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 마이센스

부정클릭 방지 마이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중이신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서 무효 클릭이 발행하거나 부정 클릭으로 인해 경고 메일을 받게 되거나 계정의 비활성 조치를 당하는 것일겁니다.

어느날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팀으로 부터 무효 클릭이 발생하여 광고주에게 재정적인 위험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의 경고 메일이라도 받게 되면 머리 속은 멍해지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충격을 받을 수도 있게 되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 계정이 비활성 조치를 당하게 되면 눈물이 앞을 가리게 되겠죠. 경고 메일이라도 받으셨다면 해결의 방법도 있지만 어느날 갑자기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이 안 되며 비활성 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이게되면 눈물 콧물 다 나오게 됩니다~~ +_+

 

다음 애드클릭스처럼 클린운영도구가 있어서 악의적인 부정클릭 아이피를 막을 수도 없으니 딱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만으로는 방지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가장큰 문제이죠.


부정클릭을 100% 방지할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트센트와 마이센스를 이용하여 다만 어느 정도라도 부정클릭에 대해서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마이센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센스

Google Adsense User Forum에서 제공해주는 마이센스는 회원가입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상단 우측의 마이센스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마이센스

마이센스 설정하기

시간과 클릭 허용횟수를 입력하시고 차단할 아이피를 입력해주시고 생성된 마이센스 코드를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중인 사이트나 블로그의 스킨 하단 </body></html> 바디 앞쪽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24시간안에 아이피당 3번의 클릭만 허용을 하며 입력한 아이피는 광고가 보여지지 않게 차단을 하게됩니다.


마이센스 사용법

설정을 마치고 스킨에 소스를 넣어 주시면 바로 데이타가 생성 되게 됩니다. 마이센스 소스코드 넣으시고 바로 보셔도 아무것도 없으니 최소 하루 지난 후에 살펴 보시면 되겠죠~~


이동할 통계 페이지를 선택하세요

전체 클릭 목록

마이센스 페이지에서 전체 클릭 목록을 살펴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한 시간과 아이피 브라우저 정보와 접속 경로 클릭이 발생된 광고 운영 페이지의 정보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경로로 접속하여 어느 게시물에서 광고 클릭이 많이 발생 되는지 살펴 보실 수 있고 해당 데이타를 참고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운영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되겠죠~~


클릭 시간 및 아이피

아이피 클릭수

아이피 클릭수를 살펴 보시면 매일 어떤 아이피가 몇 번 클릭을 했는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수가 유난히 많고 자주 클릭이 발생되는 아이피는 체크하시며 모니터링 하시고 마이센스 설정에서 아이피 제외를 시킨다던지 구글 애드센스에 아이피정보를 바로 보내주셔도 되겠죠.


일별 통계

날짜별 클릭수나 시간별 클릭수의 경우는 캡쳐이미지를 공개해드릴수가 없습니다. 클릭수가 드러나는 그래프라서 구글 애드센스 약관에 위배되므로 보여드릴수가 없네요 ^^ 부정클릭을 미리 대비도 하시고 마이센스의 각종데이타들을 참고를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운영 시 좀더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하실 수 있으니
가입들 하시고 사용해보세요~~

마이센스의 단점은 클릭된횟수가 실제 애드센스의 클릭수와 차이가 있다는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