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엘르 엣진(ELLE atZINE) 신개념 컬쳐 클럽
엘르 잡지는 다들 한번씩은 보셔서 아실겁니다. 미용실에 머리 자르러 갔다가 차례를 기다리는동안 집어들고 잠시 시간떼우기 용으로 이쁜 아가씨들 구경하느라 애용하고 있는 잡지인데 최근에 엘르에서 엘르 엣진(www.atzine.com)이라는 웹사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엘르엣진 웹사이트의 모든 기능은 플래시로 구축되어있어 다소 무겁기는 하지만 볼 꺼리가 상당히 많아서 눈이 즐거운 곳이네요. 초대장이 필요해야 회원가입이 되나 손쉽게 초대장을 얻을수 있을겁니다.
엘르 엣진 은 명품 브랜드 쇼룸과 온라인 매거진, 스타일블로그 등을 모우 아우른 신개념 스타일 온라인 컬쳐 클럽입니다. ELLE 매거진의 다양한 노하우로 제작된 기사를 온라인 환경에 맞게 재편집한 기획기사와 Zini들의 컨텐츠 중 가장 인기 있는 Magazine과 Snap으로 구성된 ELLE atZINE은 기존의 e-book과는 차별화 되는 신개념 온라인 매거진으로 현재 엘르 엣진(ELLE at ZINE)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르엣진은 크게 4가지 메인 메뉴(atzine book, brand atzine, ZiniZine, lounge)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구경할곳이 너무 많네요. 특히 아기자기 하고 이쁘게 꾸며놔서 젊은 여성분들에게 크게 어필할수 있는 사이트인것 같네요. 저는 남자라 직관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구조를 좋아하는 편이라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엘르 엣진(ELLE at ZINE)을 살펴보았네요.
이정도 사양의 컴퓨터 다들 한대쯤 갖고 있으시잖아요. 별거 아니잖아요 ㅜ,,ㅜ ;;;
엘르 엣진은 현재 다음 사양에서 최적화되어있습니다.[ELLE atZINE 최적화 사양 공지] – CPU: Intel Core 2Duo Processor 3.0 GHz 엘르 엣진은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로 플래시 버전이 맞지 않거나, 권장사양보다 낮은 사양의 PC 이용시 로딩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엘르 엣진 이용을 위해서 권장사양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엘르 엣진 북 : atzine book
엘르 엣진(ELLE at ZINE) 북은 잡지를 넘기듯 쉽게 보실수도 있고 하단의 Dock 스타일 썸네일 이미지로 바로가기 기능이 있으니 이미지를 점프해서 바로 보실수도 있습니다.
각 제품의 이미지 페이지마다 CF 동영상 보기와 쇼룸 바로가기 링크가 있으니 쉽게 원하는 제품을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CF 동영상은 뭐가 나올지 뻔히들 아실테니 패스하고 쇼룸을 살펴봐야겠죠.
엘르 엣진 쇼룸 : Showroom
쇼룸은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뜻합니다. 실제 매장과 동일하게 3D로 꾸며진 쇼룸에서는 여러 각도로 카메라를 이동하며 각 브랜드의 상품과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스크랩하실 수 있습니다. 입점해 있는 매장들은 리바이스,스와치,DHC,디젤,클리니크,랑콤,디올,불가리,랑방,버버리등이 있으며 명품구두,명품가방,명품지갑,명품시계등을 명품관에서 쇼룸에서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쇼룸으로 들어서면 오프라인 매장에 온것과 같이 가상 현실 쇼룸에 들어서게 되고 클릭만으로 실제처럼 3D 쇼룸을 방문해 상품을 고르고 가격정보와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을 볼수가 있습니다.
주황색의 과녁처럼 생긴 점이 쇼룸에서 이동이 가능한 지점들 표시로 제가 관심이 있는 남성시계를 살펴보기 위해서 가운데 진열장쪽으로 이동을 해봐습니다.
중앙으로 진격하여 마음에 드는 시계를 골라서 클릭을 하면 해당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살펴볼수가 있고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을 할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엣진 : Brand atZINE
Brand atZINE은 매거진 안의 가상공간으로 브랜드들의 매장이 있는 공간입니다. 관심 있는 브랜드를 검색해서 이동하실 수도 있으며, 마치 쇼핑을 하듯 여러 매장을 이동하면서 Brand atZINE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엣진에서는 엘르 엣진(ELLE at ZINE)에 입점해 있는 각 브랜드 매장으로 바로 갈수있는 기능으로 브랜드 책장의 책처럼 각 브랜드를 선택해서 입장할수도 있고 브랜드 전체보기 메뉴와 Vol 바로가기를 통해서 단계별로 브랜드를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시계를 골랐으니 이제 옷한벌 구경해봐야겠죠.
주머니 사정으로 인해 리바이스 매장을 선택해봤네요. ^^
리바이스 가상 쇼룸으로 들어가려 했더니 WEB으로 실행하기와 AIR로 실행하기 두가지를 선택할수가 있네요. 물론 AIR이 훨씬더 보기도 편합니다. 어도비 AIR로 실행하니 전체하면으로 나오며 제품들을 훨씬더 선명한 이미지로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중이라 바로 비교해볼수가 있었네요.
어도비 에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Adobe AIR는 어도비사의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플랫폼 ‘어도비 통합 런타임(Adobe Integrated Runtime) 입니다. SDK 특히, 에어 런타임을 설치하면 에이잭스 프레임워크(Ajax frameworks)등 웹 개발 킷을 이용해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에어는 윈도나 맥킨토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웹 개발 기술과 툴킷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
쉽게 말하자면 속도가 빠르고 보완이 좋습니다. 요즘 대세이죠. 참 쉽죠~
AIR로 실행하기 WEB으로 실행했을때 플래시로 가상 쇼룸을 둘러 보는것보다 화질도 훨씬 선명하고 속도도 훨씬더 빠르고 좋으니 AIR로 실행시켜서 살펴보세요. 쇼룸의 사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것과 똑같습니다.
브랜드 엣진에서 재미있는 기능은 우측의 SHOWROOM, ELLE, BRAND, ZINI 탭이 있는데 이탭중 엣진 엘르의 다양한 컨텐츠를 보고싶다면 ELLE탭을 브랜드의 새로운 소식을 보고 싶다면 브랜드탭을 그리고 엘르 엣진의 지니와 엣진 에디터를 보시려면 지니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니와 엣진 에디터는 스크롤의 압박으로 인해 부득 2개의 포스트로 나눠야 할듯 싶어서 다음편에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쇼핑을 싫어 하는 남성분들도 괜히 시간들여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거머리 처럼 철썩 들러붙은 직원의 설명을 조잘조잘 들을 필요없이 천천히 상품을 살펴보고 질러 버리면 그만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귀찮게 하지도 않으니 그저 맘편하게 둘러 보고 싶은만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러니 여성분들은 엘르 엣진 쇼룸이나 브랜드 엣진에서 아주 24시간 상주하며 모니터를 볼기짝에 붙이고 사실분들도 나타날것으로 보이네요. 화면들이 약간 아기자기하고 작게 만들어졌는데 좀더 크게 만들어졌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엘르 엣진 지니 진 : Zini ZINE
엘르 엣진 지니진과 라운지는 사용법 보다는 활용법이 더중요해 보여서 엘르 엣진 고객센타의 FAQ의 내용으로 간략하게 맛만 보시고 제 특기인 활용법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스크롤의 압박으로 다음편에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Zini ZINE은 엘르 엣진(ELLE at ZINE) 각 회원(Zini)에게 제공하는 개인화 공간으로 Brand atZINE에서 스크랩한 제품이나 클립들을 모아두는 My File, 스크랩한 소스를 사용해 제작한 컨텐츠를 저장하는 My Desk이외에도 자신의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 Info, 방명록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엘르 엣진 라운지 : Lounge
라운지는 엘르 엣진(ELLE at ZINE)의 사용자 지니들이 만든 모든 컨텐츠들이 모여서 트렌드를 만드는 공간입니다. 라운지는 하나의 미션을 가지고 여러 지니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Style Mission, Zini라면 꼭 알아야 할 이순간의 스타일 키워드 Never Miss, It Girl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아이템을 소개하는 It Item 그리고 베타기간 운영하는 atZINE Editor들만의 공간 베타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ever Miss는 Zini들이 컨텐츠 제작시 입력한 키워드를 기초로 운영됩니다. Zini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태그가 가장 HOT한 스타일 키워드가 되어 관련된 컨텐츠를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여 관련된 컨텐츠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It Item은 ELLE atZINE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서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 이외에도 아이템을 추천한 다른 Zini (Who likes it), 아이템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 (more Contents), 아이템과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제품들 (more in categor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Great with it은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다른 제품을 Zini들이 직접 추천하는 서비스로 I recommend를 클릭할 경우, My File과 연계되어 자신이 스크랩한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상품이 It Item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할 경우 I agree의 클릭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할 때 스타일미션에서 주어진 테마를 컨텐츠의 키워드(태그)로 입력하면 스타일 미션에 자동으로 참가 됩니다. 자동으로 참가 된 컨텐츠 중 우수한 컨텐츠를 모아서 라운지 메인에 스타일 미션의 이름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지니와 엣진 에디터는 스크롤의 압박으로 인해 부득 2개의 포스트로 나눠야 할듯 싶어서 다음편에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20091113 19:09 최초작성 20091114 15:44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