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넥서스 아이폰4s 갤럭시s2 벤치마크 성능 비교

갤럭시 넥서스 vs 아이폰4s 성능

애플 아이폰4s가 예약판매를 마치고 일정대로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삼성과 구글의 합작품 갤럭시 넥서스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폰4s를 구입했지만 출시를 목전에 둔 갤럭시 넥서스 때문에 잠시 대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anandtech.com 에 갤럭시 넥서스 벤치마크 결과가 올라와 소개를 드립니다. 갤럭시 넥서스와 아이폰4s 성능을 간접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아이폰4s와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s2와 갤럭시 넥서스, 아이폰4s와도 대략적인 성능을 비교해 보시면 되겠고요. 단 벤치마크 결과는 실제 성능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갤럭시 넥서스 벤치마크 점수


갤럭시 넥서스 벤치마크 점수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보면 갤럭시 넥서스가 브라우저 속도와 자바스크립트 로딩 테스트에서는 아이폰4s 보다 빠르게 나왔습니다. 갤럭시s2 보다 모토로라 드로이드 레이저가 더 빠르게 나왔고요.


아이폰4s가 갤럭시 넥서스 보다 빠름


벤치마크 점수

OpenGL 테스트 결과를 보면 반대로 아이폰4s가 갤럭시 넥서스 보다 빠르게 나왔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갤럭시s2 보다 느린것을 알 수 있고요.

갤럭시 넥서스 벤치 결과를 보면 게임은 아이폰4s가 보다 좋은 성능을, 브라우저 속도는 갤럭시 넥서스가 우세한 것으로 나왔네요.

갤럭시 넥서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갤럭시 넥서스 아이폰4s 스펙 비교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갤럭시 넥서스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입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삼성과 구글의 합작품인 레퍼런스폰이지만 최강의 사양을 자랑하는 폰은 아닙니다. 갤럭시 넥서스가 갤럭시s2에 비해 하드웨어 사양이 크게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갤럭시 넥서스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조합이 저런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최적화도 한몫 했겠지만 벤치 결과를 유추해 보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위력을 보여주는 대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는 시기가 문제일뿐 분명 삼성에서 지원해줍니다. 다만 갤럭시 넥서스가 최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타이틀로 국내에 출시되어야 하고 이런 장점을 이용한 판매 문제도 있으니 갤럭시 넥서스가 국내에 출시된 후 일정 기간 지나야 해주겠지요.

참고로 삼성전자는 11월 말에 갤럭시 넥서스와 갤럭시 노트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직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