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서스S 필수 어플 8가지 & 기본 설정 방법

오늘 넥서스S 후기는 넥서스S에 필수로 설치 해야 할 어플들과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넥서스S 사용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이 있으니 눈 크게 뜨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넥서스S 어플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들이 모두 구글의 어플들입니다. 이통사나 제조사에서 얹어 놓은 어플이 전혀 없습니다.

 

구글이 단순하게 검색과 메일 서비스 정도만 하는 곳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구글은 검색 외에 지도, 지메일, 유튜브, 구글 리더, 캘린더, 문서 도구, 구글 토크, 번역, 주소록, 피카사 등 유용한 웹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넥서스S가 바로 이 구글의 웹서비스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넥서스S 필수 어플 8가지 & 기본 설정 방법


넥서스s 선탑재 어플 목록

넥서스s 선탑재 어플 목록

구글이 제공하는 활용성이 좋은 다양한 웹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강력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 하지만 아직은 국내 사용자에게 낯선 서비스도 많아 익숙하지 않은 터라 조금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넥서스S 후기로 넥서스S에 필수로 설치 해야 할 어플 8가지와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시판되지 않은 어플 설치 허용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넥서스S뿐 아니라 모든 안드로이드폰의 필수 기본 설정 사항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앱스, 통신사 마켓이 아닌 PC등을 이용하여 직접 넥서스S에 어플을 넣고 설치를 하려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단적인 예로 넥서스S에 올레마켓 올레네비 설치를 하고 싶다면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에서 DCIM 폴더로 진입

다운로드 받은 apk 파일 실행

앱 관리자 열기

넥서스S에 시판되지 않은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알 수 없는 소스’ 옵션을 활성화 시켰으니 이제 PC 등을 이용하여 넥서스S에 직접 넣은 .apk 설치 파일을 찾아 설치 해줘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무료 어플을 설치 하면 됩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어플은 윈도우 탐색기와 같이 넥서스S 내부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로 넥서스S에 옮겨넣은 .apk 파일을 찾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DCIM 내장 메모리 폴더안에 파일을 넣었다면, 폴더 내부로 진입하여 .apk 어플 설치 파일을 눌러 ‘앱 관리자 열기’를 선택하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미 설치된 어플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도구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백업

어플 선택 후 백업

그리고 넥서스S에 설치된 어플은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로 백업이 가능 합니다. 메뉴중 도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백업을 선택후 백업할 어플을 우측 체크박스로
체크를 하고 좌측 상단의 백업 버튼을 누르면 backupsapps 폴더로 저장이 됩니다.

통신사 마켓, KT 올레 마켓


올레 마켓 다운로드 페이지


통신사 마켓인 KT 올레 마켓은 솔직히 7메가나 되고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필요한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하기에 우선 넥서스S 웹브라우저로 https://olleh.kr/ominstall 페이지로 이동하여 올레마켓을 다운받아 설치 합니다. ‘올레마켓 올레네비 설치 방법‘은 지난 글에 소개를 드렸으니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올레 마켓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KT 통신사 마켓인 올레 마켓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이제 올레 마켓에서만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주면 됩니다. 현재 이벤트로 4월 16일까지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일단 무조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시고요. 필요한 어플을 다 받았다면 더 이상 넥서스S에 올레 마켓은 필요가 없으니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로 백업을 하고 삭제를 하면 나중에 필요할 때 바로 설치를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보통의 안드로이드폰은 통신사 마켓을 삭제 한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지요. 하지만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S는 통신사 마켓도 언제든지 설치 삭제할 수 있는 자유가 있습니다.

쇼 고객센터


KT 고객센터 어플

KT 모바일 고객센터

이통사 고객센터 어플은 필수로 설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이용 내역과 실시간 요금 조회, 무료 데이터, 무료 음성 통화, 무료 문자 잔량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알뜰하게 잘 맞춰서 사용을 해야 하니까요.


스팸 차단 서비스

가까운 KT 지점 찾기

그리고 스팸 차단 서비스와 가까운 KT찾기 서비스도 쇼 고객센터 어플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귀찮은 스팸이나 KT 대리점에 볼 일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어플로 해결을 하면 됩니다.

스위치프로 위젯(SwitchPro Widget)


전원 컨트롤 위젯

스위치프로 위젯

넥서스S는 알림 표시줄에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바탕화면 위젯으로 ‘전원 컨트롤 위젯’을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동기화, 화면 밝기 5가지 기능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0.99달러 유료 어플인 스위치프로 위젯을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프로 위젯 설정

스위치프로 위젯 설정

스위치프로 위젯 설정

스위치프로 위젯 어플은 백그라운드, 아이콘 등의 색상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8가지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플래시, 리부팅, 스피커 모드, 진동/무음, 에어플레인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가 선택하여 설정 할 수 있어 편리 합니다.

락플레이어 라이트 & 모보플레이어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넥서스S는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합 관리하고 재생을 합니다. 별도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갤럭시S와 갤럭시탭 등 삼성전자 스마트폰들의 최강 동영상 재생 능력에 비하면 넥서스S의 동영상 재생 능력은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어 부족한 넥서스S의 동영상 재생 능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락플레이어 라이트

srt 자막만 인식

제가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락플레이어 라이트(RockPlayer Lite) 어플 입니다. smi 자막을 인식 못하고 srt 자막만 인식을 하는 문제가 있지만 제법 쓸만 합니다. 1080p 동영상도 재생이 가능 하지만 슬로우 비디오로 나오네요.


스마트폰 자막 변환 어플

SMI 파일이 발견되었습니다 SMI로 변환하시겠습니까?

자막 변환은 지난번 ‘[SRT SMI 자막 컨버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글에서 소개를 드렸으니 이 방법으로 변환을 하거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한 SMIToSRT for RockPlayer 어플로 자막을 변환 하면 됩니다. 변환할 smi 자막을 찾아 선택을 하고 자막 변환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수 초 만에 srt 자막으로 변환이 됩니다.


그들은 엄청난 발명을 했어요

락플레이어 라이트(RockPlayer Lite) 어플과 srt 자막으로 이렇게 넥서스S에서 동영상을 무인코딩으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날 아이유 뮤직 비디오


그리고 위 이미지는 모보플레이어(MoboPlayer)로 동영상을 재생한 화면으로 파일 호환성이 제법 좋은 플레이어 입니다. 480p까지는 대부분의 형식에 대해 재생이 가능하고 플래시 비디오(flv)와 리얼미디어(rm) 형식도 지원을 합니다.

모보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재생 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이용하지만 호환성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디코딩만으로도 재생 가능하다.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망라하는 무척 다양한 형식을 재생할 수 있으며… ” “상당히 좋은 재생 결과를 보여주며 한마디로 갤럭시S 수준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없는 상태에서라면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한다.” 라는 의견으로 추천을 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삼성 천지인 키보드


삼성 천지인 키보드 어플

천지인 한글 자판

삼성 핸드폰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천지인 자판이 훨씬 더 편하시지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넥서스S 전용 천지인 입력기를 설치 하면 삼성 천지인 자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도 천지인 자판으로 문자 타수좀 나왔는데 스마트폰을 좀 많이 사용하다 보니 이젠 쿼티 키패드가 더 편해져 버렸네요.


입력 방법 선택

입력 방법 선택에서 삼성 키패드 선택

넥서스S 전용 천지인 입력기를 설치 하고 설정에서 변경을 하던가 입력 창 한영 전환키 길게 눌러 입력 방법 선택 후 삼성 키패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런처7(Launcher7)


넥서스s,넥서스s 어플,넥서스s 필수 어플,넥서스s 설정,넥서스s 후기

오늘의 보너스 입니다. 얼마 전에 칫솔님 안드로이드폰에 요상한 것이 설치 되어 있어 윈도폰7인줄 약 2초간 헷갈렸던 적이 있었네요. 런처7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부 버전은 광고가 안 나오지만 무료 버전도 충분히 쓸만 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