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단축키 중에 Alt + Tab이 있습니다. 이 단축키는 윈도우 작업 전환 단축키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중에 하나 입니다. 윈도우에서 알트탭(Alt + Tab) 키를 누르면 바탕화면 중앙에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들의 썸네일 목록이 뜹니다. 연속해서 알트탭 키 누르거나 썸네일을 선택하여 작업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는 알트탭이 투명 배경에 썸네일로 표시 됩니다. 윈도우10도 비슷합니다. 투명 배경에 썸네일이 뜨는데요. 중앙에 정렬되어 주륵 쌓이죠. 예쁘고 좋긴 한데 윈도우7의 경우에는 썸네일이 가로로 길게 배열이 되고 크기가 커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실행 프로그램이 많을 경우에는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썸네일 크기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목차
윈도우 알트탭 썸네일 크기 조절
윈도우7의 알트탭 작업창 전환 시 썸네일 크기나 위치 등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트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썸네일 위치 및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lt+Tab Tune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알트탭 썸네일 크기 및 위치를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lt+Tab Tuner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Alt+Tab Tuner 프로그램은 Winaero Tweaker으로 기능이 흡수 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썸네일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윈도우 트윅 프로그램 Winaero_Tweaker를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알트탭 썸네일 크기 조절
알트탭 썸네일 크기 및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Alt+Tab Tun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썸네일 위치 및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lt+Tab Tuner입니다. 현재도 잘 작동합니다. 설치 없이 바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Alt+Tab Tuner에서 썸네일 여백, 그리드, 간격을 조정할 수 있고요. 썸네일 크기, 투명도를 입맛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 윈도우 xp 버전의 알트탭 사용하고 싶다면 올드 스타일 알트탭에 체크한 번 해주면 되네요. 만약 변경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기본값(defaults)을 한 번 클릭하여 윈도우 컴퓨터를 리셋 하지 않고도 기본 설정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Alt+Tab Tuner 프로그램은 1.0.1.1 버전을 끝으로 제작사에서 배포하지 않고 있습니다. Alt+Tab Tuner 기능을 흡수한 윈도우 트윅 프로그램 Winaero_Tweaker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 썸네일만 변경하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해 놓은 ‘Alt+Tab_Tuner_1.0.1.1.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하지만 개발자 사이트에서 더 이상 개발 및 업데이트 하지 않으니 알아서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