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 Flex 곡면 디스플레이,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살펴보기

LG G플렉스는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화면이 휘어있습니다. 휘어져 있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폰은 이미 예전에도 있었습니다. 경쟁사 삼성전자에서는 몇 년 전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스마폰 2종을 선보였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도 갤럭시 라운드라는 플렉서블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LG G Flex

LG G플렉스입니다. 앞에서 보면 화면이 휘어 있는 것을 파악하기 힘들죠.

LG G Flex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살펴보기


지플렉스와 갤럭시 넥서스

요렇게 아래에서 보면 LG G플렉스도, 삼성 갤럭시 넥서스도 화면이 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넥서스는 화면이 휘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 커브드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넥서스 디스플레이가 진짜 휘어졌는지는 모르겠으나 휘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니 그냥 휘어진 디스플레이라고 쳐줍니다.


지플렉스와 갤럭시 넥서스 옆면 비교

LG G플렉스의 곡면 디스플레이는 휘이지는 디스플레이이고, 삼성전자 커브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휘어진 디스플레이입니다. 휘어지는 놈과 휘어진 놈의 차이!


두 대의 지플렉서 옆면

휘어지는 놈과 휘어진 놈의 차이는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휘어지는 놈 LG G플렉스는 이렇게 힘을 주어 누르면 쫙 펴집니다. 디스플레이가 휘어지기에 가능한 일이지요. 하지만 삼성 갤럭시 넥서스는 이렇게 휘어지지 않습니다. 힘을 주어 누르면 뻔히 빠그라질 겁니다. 내 갤럭시 넥서스는 소중하니 힘을 주어 누르는 것은 패스합~


딱 붙어 버린 지플렉스 두 대

휘어지는 놈 LG G플렉스는 힘을 주어 누르면 완전히 밀착됩니다. 사진에는 두 대의 LG G플렉스가 밀착되어 있지 않는데… 제가 힘이 없어서 그런 겁니다.


LG G Flex 홈 화면

LG G플렉스 디스플레이는 휘어지는데… 휘어져서 좋은게 뭐냐고 물으신다면…


지플렉스 뒷면

일단 뻣뻣한 일자 스마트폰에 비해 손에 잡기가 좀 더 편합니다. 아주 살짝이요. 그리고 휘어져 있기에 통화 할 때도 좀 더 편합니다. 아주아주 살짝 말이죠. 솔직히 그립감과 통화가 편하고 몰입감이 좋고 어쩌고 하는데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다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확신합니다.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단단한 디스플레이에 비해 파손의 위험이 적다는 것입니다.


바닥에 놓여진 지플렉스


LG G Flex, 지플렉스, 플렉서블


체중을 실어 밟은 지플렉스

LG G플렉스 하중 테스트를 귀엽게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하중 테스트는 일단 무거운 것을 올려야죠. 한 무게 하는 제가 LG G플렉스를 밟아 봤습니다. 한쪽 발로 밟아 보았는데 안 깨지고 멀쩡했습니다. 한쪽 발은 멀쩡히 버텨주었기에


한 발에 모든 체중을 실어 밟기

한쪽 다리를 땅에서 떼어 봤습니다. 한 쪽 발을 뗀 상태에서 LG G플렉스를 밟고 있는 다리에 살짝 힘을 실어봤으나 안 깨지고 멀쩡하게 버텨내었습니다.


주먹으로 누르면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잘 안 깨진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자리에 앉다 깨먹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가방에 넣어두었는데 누가 깔고 앉아 깨먹는 경우도 있고요. LG G플렉스는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단단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비해 파손의 위험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파손의 위험이 적은 것 이거 분명 장정 맞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