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갤럭시S 런칭 행사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 갤럭시S 스크랩 이벤트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삼성전자에서 8일 오전 서울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S’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갤럭시S 를 공식으로 선보였습니다. ‘갤럭시S’ 미디어데이 행사에는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문) , 하성민 SKT 사장과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안드로이드의 창시자)이 참석해 “갤럭시S”를 직접 선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래폼을 탑재한 스마트폰중 가장 기대가 큰 갤럭시S 이기에 저도 발표회에 참석을 하고 왔습니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었지만 수많은 미디어에서 참석을 하여 앉을 자리도 없었고 서있는 분들도 너무많아서 수많은 사람을 비집고 다니며 사진을 찍을 만한 수준도 안되고 해서 그냥 구석에 찌그러져서 열심히 듣고만 왔습니다.

 

테스트룸에 여러대의 갤럭시S를 갖춰두어 만져볼 기회가 있긴 했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고 수많은 미디어에서 나와 취재를 하는 통에 저는 도저히 비집고 들어가 만져볼 기회도 없었네요. 시간이 많았다면 좀 기다렸다가 갤럭시S를 직접 테스트해불수 있었겠지만 점심시간이 끝나기 전에 복귀를 해야 했기에 시간이 촉박하여 대충 둘러만 보고 밥도 못먹고 왔습니다.

삼성 갤럭시S 미디어데이


갤럭시S 미디어데이
갤럭시S 미디어데이


cfile10.uf@164057214C0DD5FE07E36B 삼성 갤럭시S 런칭 행사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 갤럭시S 스크랩 이벤트
갤럭시S 미디어데이

이미지 출처: https://twitpic.com/1uwpt2

이날 행사장에서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는 스마트폰”이라면서 “시장에서 새로운 기폭제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S는 3-SUPER로 정의를 하던데 이 3-SUPER는 Super AMOLED, Super Design, Super Appl 이라고 합니다. 기존 아몰레드보다 선명한 화질의 4인치 슈퍼 아몰레드WVGA(800×480 해상도)와 9.9mm 두께의 스립한 슈퍼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슈퍼 앱스를 뜻한다고 합니다.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 2.1를 탑제하였고 2.2로 업그레이드가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가 안드로이드 OS 리눅스 기반의 오픈 소스 플랫폼이기에 삼성앱스와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등의 멀티 앱스토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언급으로 신종균 사장은 “어플리케이션 수가 양적으로 다소 미흡한 것은 사실” 이지만 “하지만 질적으로 훨씬 우수한 어플리케이션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안드로이드폰이 마찬가지 이겠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의 콘텐츠의 양적 질적인 향상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승패에 큰몫을 차지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저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소프트웨어와 컨텐츠의 발전성에 한표를 찍고 기대를 걸고 있는 입장입니다.

앞으로의 스마트폰 시장은 누가 주도 할까라는 의구심따위는 사라진지 이미 오래 입니다. 그것은 하드웨어 스펙이 아닌 소프트웨어와 컨텐츠가
될것임을 모두 체험해 봐서 알터이니 공감들 하시지 싶네요. 오픈소스 플래폼으로 자유로운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한 안드로이드의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저는 주저없이 한표를 던져봅니다.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안드로이드의 창시자)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안드로이드의 창시자)

이미지 출처 : https://twitpic.com/1uwrxi

구글도 올해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 중 ‘갤럭시S’에 걸고 있는 기대감이 큰것 같습니다.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안드로이드의 창시자)의 참석으로 얼마나 힘들 실어주려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싶네요. 갤럭시S가 그만큼 잘 뽑아져 나와서 구글도 인정을 하는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S 발표는 기존의 스마트폰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볼수 없던 거물급 인사들이 참석을 하였는데 그만큼 갤럭시S에 거는 기대도 크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위한 총력을 펼칠 단말기인듯 합니다.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문) , 하성민 SKT 사장 3인이 참석을 하였으니 이거 말해야 입만 아픈 대목이죠.


112382234 삼성 갤럭시S 런칭 행사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 갤럭시S 스크랩 이벤트

이미지 출처 : https://twitpic.com/1uwqoq

앤디 루빈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안드로이드의 창시자)의 사진과 위의 갤럭시S 미디어데이 사진 2장은 칫솔님이 트위터로 올리신 사진입니다. 저와 다른 방향에서 찍으신 사진으로 반대편으로 이동하기도 쉽지 않을정도로 많은 분들이 열심히들 취재를 하셨네요.


갤럭시S 미디어데이
갤럭시S 테스트룸

테스트룸에 많은 분들이 있어 들어갈 틈도 안보이고 했지만 제 레이더망에 이쁜 여성분이 포착이되어 재빠르게 돌진하여 몇장 찍었으나 역시나 발로 찍는 사진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제대로 건진 사진은 없네요.


cfile22.uf@123906104C0DD26B786DC9 삼성 갤럭시S 런칭 행사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 갤럭시S 스크랩 이벤트
갤럭시S와 미녀

갤럭시S를 집중적으로 찍고 싶었으나 미녀만 보면 정신줄 놔버리는걸 다들 아실터이니 이해하실것으로 판단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 어플리케이션

직접 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갤럭시S 행사장에서 시연하는것을 지켜보니 지역별 날씨 CCTV로 확인도 가능하고 최신 초고속 와이파이가 탑재되어 갤럭시S는 대용량 문서도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갤럭시S는 ‘교보 eBook’ 어플도 제공하고 증강현실을 이용한 위치와 장소를 검색할수 있는 ‘아루아루’ 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아루아루’ 어플은 사용자간의 댓글과 평가를 공유할수 있고 할인쿠폰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cfile26.uf@11651D284C0E2494616C1D 삼성 갤럭시S 런칭 행사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 갤럭시S 스크랩 이벤트

삼성 갤럭시S 출시일

삼성 갤럭시S의 출시일은 정확하게 날짜를 말씀들을 하지 않으시던데 이번주는 힘들듯 하고 다음주 쯤에나 출시가 가능하지 않겠냐고 답변들을 해주시더군요. 정확한 삼성 갤럭시S 출시일은 좀더 지켜봐야 알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 스펙

CPU : ARM Cortex A8 1Ghz
OS : 안드로이드 2.1 (2.2 업그레이드 예정)
메모리 : 램 512MB / 8GB, 16GB (최대 32GB)
LCD : 4인치 WVGA(800×400) 슈퍼 아몰레드 정전식 터치
카메라 : 500만화소 , HD 720p 녹화, 재생
배터리 : 1500mAh
크기 : 122 x 64 x 10 (mm) / 118g
Wi-Fi : b/g/n
블루투스 : 3.0

삼성 갤럭시S 출시 가격

갤럭시S의 국내 판매가격에 대한 질문에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문) 삼성전자 관계자 답변 :
—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SK텔레콤과 긴밀하게 논의하고 있으며, 갤럭시S에 맞는 가격을 내놓을 것이다.

올해 스마트폰 시장 상황과 갤럭시 S 판매전략은?   

— 삼성전자는 갤럭시S가 출시되는 이날을 기다려왔다.
갤럭시S가 2010년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올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는 어느
해보다 두드러질 것이며 삼성전자의 갤럭시는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다.

갤럭시S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발 성공하길

이런 내용을 적으면 또 악플이 달리겠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S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발 성공하길 바랍니다. 이미 지난 3월 미국 CTIA 2010 에서 공개가 되고 전세계 100여개 사업자에 공급이 확정된 상태라고 알고 있는데 단지 한국사람이란 이유 하나만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길 바래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국산품을 애용하자는것은 아니고 잘 만들어 잘 팔아 성공하길 바래 봅니다.

삼성 갤럭시S HD video camera sampl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