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스펙 디자인 살펴보기
삼성전자가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1 전시회 개막을 하루전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7.7을 공개했습니다. 정확하게 갤럭시 노트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5.29인치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진저브레드가 채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WACOM 기술이 적용된 S펜으로 스케치와
메모가 가능합니다.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스펙 디자인 기능 살펴보기
베일에 가려졌던 갤럭시 노트의 실체는 단순히 디스플레이만 커진 스마트폰이 아니였습니다.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중간 크기 제품으로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은 답답하지만 그렇다고 태블릿크기의 기기는 필요 없는 사용자를 위한 기기입니다.
갤럭시 노트를 강력한 도구로 만들어 주는 것은 바로 WACOM 기술이 적용된 S펜(S pen)입니다. S펜으로 갤럭시 노트에 스케치와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는 풀터치 방식에 S펜을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확실하게 차별된 기능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지 싶습니다. S펜은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하고요. 사진과 동영상, 이메일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갤럭시 노트는 풀터치 방식에 S펜 기능으로 활용성이 좋아 보이는데 여기에 5.3인치 슈퍼 아몰레드가 그냥 화면만 큰 것이 아니고 해상도가 1280 x 800 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태블릿 수준의 해상도로 영화는 물론, 웹서핑시에도 좋은 화면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 스펙입니다. 5.29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800만화소 카메라, 16GB/32GB 내장 메모리, 2500mAh 배터리가 채용되었습니다. LTE / HSPA+ 21Mbps 초고속 통신 지원, 800만 화소 카메라,
풀HD 동영상 녹화 등도 지원되고요.
갤럭시 노트의 악세사리는 솔직히 뭐 그닥 별로 필요해 보이는게 없네요.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가 있으면 상당히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디자인 입니다. 전면은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흡사하고 모서리가 둥그렇네요. 뒷면 배터리 커버도 약간 둥그스름해 보이고요. 제법 미려한 디자인으로 보이나 왠지 아이폰3GS를 보는 느낌은 지울 수 없네요.148.85 x 82.95 x 9.65mm 크기로 화면 크기 만큼 다소 사이즈가 좀 커보이고요. 두께는 10mm가 넘지 않았으니 슬림한 사이즈로 보입니다. 무게는 178g으로 약간 묵직하지 싶네요.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큰 화면을 통해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과 문서작업, S펜 기능까지 보면 제법 활용성이 좋아 보입니다. 다소 걱정되는 부분은 갤럭시 노트에 내장된 S펜이 하단면으로 넣고 다니게 되어 있는데, 왠지 S펜 분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상단면으로
넣는 방식이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갤럭시 노트가 국내 출시되면 여타 다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DMB가 내장되지 싶은데, 그럼 내장 안테나는 어찌 되려나요? DMB가 빠지게 되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