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탭 티저 영상 공개, 가격 스펙 출시일 정보

카더라 통신에 의해 그간 소문만 무성하던 삼성전자의 갤럭시탭이 드디어 세상에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며칠 전에 나온 내용인데요. 요즘 일이 바쁜 관계로 좀 뒤늦게 정리하였네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탭 사이트 https://galaxytab.samsungmobile.com를 통해 갤럭시탭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해당 사이트에는 동영상 외에는 별다른 내용은 없네요.

 

드디어 소문만 무성하던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태블릿 ‘갤럭시 탭’이 윤곽을 드러냈다.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티징 사이트(galaxytab.samsungmobile.com)를 통해 갤럭시 탭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갤럭시 탭의 티저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https://www.youtube.com/samsungmobile

갤럭시탭 티저영상 공개


포터블 7인치 스크린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탭의 티저 동영상과 카터라 통신에 의하면 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2.2 기반 태블릿 PC로 애플 아이패드 보다 작은 7인치로 풀 브라우징과 네이게이션, 화상 통화, HD 동영상 재생 등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이 또 동영상을 삭제하였네요. 왜 자꾸 이런 일이 반복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삼성이 공개한 동영상은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갤럭시탭 스펙


갤럭시탭 스펙

카더라 통신에서 알려진 갤럭시 탭의 스펙입니다. 슈퍼 아몰레드는 수급 부족으로 아마도 변경될 것이라는 정보도 있고요. 자세한 스펙은 삼성에서 공개를 해야 알게 되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탭 티저 동영상 마지막 부분을 보면 9월 2일 베를린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는 점으로 보아 이번 독일 가전전시회(IFA)에서 최초 공개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가격과 출시일?


갤럭시S와 갤럭시탭

갤럭시탭은 다음 달 9월에 SKT를 통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가격이 얼마일지… SKT로 출시되면서 전용 요금제나 약정 출시되어 판매가 되면 갤럭시 탭에 보조금이 지급될 터이니 그 가격대가 얼마나 되려 는지 궁금하네요. 일단 총알 좀 모아서 쏴줘야지 싶네요. 책상 속에 잠자고 있는 아이패드 가져다 처분하면 뭐 얼추 되겠지요. 아이패드는 전화가 안되지만 갤럭시 탭은 전화가 된다니 활용성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삼성전자 vs 애플

애플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의 경쟁 구도로 보는 시각도 많지만 이건 애플과 삼성의 경쟁이기도 하면서 아이폰 운영체제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경쟁 구도라고 보이네요. 카터라 통신에 떠도는 소문 중 갤럭시 터치도 있으니 갤럭시S와 갤럭시 탭으로 애플 아이폰4와 아이팟 터치 그리고 아이패드와 정면으로 한판 승부가 되지 싶습니다. 갤럭시S를 직접 사용 중인데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갤럭시 터치와 갤럭시 탭도 충분히 승산이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지난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KT 올레패드 출시 예정 ‘ 이거 이러다 애플 아이패드는 국내 출시가 안되는거 아닐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