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X 후기, LG U+ 베가X 가격 요금제 vs KT 베가X 스펙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스카이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이자르, 베가, 미라크에 이어 베가X가 얼마전에 LG U+ 와 KT를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출시 전부터 두 통신사를 통해 출시되는 베가X 스펙의 차이가 있다고 알려 졌는데, 직접 살펴보니 스카이 베가X는 이름만 같을뿐 스펙과 외형이 전혀 다른 스마트폰 입니다.

베가X는 스카이의 다섯번째 안드로이드폰이 아니라 5,6번째 스마트폰으로 봐도 될 정도 스펙이 차이가 있고 외형도 다르니 LG U+ 와 KT를 통해 출시된 두 통신사 단말기를 잘 살펴 보시고 원하시는 것을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저렴한 LG U+ 베가X 가격이냐 좀더 좋은 KT 베가X 스펙이냐 둘중 하나를 선택 하시면 되겠네요. 베가X 후기 잘 보시고 LG U+ 베가X vs KT 베가X 가격과 스펙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좀 해보세요.


베가 X 후기

베가X는 4인치 TFT LCD에 퀄컴 1GHz,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된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스카이의 시리우스, 이자르, 베가, 미라크는 SKT로 모두 출시가 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는 LG U+ 와 KT를 통해서 출시가 되었네요.

LG U+ 에서 출시되는 첫번째 4인치 화면의 스마트폰이 베가X가 아닌가 싶은데, 엘지 유플러스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 싶네요.

LG U+ 베가X 패키지 박스 구성품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LG U+ 베가X 기본 구성품으로는 베가X 단말기, 표준형 배터리 2개, 배터리 커버, 충전 어댑터, 충전 거치대,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데이터 케이블, TDMB 외장형 안테나, Micro SD Card 8GB, 액정 보호 필름, 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베가 X 후기
충전 거치대

베가 X 후기
Micro SD Card 8GB

베가X 구성품중 약간 특이한 점으로는 보통 SD Card가 단말기에 장착된 상태인데 Micro SD Card 8GB가 별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거치대가 화이트인 점도 좀 재미 있네요. 베가X는 4가지 색상 화이트, 블랙, 핑크, 실버로 출시 되었는데 각 색상에 맞게 배터리 거치대가 구성이 되었는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베가 X 후기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베가 X 후기
TDMB 외장형 안테나

스테레오 이어마이크도 베가X 화이트 색상과 어울리는 화이트 입니다. TDMB 외장형 안테나가 스틱형으로 좀 특이하고요. 배터리 커치대와 마찬가지로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보아 화이트, 블랙, 핑크, 실버 색상에 맞게 구성품도 맞춰져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네요.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vaga xpres review 01 8813 베가X 후기, LG U+ 베가X 가격 요금제 vs KT 베가X 스펙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베가X 배터리는 1,500mAh 이고요. LG U+는 유심이 없기에 SD Card만 장착을 하면 됩니다. 최대 32기가 까지 확장이 가능 합니다.


베가 X 후기

베가X는 4인치로 시원한 화면을 제공해 줍니다. 전면 하단의 홈 버튼은 투명이고 모서리와 후면으로 이어지는 곡선 처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테두리는 금속으로 띠를 둘러 예쁘장한 디자인 입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더욱 깔끔하게 보이는 화이트 베가X는 딱 스카이 다운 디자인으로 여심을 잡기 위한 베가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일단 LG U+ 에서 출시되는 첫번째 4인치 화면의 스마트폰 베가X는 엘지 유플러스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 싶네요. 안드로이드의 특성상 별도의 동영상 인코딩이 필요 없으고 4인치 화면이니 PMP 용도로 베가X를 선택해도 되지 싶습니다.

베가X는 기존의 스카이 아이콘 테마 외에 추가로 새롭게 디자인 된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고 6가지 홈 스키린 모드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영상통화가 가능하고요.

LG U+ 베가X 스펙


베가 X 후기

CPU : 퀄컴 QSD8650 1GHz

운영체제 : 구글 안드로이드 2.2

디스플레이 : 4인치 TFT-LCD(WVGA 480 x 800) 정전식 터치

메모리 : 512MB RAM 500MB 롬 / 외장 메모리 8GB(외장메모리 최대 32GB)

배터리 : 1,500mAh

카메라 : 500만 화소 / 플래시 없음

동영상 :  720P

크기 : 122.5(L) x 63.9(W) x 10.8(H) mm
색상 : 화이트, 블랙, 핑크, 실버

무게 : 119.8g

GPS, 와이파이 802.11b/g/n, 블루투스, DLNA, 지상파 DMB, FMC, 영상통화, RF안테나, 3.5mm 이어단자  등

KT 베가X 스펙


베가 X 후기

CPU : 퀄컴 MSM8255 1GHz
카메라 : 500만 화소 / LED 플래시
메모리 : DDR2 512MB 500MB 롬 / 외장 메모리 8GB(외장메모리 최대 32GB)
크기 : 120.5(L) x 62.8(W) x 10.9(H) mm

무게 : 119.9g
* 동일 스펙 생략

GPS, 와이파이 802.11b/g/n, 블루투스, DLNA, 지상파 DMB, FMC, 영상통화, RF안테나, 3.5mm 이어단자  등


베가 X 후기

두 통신사의 베가X는 일단 같은 동일 클럭의 CPU와 같은 용량의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는듯 보이지만 KT의 베가X는 2세대 퀄컴 프로세서 이고 램도 DDR2로 LG U+와 차이가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 차이로 KT 베가X가 폭이 슬림하게 보이나 63.9mm 와 62.8mm로 LG U+ 베가X가 1.1mm 더 클 뿐입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 차이로 KT 베가X가 폭이 훨씬 슬림하게 보이나 KT 베가X 62.8mm 와 LG U+ 베가X 63.9mm로 1.1mm 더 클 뿐입니다.


베가 X 후기
KT 베가X LED 플래시 : LG U+ 플래시 없음

그리고 동일 화소의 500만 화소 AF 카메라가 내장 되었으나 LG U+ 베가X는 플래시도 빠져서 출시 되었습니다. 같은 베가X 이지만 통신사에 따라 외형과 단자등의 위치가 달라 액정보호 필름, 케이스등 악세서리는 호환이 안됩니다.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베가 X 후기
베가X 블랙 KT / 베가X 화이트 LG U+

두통신사의 베가X는 크기도 약간의 차이가 있고 전면 카메라 위치와 상단면의 전원버튼, 3.5mm 이어단자와 양면의 볼륨버튼, 단자등의 위치도 전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베가X 사용자 분들은 이점 반드시 명심하시고 악세서리 구입할 때 통신사에 맞게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잘못 구입하면 사용을 못하니까요.

LG U+ 베가X vs KT 베가X 가격 요금제 비교


vaga xpres review 01 8785 베가X 후기, LG U+ 베가X 가격 요금제 vs KT 베가X 스펙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LG U+ 베가X 가격 요금제 정보

LG U+ 와 KT를 통해 출시가 되었으니 두 이동통신사 할인율에 의해 가격과 요금제등 차이가 좀 있습니다. 상세하게 비교할 것도 없이 일단 LG U+의 요금제가 무료 제공되는 혜택이 좀 더 크기에 유리한 건 잘 아실 겁니다. LG U+의 오즈 스마트 45와 KT i- 라이트, 토크는 비슷한 4만5천원대 요금이지만 무료 데이터 용량이 1기가와 500메가, 100메가로 차이가 있습니다.


vaga xpres review 01 8786 베가X 후기, LG U+ 베가X 가격 요금제 vs KT 베가X 스펙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KT 베가X 가격 요금제 정보

LG U+는 오즈 스마트 45 부터 2년 약정에 단말기 가격이 없고 KT는 월 2천원으로 총 2년간 4만8천원 정도 더 비용을 내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 데이터는 1기가와 500메가 차이가 있으니 무료 데이터 초과 비용도 경우에 따라 좀 더 추가가 될 수 있고요.

약 5만원 저렴하고 무료 데이터 용량이 1기가로 넉넉한 LG U+ 베가X 를 선택할 것인지 좀더 좋은 스펙의 KT 베가X 를 선택 하시고 약 5만원을 지불하고 5백메가 무료 데이터를 선택할 것인지 충분히 심사숙고 하시고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 매장등 판매하는 곳의 할인율에 따라 베가X 가격과 요금제는 다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재미 있는건 약 2시간 정도 KT 베가X를 살펴 봤지만 체감 상으로는 2세대 퀄컴 프로세서, DDR2램
차이를 모르겠더군요. LG U+ 베가X는 LED 플래시가 빠진점과 전혀 다른 스마트폰이 왜 같은 이름인지 두 가지만 궁금하였네요.
스카이에서 마케팅비 절약 하려고 전혀 다른 스마트폰에 같은 이름을 사용 하는 것은 아니겠죠? 설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