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얼티밋 득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7 런칭 파티를 다녀왔습니다. 파워블로거 초청 파티인지라 왠지 모르게 낯설은 행사였지만 윈도우7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해서 도저히 놓칠 수 없는 기회라서 참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외국 블로그의 글에서 Windows7 Ultimate 을 제공한다는 것을 봐서 알고 있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7 런칭 파티 초대메일에 명시되어 기꺼이 참석하여 냉큼 받아왔습니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참석을 하여서 많은 소식을 포스팅하는데 저까지 가세를 하게 되네요. 한 두푼 하는것도 아닌 윈도우7 얼티밋을 무상 제공 받았으니 고마워서 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번 블로그 초청 파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봐야 다음번 행사에도 기회가 주어질테니 공생공존 해줘야지 싶기도 하네요.
행사의 특별한 점은 없었고 다른 대규모 행사나 전시회들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도 북적였고 어수선하고 불편하기도 하고 배려따위나 질서따위는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티 테이블위에 준비된 간식거리 맛있게 드시고 생긴 쓰레기들을 약간 멀리 떨어진 휴지통에 가져다 버리기 싫어서 테이블위에 주륵 진열을 해주셨고요.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해줬지만 물론 그 제공된 도시락이 형편없었다고 하신분들도 도시락을 편하게 먹을수 있게 제공된 공간이 부족했다고 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밥먹고 사는게 힘들다는걸 알고 밥한끼 어떻게든 때우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하는 저로써는 그저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해주시점을 고맙게 생각할 뿐입니다.
함께 동행했던 cdmanii님은 퇴근후 바로 오셔서 양복을 쫘악~ 차려입고 오셨는데 맛있는 도시락을 저땜시 행사장 입구 큰계단 중앙에 앉아 둘이서 먹게 되는 불편을 격었네요. 뭐 처음 둘이 먹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서 많은 분들이 계단에서 맛있게 드시더군요. 요즘 젊은 분들이나 어린시절 부유하게 자라신분들은 상당히 불편했겠지만 저는 맛있게 도시락을 싹~다 먹어 치웠습니다. 양이 좀 적긴했지만 행사장안의 맛난 간식들로 배를 채우고 가방도 채워줬네요~~ ^^
이번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7 행사는 일단은 성공적이라고 판단이되네요. 수많은 블로거들이 참석을 해서인지 모든 분들이 카메라를 지참하시고 열심히들 찍어주셨으니 행사 참여자들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페이지랭크가 높은 도메인의 글들이니 쏟아질테니 검색이던 블로그스피어던 당분간은 윈도우7 글들로 넘쳐날듯 싶습니다.
아직은 네이버 통합검색 시 “윈도우” 를 검색하면 결과페이지에 XP가 많이 보이고 있지만 블로그 검색결과는 “윈도우” 검색 시 윈도우7으로 가득 차버렸습니다. 윈도우7 얼티밋을 무상 제공받은 블로거들이 이제 겨우 참석 후기 올렸을뿐인데 앞으로 윈도우7 얼티밋 인증샷이나, 설치기, 활용기, 팁들이 올라오면 조만간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도 윈도우검색시 윈도우7으로 점령이 되지 싶네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블로거 초청 행사를 한 이유가 이런 이유인지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쏟아부은 만큼의 효과는 거둘것으로 보이네요. 좋은글이던 나쁜들이던 윈도우, 윈도우7 키워드가 고품질의 도메인에서 쏟아져 나올테니…
한 가지 크게 아쉬웠던건 윈도우7 파트별 시연과 설명 등의 진행을 맡은 사람들 중 아주 기본적인 시연을 실패한 사람이 있다는것인데 윈도우7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해가 갈테지만 Microsoft MVP라고 떡하니 명시가 되었네요. 공식적으로 윈도우7의 베타테스트를 진행 했을터라 기본기능은 모두 사용이 가능할터인데 말이죠..
이미 오래전부터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약간 지루한 감이 있기도 했을테지만 행사 후미쯤 되니 솔깃한 기능들이 소개가 되더군요. 엄청난 자금이 필요한 장치들이 필요한 기능들로 지금 당장 해당 기능을 사용할수는 없지만 윈도우7으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시켜 원격으로 작동시킨다니 새로운 세상이 이제 조만간 눈앞에 펼쳐질듯 하네요. 멀티터치 모니터도 갖고 싶고 디지털액자도 사고싶고.. 원격으로 파일재생이 가능한 TV도 갖고싶고 윈도우7과 호환이 되어 원격으로 작동이 되는 기기들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봐야겠네요.~~ 자금이 없는데 지름신이 강림하면 큰일인데 말입니다~~
이번행사에 만족하신 분들도 부족하다고 느끼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 중 성격이 급하신분들이나 비판적인 시각을 갖은 분은 불편하셨을것이고 느긋하신 분들은 만족하셨을것이고요.
저는 대략 만족한 행사였네요. 밥한끼 때우고 윈도우7 얼티밋도 득템하고 부가적으로 관련업체 부스에서 별다른 득템을 못해서 아쉬웠지만 그건 제 운이니 어쩔수 없고 행사자체을 불만보다는 수 많은 사람들의 비양심적인 행동들이 무척 짜증스럽더군요.
위에서 말했듯이 티 테이블위에 맛난 간식들 드시고 쓰레기를 그 테이블에 그냥 버리고 가신분들 담배피시고 꽁초 바닥에 그냥 버리고 가신분들 행사 끝나고 쓰레기 그냥 버리고 나오신분들 그런거 모두 사진찍어와서 확 공개해 버리고 싶었지만 더심한 왕따를 당할까봐 참았네요. 사진은 나중에 정리해서 다시 첨부를 하던가 별도의 포스트에 올리겠습니다.
블로거 초청행사인줄 알았는데 기자간담회라는 표시가 종종 보이고.. 언론에서도 기자간담회라는 표현을 쓰더군요~ 뭐 그렇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