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 첫번째 네이버 워드 출시
NHN의 포털 네이버에서 어제 9월 1일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중 첫번째로 ‘네이버 워드’를 선보였습니다. 어제 출시한 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 워드외에 스프레드시트 형식과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구성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워드는 설치가 필요없는 웹기반의 무료 워드 프로세서로 doc(MS Word 2003), pdf, txt, zip, odt(오픈 오피스)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한글 문서인 hwp문서도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는 설치가 필요없는 웹기반 무료 서비스이므로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다면 언제든지 문서작업이 가능하기에 급하게 문서 작업을 할때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워드로 작성된 문서는 1분 단위로 N드라이브에 저장되니 별도로 저장을 할 필요도 없고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다면 어디에서든지 작성된 문서의 작업이나 열람, 출력등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오피스 시리즈 첫번째 ‘네이버 워드’ 출시
간단하게 살펴보니 구글 문서도구(https://docs.google.com)가 좀더 활용성이 좋아보이네요. 구글 서비스는 구글
문서도구외에도 활용성이 좋은것들이 많습니다. 허나 구글 문서도구와 네이버 워드 둘다 무료 서비스이고 네이버 워드는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 들과 연동이 된다는 장점도 있으니 사용하기 편하거나 활용성이 높다고 판단되시는걸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워드는 n드라이브 상단 메뉴를 통해 로그인후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 doc(MS Word 2003), pdf, txt, zip, odt(Open Office)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한글 문서인 hwp문서도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 지도 삽입, 사전(영어/국어/일어/중국어), 음악, 상품, 백과사전, 날씨 등의 DB를 사용하여 문서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성된 문서는 위의 형식으로 저장되기도 하지만 메일, 카페, 블로그로 바로 보내는 기능도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는 카테고리별로 업무서식, 생활서식, 학업서식, 영문서식, 계약서, 어린이용서식의 다양한 서식을 제공하는 템플릿 기능도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 활용성이 좋은 이유
N드라이브 내에 네이버 워드를 넣어두어 문서 파일을 한곳에서 관리하기 편하게 되어있고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들과 연계 사용이 가능하니 네이버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구글 문서도구보다 활용성이 더 좋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 오피스의 나머지 시리즈 스프레드시트 형식과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오픈이 된다고 하니 무료로 잘 활용들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워드는 n드라이브 상단 메뉴를 통해 로그인후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https://ndriv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