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x 스마트폰 선탑재 어플들 살펴보기

베가X 후기를 써야 하는데 요즘 바쁜 관계로 2,3번째 후기가 많이 늦어졌네요. 베가X는 4인치 TFT LCD에 퀄컴 1GHz,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된 안드로이드폰으로 스카이의 다섯 번째 안드로이드폰이고요. 베가x는 LG U+ 와 KT를 통해 출시가 되었는데 제가 사용 중인것은 LG U+로 출시된 기기 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괴물 스펙의 옵티머스 2x가 출시가 되어 판매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요즘 대리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이 베가x라고 하네요. 베가x 하나만 보자면 괜찮게 나온 스마트폰임은 분명 합니다. 허나 비슷한 성능의 스마트폰이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이지요.

베가x 선탑재 어플들 쓸만할까?


베가x

베가X는 모서리 부분과 후면 라인은 곡선으로 처리가 되어 있고  전면과 옆면에 금속으로 띠를 둘러 예쁘장한 디자인 입니다. 4인치 큰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볼 때 답답함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요. 베가x도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폰과 마찬가지로 테더링, 영상 통화, DLNA 등 사용이 가능 하고요.

Live contact 통화, 문자, 이메일, SNS 통합 관리


베가x 전화부

베가x 는 라이브 컨택트(Live contact)로 통화, 문자, 이메일, SNS를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화부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등록된 사람과 주고받은 통화, 문자, 이메일, SNS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컨택트(Live contact)나 나옵니다. 베가x의 라이브 컨택트(Live contact)는 갤럭시탭 연락처와 비슷한 형태이네요.

간편설정 메뉴 & 스카이 위젯


베가x 간편 설정

베가x 는 상단의 간편설정을 통해  블루투스, 테더링, 사운드 설정과 프로그램 관리 GPS, 와이파이 등의 설정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베가x 스카이 위젯

베가x 스카이 위젯

베가x 스카이 위젯은 다이얼 형식으로 빙글 돌아가는데 이건 좀 괜찮네요. 이런 형태로 어플 아이콘을 추가하고 사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맥의 독 메뉴와 비슷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

베가x는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를 제공해 줍니다. 위젯과 어플을 모아둔 소셜, 엔터테인, 교육, 업무, 여행, 스카이 6가지의 테마를 제공하고요. ‘마이 모드’를 통해 직접 편집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베가x 홈 화면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 비지니스 테마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 비지니스 테마

베가x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의 비지니스 테마를 선택을 해봤습니다. 지도, 전자사전, 검색 바, 시계, 달력, 날씨, 문서 뷰어, 마켓 등이 여러 페이지로 구성 되어 있는데 그다지 업무용으로 쓸만한 어플은 없네요.


베가x 선탑재 어플들

베가x에 기본 탑재된 어플로 간단하게 업무용으로 꾸며 봤습니다. 화면은 하나면 족하고, 이런 구성이 ‘스카이 홈 스크린 모드’의 비지니스 테마 보다 좀 더 활용성이 있지 싶네요. 제가 모아둔 업무용 어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 드려 봅니다.

음성 다이얼과 음성 검색


음성 다이얼

음성 인식 기능

음성 다이얼과 음성 검색 입니다. 아무리 문자 입력을 빨리 한다 하더라도 말보다 빠를 수 없지요. 100% 정확하게 검색 되는 것은 아니지만 구글의 음성 검색은 그래도 쓸만 합니다.


구글 토크 알림


구글 웹서비스인 구글 토크입니다. 지메일과 연동되어 사용이 가능한 채팅 기능으로 구글 토크를 통해 대화가 들어오면 알림 가능하고요. 채팅 내용은 지메일의 보관함으로 저장이 됩니다. 구글 지메일 웹페이지에서 채팅이 가능하니 PC사용자와 베가x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과 언제든지 대화가 가능 합니다. 알림 서비스 기능이 있어 문자 메시지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는 구글 웹서비스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구글 웹서비스와 연동이 되는 주소록, 캘린더, 메일, 토크 등 구글 웹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베가x에 문서 뷰어가 있으나 웹브라우저로 구글 문서를 이용해도 되고요.


구글 캘린더

스카이 플래너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되는 스카이 플래너 입니다. 구글 캘린더는 스케줄 알림 기능 사용이 가능하고 구글 웹서비스와 연동이 되어 아주 편리 합니다. 업무용으로는 물론 학생, 주부 모두에게 아주 유용하지요. 스카이 플래너는 구글 캘린더에 다이어리와 기념일 기능이 추가된 어플 입니다.


내비게이션

지하철 노선도

업무용으로 빠질 수 없는 네이게이션과 지도, 서울시 교통정보와 지하철 노선도 베가x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로 이동하기전 지도와 교통정보를 참고 하고 대중 교통으로 이동할 경우 지하철 노선을 확인 하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역 정보 및 도착 역

지하철 최단 시간 검색 결과

낮 시간 서울에서 지하철보다 빠른 이동 수단이 없지요. 지하철 노선으로 경로를 확인하고 시간과 환승지 정보와 환승 시 가장 유리한 차량의 위치 정보도 얻으면 보다 빠르게 이동이 가능 합니다.


베가x 스마트 노트

070 전화 설정

베가x에는 ‘노트 패드’와 ‘스마트 노트’ 두 가지 메모장 어플이 있습니다. 노트 패드는 텍스트 입력만 가능하고 스마트 노트는 윈도우의 그림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요. 배경이나 사진도 넣을 수 있습니다. 터치펜으로 보다 정교하게 입력이 가능하여 메모도 가능 하네요.

OZ 070 전화 설정으로 와이파이 상태에서 무료 통화가 가능 하고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070 모바일, 인터넷 전화‘ 글을 참조 하시고요.


베가x 선탭재 어플들

베가x 선탭재 어플들

베가x 선탭재 어플들

베가x 선탭재 어플들

아이콘 테마 설정

여러 기종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플은 꼭 필요한 것들만 설치를 하게 되더군요. 불필요한 어플 잔뜩 설치해봐야 스마트폰만 느려지더라고요. 베가x 스마트폰은 위에 소개한 어플 말고도 정말 많은 어플이 선탑재 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아요. 사용자가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게 선탑재 어플은 최소로 줄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선탑재 어플이 많으면 도움이 될 수도 있긴 합니다. 그래도 특별하게 기능이 좋다거나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빼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베가x 스마트폰은 어플 아이콘 모양이 낯설어 그런지 구분하기 좀 어렵더군요. 처음 안드로이드폰으로 베가x를 접하시는 분들은 아이콘 테마를 기본으로 변경하고 사용을 하시길 권장 합니다. 나중에 기종 변경하면 어플 아이콘이 낯설어 저처럼 구분이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베가x

LG U+ 에서 출시되는 4인치 화면의 스마트폰 베가X는 엘지 유플러스 사용자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지 싶습니다. 성능도 생각보다 괜찮고 안드로이드의 특성 상 별도의 동영상 인코딩이 필요 없어 4인치 화면으로 스마트폰 +  PMP 용도로 베가X를 선택해도 되지 싶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