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 TeraCopy 2.27 파일 복사는 빠르고 안전하게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 TeraCopy

언젠가 한번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TeraCopy)를 소개해 드렸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다시 한 번 소개해드립니다.

윈도우7이던 XP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파일 복사와 이동이 가능한데 왜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TeraCopy)가 필요하냐고요? 윈도우에서 하드디스크의 대용량 파일 혹은 다량의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하려면 좀 답답합니다.

대용량 파일 복사는 그나마 좀 괜찮은데 파일이 많이 저장된 폴더를 복사하려면 윈도우에서 파일 정보 확인 단계를 거치기에 시간이 더 오래 걸려 아주 환장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해 다른 하드디스크로 수십~수백기가 이상의 파일을 복사하려면 꼼짝 말고 지켜봐야 하는 경우도 있지요. 파일 이름이 중복된 경우 덮어쓰거나 건너뛰기를 선택해줘야 하는데 기존 백업 파일에 새로운 백업 파일을 복사할 경우가 그렇습니다.

 

다량의 파일과 폴더, 대용량 파일의 복사 속도를 좀 더 빠른 시간에 복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테라카피(TeraCopy 2.27) 입니다. 설치해두고 익숙해지면 윈도우의 기본 파일 복사, 이동은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이네요.


TeraCopy 2.27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 TeraCopy 2.27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간단하게 생겼고 사용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TeraCopy 2.27 테라카피 다운로드 링크 :
https://codesector.com/files/teracopy.exe


테라카피 실행 화면

테라카피를 실행 시켜 복사할 파일을 끌어다 놓고 이동할 폴더를 선택하여 파일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좀 번거롭고 귀찮지요.


파일 드래그 앤 드롭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끌어다 같은 하드디스크의 폴더로 옮겨다 놓으면 파일 이동이 되고 다른 하드디스크로 끌어다 놓으면 복사가 됩니다.


테라카피 파일 복사와 이동

우측 버튼으로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무조건 메뉴가 나오고 이동과 복사를 선택할 수 있고요. 테라카피를 설치하면 보시다시피 윈도우의 파일 복사, 이동 외에 TeraCopy here와 TeraMove her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카피 파일 복사

우측 버튼으로 파일을 끌어다 놓고 TeraCopy here와 TeraMove here를 선택하면 테라카피 창이 뜨며 파일 복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라카피 파일 복사와 이동 속도는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윈도우 파일 복사 속도 보다는 빠릅니다. 그리고 윈도우 파일 복사보다 편리한 장점도 있고요. 물론 손에 조금 익숙해져야 편리하겠지만 며칠만 써보면 금방 익숙해 집니다.


테라카피 파일 복사 덮어쓰기 이름 바꾸기 건너뛰기

파일 복사 중에 이름이 중복된 파일이 있다면 모두 덮어쓰기 혹은 오래된 것만 덮어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거나 건너뛰기를 선택할 수도 있고요. 모두를 한번 클릭하면 더 이상 귀찮게 하지 않습니다.


테라카피 파일 전송 속도

테라카피로 파일 복사 혹은 이동 중에 더보기를 누르면 하단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복사 중에 우선 먼저 복사를 해야 하는 파일이 있다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펼쳐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테라카피 창을 최소화 시키면 화면 아래의 작업 표시줄에서 그래프로 파일 복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요.


테라카피 설정

테라카피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설정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trl + C와 Ctrl + V 복사로 파일 복사를 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파일 복사 핸들러 등록을 사용하면 되고요. 소리 알림 기능과 파일 복사 후 검사기능, 캐시 사용 등이 필요하다면 설정을 통해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테라카피 개인 사용자는 무료

테라카피의 경우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상업용으로 이용하려면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개인 사용자는 무료이니 대용량 파일 복사 프로그램 테라카피 TeraCopy 2.27로 파일 복사는 빠르고 안전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손담비 등짝 리뷰였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