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마트폰 무선 프린터 연결,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은 이메일을 이용한 e프린트와 무선 프린트 기능을 사용할 있습니다. PC에서 무선으로 출력을 하거나 스캔을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2의 에어프린트 기능을 이용하여 무선 출력도 가능합니다. 그럼 남은 건 안드로이드폰에서 무선으로 출력하는 방법이겠지요.


스마트폰 무선 프린트

오늘은 안드로이드폰과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간 무선으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들 드려보겠습니다. 이미 예전 ‘e프린트 & 에어프린트 설정방법‘ 글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다 하였다면 스마트폰에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됩니다.

e프린트 어플로 스마트폰 무선 프린터 연결


HP ePrint Home & Biz 어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HP ePrint Home & Biz’ 어플 설치하고 간단하게 설정해주면 스마트폰 무선 출력이 가능합니다.

 

HP e프린트 어플은 구글 플레이에서 HP ePrint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은 별다르게 어려운 내용은 없고요.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메일의 인증키를 입력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e프린트 모바일 등록 안내 메일

문제는 인증 메일이 이렇게 좀 허접하게 왔습니다. HP에서 보낸 인증메일 처럼 로고도 보이고 서명에도 무언가 내용이 있어야 믿음이 생길터인데, 이런 내용은 좀 곤란하지 싶네요.


HP HP ePrint 어플 무선 출력

갤럭시S2에 ‘HP ePrint Home & Biz’ 어플을 설치하면 저장된 사진과 문서를 선택해서 무선으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로 출력할 수 있고요.


녹색 아이콘으로 무선 출력 가능 여부 확인

사진이나 이미지의 경우 하단의 녹색불로 무선 출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옵션

출력시 설정을 통해 출력 크기 흑백/칼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고요. 필요한 수량만큼 인쇄 매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르기로 편집도 되고요.


HP ePrint 스마트폰 문서 출력

갤럭시S2에 저장된 문서를 테스트로 하나 출력할까 싶었지만, 이게 문서를 잘못 골라 출력하면 수십장이 나오는 관계로 마음을 비웠습니다. 대략 테스트 문서를 출력할 순 없고 그렇다고 41페이지짜리를 테스트로 출력할 순 없으니까요.

HP ePrint 사용 동영상



스마트폰 배경화면 무선으로 출력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사용중인 건담을 한 번 출력 시켜봤습니다. 인쇄 시작이 안되어 한번 더 눌렀더니 2장이 출력 되었네요. A4에 빈틈없이 꽉 칠해서 출력했으니 잉크 카드리지 엄청 썼지 싶네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아이패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스마트폰에 HP ePrint 어플을 설치하면 출력이 가능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2는 에어프린트 기능으로 그냥 출력 됩니다. 에어프린트 기능으로 출력하는 방법은 아주 쉽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별도로 소개드려 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