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제공한다던 추가 용량을 대체 왜 안 줄까?

원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제공한다던 추가 용량을 대체 왜 안 줄까?

마이크로소프트(MS)의 스카이드라이브가 원드라이브로 이름을 바뀌었습니다. 상표권 분쟁에서 패소 하였으니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MS는 19일부터 원드라이브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사용자들에게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는데… MS의 원드라이브는 드롭박스와 비슷한 방식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하였는데…


원드라이브

이거 이거 약속한 저장 공간을 안 줍니다. 사람을 바보로 아는 것인지 아무리 기다려도 약속된 원드라이브의 용량이 늘어나질 않고 있네요 -_-;;


원드라이브 용량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이미 10GB 용량이 있었고, 원드라이브로 넘어오니 10GB 용량이 그대로 있었습니다. 좌측 하단에 보면 남은 용량이 9.98GB로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시지요. 우측에 원드라이브를 시작하면 8GB의 추가 용량이 제공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카메라 앨범 백업

스마트폰에서 원드라이브로 카메라 백업 설정을 하면 3GB 용량을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PC와 Mac 동기화

컴퓨터, 맥, 스마트폰에서 원드라이브 동기화 설정을 하면 원드라이브 추가 용량이 제공될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동기화 설정에는 추가 용량이 제공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친구에게 추천하여 추가 저장소 받기

원드라이브로 친구를 초대하면 두 사람 모두 500MB씩 추가 용량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요건 드롭박스와 같은 방식으로 윈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이용해야만 용량이 늘어납니다.


원드라이브 어플

3GB 용량을 늘리기 위해 스마트폰에 원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설정해줬습니다.


원드라이브 설치 중

동기화에는 리워드가 없지만, 스마트폰 사진을 백업하기 위해 동기화 설정을 해줬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원드라이브는 동기화 속도가 상당히 느리더군요. 허나 공짜이니 일단 패스~


원드라이브 용량은 그대로

원드라이브에서 요구하는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였으나 보시다시피 늘어난 용량은 없었습니다.

 

카메라 앨범 보너스는 예전에 받은 것으로 기억하는데, 더 이상 늘어 나지 않았네요. 추천 가입자가 있었으나 추천 보너스도 0GB이고 말이죠.


원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제공한다던 추가 용량을 대체 왜 안 줄까?

원드라이브로 친구를 초대하면 500MB씩 준다고 하였지만, 링크를 통해 가입한 사람도 링크를 던져준 사람도 원드라이브의 용량은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원드라이브에서 무료로 제공한다던 추가 용량을 대체 왜 안 주는 것일까요? 사람 바보 만들기 놀이를 하는 것인지… -_-;;


원드라이브 용량 추가 코드 화면

여기 저기 알아보니 원드라이브 20GB 용량 추가 코드를 받은 사용자도 있다고 하던데 말입니다. 에혀 메일에 이런 코드도 안오고… 누군 주고 누군 안주고 참 뭐시기 하네요. 누군 미션을 클리어 해도 안주고, 친구 초대를 해도 안주고… 계속 드롭박스나 써야겠습니다. 러브드웹의 드롭박스 초대 링크입니다. https://db.tt/QeuiylTJ 추천인도 가입자도 모두 500MB씩 용량이 늘어나니 드롭박스를 사용하실 생각이면 링크를 통해 가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