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미리 맛보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삼성전자와 구글이 얼마전 갤럭시 넥서스와 함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공개 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올라간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이며 삼성과 구글이 합작한 두번째 레퍼런스폰입니다. 갤럭시 넥서스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많은 의미가 담겨져 있는 폰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구글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로 태블릿 OS인 허니콤과 스마트폰 OS인 진저브레드가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안드로이드 OS입니다.

 

갤럭시 넥서스가 최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직 출시가 안되어 보통의 사용자들이 사용해 볼 방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출시 후 넥서스S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 해주겠지요. 그리고 현재 쓰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방법이 있겠고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쳐

구글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갤럭시 넥서스 출시 후 2~3주 후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배포할거란 전망이 있으니 제조사에서 자사의 제품에 이를 적용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일단 마음을 비우셔야 함은 잘 아시죠. 당장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사용할 수 없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로 미리 맛을 볼 순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https://syndicateapps.com 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아니고 UI 정도만 미리 맛을 볼 수 있지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는 알파버전에서 프리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예전 보다는 많이 안정화 되었습니다. 2주 넘게 사용을 해봤는데 큰 문제가 없으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미리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설치를 하세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를 설치하면 처음 이렇게 나옵니다. 아래쪽의 빠른 실행 아이콘에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톡, 웹 브라우저 어플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프로그램 목록 애플리케이션 버튼이 있고요. 빠른 실행 아이콘에 등록된 어플은 필요한 어플로 바꿔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는 허니콤과 같이 하드웨어 버튼이 없고 시스템 바에 가상 버튼이 생겼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를 적용하면 홈 화면 5개의 각 화면의 빠른 실행 아이콘에 각각의 어플을 다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다면 빠른 실행 아이콘에서 모두 꺼내 홈 화면에 둘 수 있고요. 홈 화면에 등록된 어플은 꾸욱 눌러 쓰레기통으로 넣을 수 도 있고 설치 제거도 홈 화면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프로그램 목록 애플리케이션 버튼을 누르면 어플과 위젯으로 나눠져 나오게 됩니다. 위젯을 선택하면 허니콤과 비슷하게 위젯 목록이 나올지 알았는데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이 나오고 있고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시스템 바 우측의 최근 실행 어플 버튼을 누르면 허니콤과 마찬가지로 최근 실행한 어플 목록이 썸네일로 나오게 됩니다. 상하로 스크롤이 가능하고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허니콤처럼 위젯 크기 변경이 가능하고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를 이용하여 적당히 홈 화면을 꾸며 이렇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밀어 올려 상단 알림바를 위로 안보이게 감출 수 있고요. 진저에서는 홈 화면의 페이지 숫자를 줄일 수 있었는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에서는 5개로 고정되더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이런건지 런처가 좀 잘 못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저는 레이더4G에 설치를 해봤는데 가끔 종료되는 문제가 조금 있었네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는 설정을 통해 라이브 배경화면 지원, 알림바 숨기기 등의 옵션도 설정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여부에 대해 말이 많은데 현재까지 제조사에서 공식으로 발표한 내용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그간 사후 지원을 생각해보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종에는 모두 올려 주리라 생각이 되고요. 하지만 반대의 제조사도 있습니다. 11월에야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를 예정중인 LG전자 안드로이드폰은 큰 기대를 하면 안되겠지요.

2일 LG전자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에 “옵티머스 2X의 구글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계획을 잡고 있는 중”이라고 밝히긴 했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계획이 아니고 ‘업그레이드 계획을 잡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지난 31일 알려 드렸던 ‘옵티머스 시리즈 때는 늦었다‘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11월 1주차 예정이 지켜지고 있지 않습니다. “보다 완성도 높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실험을 진행” 한다는 공지와 함께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연기에 관해서는 보다 자세하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런처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syndicateapps.com/main/ICS_Releases.html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