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에 RSS 등록하여 자동으로 글 발행하기

어제 메신저로 이웃 블로거 분과 대화를 하던 중 11시57분경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에 글이 등록 되었다며 TwitterFox 가 알려줘서 들여다 봤는데.. 트위터 테마가 획~ 바뀌더군요. 그래서 이웃 블로거분께 그 사실을 알려드리면서 트위터 테마 바꾼 거 분명히 누가 떡밥 물꺼라고 했었는데 어느 분이 글을 작성하셨고 그 글이 다음 메인에 걸렸더군요. 뉴스 기사로도 나오고 역시 한쿡이구나 싶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요즘 트위터에 가입하고 트위터 카운터도 달고 트위터 위젯도 달고 했습니다. 오늘은 트위터에 블로그 RSS피드를 등록하여 포스팅 된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에 포스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twitterfeed 회원 가입

twitterfeed.com 우선 이곳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오픈 아이디와 구글, 야후, 플리커 등의 계정이나 아이디가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y feeds로 진입


로그인 하신 후 우측 상당 my feeds를 클릭합니다.


Create new feed


화면 중간의 Create new feed를 클릭 합니다.


Use username/password 클릭


화면 중간의 Use username/password 클릭을 합니다.

Username: 트위터 아이디 / 패스워드 입력하세요
RSS Feed URL: 블로그 피드 주소 입력하세요
Update frequency: 업데이트 주기와 포스트 최대치 설정하시고요. 30~1 시간 / 5개로 권장.
Shorten link through 단축 URL 설정하시고요. 첫 번째 TinyURL 설정하시고요
Prefix each tweet with: 트위터에 등록될 글의 머릿말 설정입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Create 클릭 하시면 마무리 됩니다.


RSS 피드 등록 및 설정


트위터에 피드 등록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이제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트위터에도 글이 발행되는 거죠. 같은 방법으로 RSS 피드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연동 발행


트위터에 RSS 피드 등록이 완료되고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트위터에도 글이 발행 됩니다. 아래 보시면 짜~~잔 제 사이트에 글이 발행된 것이 보이시죠.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연결 됩니다.


트위터 연동 발행

오호 오늘도 몇 분이 Follower 해주셔서 8분으로 늘어났네요. https://twitter.com/lovedweb 제 트위트 많이들 Follower 해주세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