SD카드를 꺼내어 PC에 연결합니다.


PC 뷰어 프로그램으로 녹화 영상 확인하는 모습

2채널 HD 블랙박스로 촬영된 영상을 고화질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번호판이 너무 잘 보이는 관계로, 심지어 앞뒤 차에 있는 사람들의 얼굴이 너무 잘 보여 고생 좀 했네요. 초상권 등의 문제가 있으니 말이죠.


PC 뷰어 프로그램으로 녹화 영상 확인하는 모습

화살표를 눌러 전방 카메라로 녹화된 영상과 후방카메라로 녹화된 영상을 전환하여 후방카메라 녹화영상을 더 크게 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녹화한 영상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전방 카메라 후방 카메라 모두 고화질이다 보니, 차량 번호판도 그대로 나오고, 특히 후방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는 뒷 차 운전자와 조수석에 타 있는 사람들의 얼굴이 그대로 다 나와버리네요. 어느 정도로 보여야 유튜브에 올리는데 이건 옆집 순이라는 것을 누가 봐도 확인이 가능하니, 그래서 참고용으로 홈페이지(https://www.hyundai-mnsoft.com/Pproduct/product/HDR-3000/)에 올려진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전방 주간 영상


후방 주간 영상


전방 야간 영상


후방 야간 영상


녹화 영상 확대 및 축소

뷰어에서 확인하면서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어, 뒷 차량 운전자가 딴 짓을 하는지 웃고 있는지도 다 보이고, 번호판도 아주 또렷하게 보입니다.


전방 및 후방 영상

얼마 전까지는 차에 블랙박스가 있기만 하면 되는 것 같았는데,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있는 블랙박스를 쓰다보니 이제는 블랙박스에도 터치스크린과 고화질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초창기 네비게이션은 스크린 없이 음성 안내만 되었는데 말이지요. 이제는 터치 스크린이 없는 네비게이션은 구경하기도 어렵듯이, 블랙박스도 그렇게 발전해 가는 것 같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3000로 촬영된 영상의 화질 이건 뭐 엄청나네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터치스크린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쉽고 좋으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