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추석 연휴 할 일도 없고해서 블로그 스피어 이곳 저곳을 보다 보니 구미를 당기는 이벤트가 눈에 보여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이벤트에 걸려 있는 경품이 무척 탐이나는 제품인지라 일단 정보차원에서 소개를 드려 봅니다. 다음뷰에서 활동하시는 블로거분들은 이미 정보를 얻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다음 자체의 사용자수가 네이버 사용자에 비해 비교가 되지 않으니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LG전자 엑스노트 X300-LR10K 넷북과 애플 아이팟 나노 등을 경품으로 준다고 하네요.

 

솔직히 저는 서울 촌놈이라 지방 지리나 지명에 대해서는 거의 깡통수준인데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를 보니 가보고 싶은 곳이 몇군데 생겨버렸네요. 기회가 되면 언제 시간내서 스윽 놀러 댕겨와야겠습니다.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 고마나루, 웅진의 심장


공주 고마나루

얼마전 ‘아이폰 무료 어플 오셔유! 즐겨유!‘ 소개드렸던 아이폰 어플로 알게 되었는데 2010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한달간 대백제전이 열리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금강 8경의 6번 백제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공주 고마나루에 관심이 좀 많이 쏠리네요.

고마나루는 공주의 옛 지명(웅진)을 탄생시킨 유서깊은 나루터라고 합니다. 공주로 통하던 주요 교통로 역활과 공주 최대의 포구로서 그 관문 역할을 하던 곳으로 인근의 솔밭 안에 위치한 곰사당, 금강의 수신(水神)에게 제사를 올리던 웅진단터등이 남아 있다고 하네요.  고마나루 솔밭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21호로 지정돼 보호받고 있는 소나무숲 안에는 옛날 등짐 장수들이 지나던 길이 아직도 남아 있다는데 요기 한번 구경가보고 싶네요.

고마나루는 웅진을 탄생시킨 유서깊은 곳이고 고마나루 자체는 공주로 통하던 주요 교통로와 포구로써 그 관문 역할을 하던 곳이니 닉네임으로는 ‘웅진의 심장’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36경이란?

36경중 원하는 경관의 닉네임을 제안하는 공모전 이벤트인데 대체 36경이 무엇인지는 알아야 겠지요. 저는 서울 촌놈이라 36경중 가본곳이 별로 없어 정보가 거의 없는관계로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에 응모를 해도 뭐 되려는지 모르겠네요. 36경은 한강 8경, 금강 8경, 영산 8경, 낙동강 12경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4rivers.go.kr)를 참고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한강(漢江) 8경

우리나라의 중부인 강원도ㆍ충청북도ㆍ경기도ㆍ서울특별시를 거쳐 황해로 흘러가는 강을 일컫는다. 한강은 본래 우리말 ‘한가람’에서 비롯된 말로 ‘한’은 ‘크다, 넓다, 길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강은 그 이름이 말하듯 공업용수, 농업용수뿐만 아니라 서울ㆍ춘천ㆍ원주ㆍ제천ㆍ충주 등 유역 도시의 상수도원으로 큰 구실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한강이 지나는 주변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한강 8경

금강(錦江) 8경

전라북도 장수군 수분마을 뜬봉샘에서 발원하여 곧바로 금강과 섬진강으로 나누어 진다. 금 강은 장수를 거쳐 용담호에서 호수를 이룬 후 무주와 영동을 지나며 무주구천동과 양산팔경의 절경을 만들어낸다. 금강의 상류부는 대전분지ㆍ청주분지, 중류부에는 호서평야, 하류부에는 전북평야가 펼쳐져 전국 최고의 쌀 생산지대를 이룬다. 때문에 금강은 백제 시대에는 호남평야의 젖줄로서 수도를 끼고 문화의 중심지를 이루었으며, 일본에 백제 문화를 전파하는 ‘컬처로드’ 역할을 하기도 했다.


금강 8경

낙동강(洛東江) 12경

강원도 태백의 함백산 너덜샘에서 발원해 경산남북도를 두루 돌아 흐르면서 부산 다대포에 정착하는 장장 1천3백리의 강이다. 한반도에서는 압록강 다음으로 길다. 중상류에는 풀잎에 대롱대롱 매달린 이슬방울 같은 감입곡류 지형을 수없이 잉태하고, 하류로 오면서 사구와 습지를 형성해 철새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낙동강물은 식수이자 생활용수일 뿐만 아니라 넓은 평야를 적시는 농업용수와 크고 작은 산업단지의 공업용수로 이용되며 영남의 젖줄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낙동강 12경

영산강(榮山江) 8경

발원지는 담양군 용면 용연리 용추계곡이다. 이곳을 용소라고도 하는데 담양 추월산을 중심으로 반경 4km 내에 있는‘가마골’이라는 골짜기이다. 이곳에서 발원하여 담양호를 이룬 후, 월계천, 지석천, 영산호를 지나 목포 영산강하굿둑을 통해 서해로 흘러가는 138.75km의 긴 여정. 영산강은 우리나라 4대 강이면서 남도에서 시작되어 남도에서 끝이 나는 가장 남도다운 강, 남도의 젖줄이다.


영산강 8경

자연과 인간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데에는 깨끗한 물이 중요합니다.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경품과 기간

다음뷰 브랜드 영역을 보니 LG전자 엑스노트 X300-LR10K 넷북과 애플 아이팟 나노등의 경품을 걸고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네요.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기간은 9월 16일 ~ 10월 13일, 4주간 진행되며 36경의 지역별 특징을 반영하여, 누구나 친근하게, 부르기 쉬운 닉네임 아이디어를 만들어 포스팅후 다음뷰 브랜드영역에 송고하시면 됩니다.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참여방법


공모전 참여 방법

36경 닉네임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 :
https://www.4rivers.go.kr/news/kor/member/nickname_main.jsp?dirA=m03&dirB=o03&dirC=p0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