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전송 프로그램 3종 리치카피, 테라카피, 패스트카피

하드디스크 파일 복사 및 이동 시 참 답답하죠. 윈도우에서 파일 한 번 옮기려 하면 아주 세월입니다. 파일 복사, 이동 시 보조유틸로 사용할만한 유틸이 몇 가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테라카피(Teracopy)와 페스트카피(FastCopy)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MS에서 공개한 리치카피(RichCopy)도 많이들 사용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2개의 파일 전송 프로그램은 저도 사용 중이라서 장단점을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리치카피(RichCopy)는 설치는 해놨는데 신참이라서 손이 잘 안 가네요.. ^^ 직접 파일 전송 속도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볼 수도 없고.. 사용해보다 덜 떨어진 넘 하나 처단해야겠습니다.

파일전송 프로그램 패스트카피(FastCopy)


패스트카피 FastCopy

패스트카피는 대용량의 파일 복사 및 이동 시 빠른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FAT 포맷보다는 NTFS 포맷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카피는 공식 사이트(https://fastcopy.jp/en/)에서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패스트카피는는 무설치 버전도 있습니다. FastCopy198.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 안에 3개의 폴더와 잡다한 파일들 담겨 있습니다. 각 폴더 안에는 각각 FastCopy.exe 무설치 버전과  setup.exe 설치 버전이 들어있습니다. 한글로 된 폴더는 한글 버전 입니다. 사용법을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은 한글 버전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영어 울렁증 없으신 분은 아래 좀 더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전송 프로그램 테라카피(Teracopy)


테라카피 Teracopy


테라카피 파일 전송 상태

테라카피는 PRO 상용 버전과 Free for Home Users 프리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뭐 개인 사용자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리겠죠. 프리웨어 버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량의 파일을 복사, 이동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파일 전송 중 일지 정시 전송 재개가 가능합니다. 프리웨어 버전은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테라카피는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https://www.codesector.com/teracopy) 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전송 프로그램 리치카피(RichCopy)


파일전송 프로그램 리치카피(RichCopy)

리치카피는 MS 사내에서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일반에 공개했다는데요. 빌 아저씨가 사용 하던거니 뭐 다른 파일 전송 프로그램들보단 성능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개된 지 얼마 안되었고 사용한 적도 거의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패스~~~

리치카피는 MS Technet forums의 Microsoft Richcopy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offmanUtilitySpotlight2009_04.exe‘ 링크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S Technet forums Microsoft Richcopy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windows/en-US/33971726-eeb7-4452-bebf-02ed6518743e/microsoft-richcopy?forum=w7itproperf

리치카피 이건 물건입니다. 10년 동안 이 보다 더 좋은 파일 전송 프로그램을 보질 못했습니다. 리치카피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일 전송 프로그램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