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메타블로그 이제 개인도 손쉽게 만들수 있다 liveXE

메타블로그 이제 개인도 손쉽게 만들수 있다

제로보드를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왔고 XpressEngine도 얼마전까지 사용을 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해서 사용을 포기했습니다만.. 이번에 새로나온 모듈프로그램이 상당히 관심이 가네요.


XpressEngine(XE)이 4월10일 업데이트를 하면서 새로운 모듈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XE 개발자이신 zero님께서 제작하신 liveXE 모듈입니다.

liveXE 모듈은 RSS URL 을 등록하고 등록된 RSS들의 글들을 수집하여 서비스할 수 있는 메타 사이트 제작 모듈입니다. XE를 이용하여 누구든 손쉽게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만들수있게 되었습니다.


XpressEngine liveXE 모듈

XE 1.2.1 버전이상에서 작동하며 게시판처럼 손쉽게 생성할수 있고 RSS 등록 권한을 회원 그룹별로 지정할수 있다네요. 현재 liveXE 기본 스킨은 위의 이미지와 같은것 하나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킨을 약간만 수정하면 훌륭한 나만의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만들어 사용하실수 있게되었습니다.

https://www.xpressengine.com/17921668

XE가 CMS 쯕 컨텐츠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목표를 잡고, XE 자체가 하나의 API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었는데 좋은 기능들이 나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몇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좋은건 좋은거고 싫은건 싫은거니.. 안좋은 부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도 글을 작성중이니 조만간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