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LG전자에서 출시한 안드로이드폰 옵티머스큐와 옵티머스 제트는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과 버튼이 있어 아주 간편하게 캡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한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에는 이 기능과 버튼이 없습니다. 옵티머스원 등의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해서 쓸 곳이 뭐 있냐 싶겠지만, 화면 캡처 기능과 버튼이 있으면 예를 들어 약속 장소를 알려주거나 길치들을 위해 GPS를 이용 자신의 위치를 지도상에 찍어 간단하게 문자로 보내거나 트위터 등에 업로드하여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옵티머스원 사용법이나 유용한 어플 등을 소개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이 되기도 하고요. 개발자 SDK를 이용하여 옵티머스원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지만 컴퓨터에 연결을 하고 사용을 해야 해서 활용성이 좀 떨어지고요.

 

 

오늘 소개 드리는것은 옵티머스원 화면 캡처를 흔들어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옵티머스원 어플 하나를 소개드려 봅니다. 옵티머스큐와 옵티머스 제트는 화면 캡처 기능과 버튼이 있으니 설치할 필요는 없고 갤럭시 S는 해상도의 문제도 현재 작동이 안 되고 옵티머스원에서는 화면 캡처가 잘됩니다. 기타 다른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테스트를 안 해봐서 정삭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cfile25.uf@192879194CC8E5F934826F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관련 게시물

스머프폰 개봉기, 옵티머스원 스펙 정보

화면 캡쳐 흔들어서 한다 슛미(ShootMe)


ShootMe 01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안드로이드 마켓의 ShooMe

옵티머스원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슛미(ShootMe)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hootMe’로 검색을 하면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ShootMe 02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ShootMe 실행 후 Accept 클릭 후 Hide 누르면 사용 준비 완료

 

설치 완료가 되면 옵티머스원에서 슛미(ShootMe)를 실행시킨 후 Accept 버튼을 클릭 후 Hide 버튼을 눌러 주시면 사용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제 옵티미스원 화면 캡처를 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옵티머스원을 좌우로 2번만 흔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쉐이크~ 쉐이크~

 


cfile22.uf@1505EF244CC8E8471EEFF6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슛미로 캡처한 이미지는 ShootMe 폴더에 저장

옵티머스원 화면 캡쳐 시 두 번 흔들면 찰칵 소리와 함께 캡처된 이미지는 ‘ShootMe’ 폴더로 .png 형식으로 자동 저장이 됩니다.

 


cfile9.uf@1677A2144CC8E9230475C6 스마트폰 화면 캡처 흔들어서 하세요 슛미(ShootMe)
슛미(ShootMe) 캡처 이미지

 

슛미(ShootMe)로 캡처한 이미지는 컴퓨터에 연결하고 빼내시거나 문자, 트위터 등에서 선택하여 전송하거나 업로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글은 옵티머스원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작성된 글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