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는 것을 좋아 합니다. 그래서 삼성 비디오 어플에서 매달 무료로 제공해주는 무료 영화들을 다운로드 받아 보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메인으로 사용했었는데요. 크기 때문에 불편해 갤럭시S4로 확정기변을 했습니다. 갤럭시S4로 기기를 바꾼 후 영화를 보기 위해 삼성 비디오 어플을 실행 시켰는데, 비디오 스토어 갤오광에서는 보이지 않던 무료 영화들이 보이더군요.
갤오광에서는 이끼, 비트, 처녀들의 저녁식사 3편의 무료 영화만 보였었지만, 갤럭시S4에서는 공포 특급, 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 2편의 영화가 더 보였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구입 이력을 만들어 놓고 나중에 다운로드 받아 보기 위해 무료 결제를 시도했습니다.
삼성은 어플을 도대체 왜 이렇게 만들까?
하지만 단말기를 바꾼 탓에 삼성 비디오 스토어에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아 무료 결제를 하지 못했습니다. 로그인을 못해 무료 결제를 못한 것은 아니고,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우선 삼성 계정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이었기에 취소 버튼을 눌렀습니다.
맞춤형 24 요금제를 사용하기에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업데이트는 상상도 하지 않습니다. 맞춤형 24 요금제에 250MB의 데이터가 제공되기에 감히 넘볼 수 있는 영역이 아니죠. 그런데 말입니다. 분명 취소 버튼을 눌렀는데 말입니다. Samsung Biling이라는 것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버렸습니다. 피 같은 내 데이터를 허락도 없이 그것도 월말에 -_-;;
분명 취소를 눌렀는데… 잘못 눌렀나 싶어 다시 삼성 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얼씨구 삼성 계정 업데이트를 요구합니다. 빡쳐서 삼성 계정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와이파이가 연결 되지 않은 상태에서 말이죠. 꼴랑 월 250MB 데이터를 사용하는 녀석이 그것도 월말에 말이죠.
어처구니 없습니다. 삼성 계정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그렇습니다. 이전에 분명 취소를 누른 것이 맞다는 것이 증명된 것입니다. 제 눈에는 데이터 도둑질로 보였습니다. 내 데이터 어쩔 아오 빡쳐 -_-;;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후 바로 중지 버튼을 눌러 일단 구입 이력을 만들어 놓고…
삼성이 만든 거의 모든 어플이 이 모양입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실행 자체가 안됩니다. 삼성 어플 사용자들이 왜 안 쓰는 것인지 아직도 모르는 겁니까? 와이파이 연결이 불가능한 외부에서는 사용하지 말라는 소리입니까? 이렇게 불편하고 짜증스럽게 만들어 놓은 어플을 누가 쓰겠습니까. 지금은 이런 짜증나는 꼴을 보기 싫어 삼성 어플은 비디오 어플 외에는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모든 삼성 어플이 이모양 이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3년전부터 궁금했습니다. 볼 때마다 항상 궁금했습니다. 삼성은 어플을 도대체 왜 이렇게 만드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