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문서 서식을 바로 출력하는 HP 프린트 앱스

지난 글에서 HP ENVY e-복합기 D410a에서 PC없이 e-프린트 기능으로 출력 하는 것을 소개 드렸습니다. e-프린트 기능은 떨어져 사는 가족들간에 사진이나 안부 메일 등을 쉽게 보내고 쉽게 출력 해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PC와 프린터 등을 통해 문서와 사진 출력에 어려움이 많은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는 단지 전원만 연결해두면 메일을 통해 바로 출력이 가능하니 손주들의 사진이나 안부 메일 등을 쉽게 볼 수 있지요.

문서 서식 출력하는 HP프린트앱스


HP ENVY e-복합기 D410a

오늘은 PC없이 출력이 가능 한 또 다른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HP ENVY e-복합기 D410a는 터치 스크린 제어판을 통해 복합기 자체에서 HP 프린트 앱스에서 제공하는 웹 컨텐츠를 바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 제어판

HP 프린트 앱스에서 제공하는 웹컨텐츠 출력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HP ENVY e-복합기 D410a는 터치스크린 제어판 상단 메뉴를 좌우로 스크롤 시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원하는 문서를 출력하면 됩니다.


HP 프린트 앱스에서 제공하는 웹컨텐츠

HP 프린트 앱스에서 제공하는 웹컨텐츠는 Yahoo 데일리 다이제스트, Facebook 사진, 디즈니 캐릭터, 경로가 있는 Bing Map, SmugMug,HP 간편 양식 ,Picasa 웹 앨범,Photobucket 등이 있습니다. 제공되는 웹컨텐츠는 HP 프린트 앱스(https://h30495.www3.hp.com/apps)에서 확인을 하시고요.


HP 프린트 앱스의 문서 서식 노트


HP 프린트 앱스의 문서 서식 일정


HP 프린트 앱스의 문서 서식 도트 패턴

HP ENVY e-복합기 D410a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HP 간편 양식 입니다. HP 간편 양식에는 캘린더, 주간 일정표, 노트 용지, 그래프 용지, 할 일 목록, 틱택토 게임, 오선지 등이 제공됩니다.


HP 프린트 앱스의 여행 정보


HP 프린트 앱스의 종이 접기


HP 프린트 앱스의 타블로이드

HP 프린트 앱스에서 업무용 외에도 여행 정보를 출력해서 볼 수도 있고 Tabbloid로 블로그의 최신 글도 볼 수 있습니다. 드림웍스 등 몇몇 컨텐츠에서는 종이 접기(?)와 색칠, 숫자 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양식도 제공이 되니 아이들과 함께 놀이와 교육용으로 활용을 해도 되겠습니다.

HP프린트앱스 문서 서식 출력하기

동영상을 보면 HP ENVY e-복합기 D410a의 터치 제어판을 통해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의 터치 제어판을 손가락으로 몇 번 누르면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해서 주간 일정표와 할 일 목록, 노트 용지 등을 거의 매일 뽑아서 쓰고 있네요. 잉크젯은 노즐 막히면 문제가 많아지니 겸사겸사 말이죠. 여하튼 앞으로 일정표나 노트 용지 살 일은 없어 졌네요.

HP ENVY e-복합기 D410a는 잉크젯 복합기라 사무실 등에서 업무용으로 대용량 출력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가정에 두고 컴퓨터 없이 e-프린트와 HP 프린트 앱스를 통해 출력을 하거나 일반 출력, 복사, 스캔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듯 합니다. 단 잉크젯 복합기 이므로 가끔씩 출력을 안해 주면 노즐이 막혀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되니 이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레이저에 비해 잉크 가격이 싸지만 결국 노즐 막히면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다음 글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에어 프린트(Airprint)와 HP iPrint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