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삼성 갤럭시K 9월 출시
재미있는 기사가 올라 왔네요. 오는 9월에 삼성에서 KT를 통해 갤럭시K 를 출시 한다고 합니다. KT를 통해 갤럭시K가 출시되면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두를 통해 국내에 판매가 되게 되는것이죠. LG U+ 를 통해 출시예정인 갤럭시U와 스팩은 비슷한것으로 보이네요.
갤럭시K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9.4㎝(3.7인치)의 아몰레드에 80만원대의 출고가에 출시가 예상이 된다고합니다. 이미 출시된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 2.1이지만 갤럭시K는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갤럭시S도 이미 2.2 프로요로 업글이 예정되어 있으니 슈퍼아몰레드의 갤럭시S가 화면은 더 크고 선명하지 싶네요.
KT, 삼성전자 ‘갤럭시K’ 9월 선보인다
[단독]8월초 ‘갤럭시U’이어 9월에 ‘갤럭시K’ 출시…안드로이드 ‘프로요’ 탑재
“삼성전자가 LG유플러스용으로 ‘갤럭시U’를 8월초에 내놓는데 이어, 오는 9월에는 KT용 ‘갤럭시K'(가칭)를 내놓을 예정이다.
27일 삼성전자와 KT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S의 KT모델인 ‘갤럭시K’ 개발이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늦어도 9월내에
KT를 통해 시판될 예정이다. KT 고위 관계자는 “갤럭시S에 비해 디스플레이 크기는 9.4㎝(3.7인치)로 작지만,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OS의 최신 버전인 2.2(프로요)가 탑재된다”며 “출시시기는 9월중으로 잡고 있다”고 밝혔다. ”
KT에서 9월 갤럭시K가 출시가 되면 KT를 통해 출시될것으로 보이는 애플 아이폰4와 그 출시 시기가 겹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왜 비슷한 시기에 갤럭시K와 아이폰4를 출시하려는지 그 의도가 궁금하네요.
아이폰4에 대한 출시는 더 늦어지는 일 없을 것
“아이폰4 조기출시를 위하여 현재 애플사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 발표한대로 1~2개월 내(공식입장 표명 시점인 7월17일 기준) 반드시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출시 기간 단축을 위하여 KT와 애플사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중이며, 아이폰 3GS 사례와 같이 기약없이 연기되는 사태는 없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 https://smartblog.show.co.kr/194
어제 쇼 공식 블로그에서는 아이폰4 국내 출시에 대해 9월17일 이전으로 못을 박아버렸으니 재미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또다시 아이폰4 국내출시 날짜가 지켜지지 못하고 담달폰이 된다면 KT의 신용은 바닥을 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신만만하게 발표를 했으니 이번에는 설마 지켜지겠지요?
삼성 쿼티 자판의 안드로이드폰 갤럭시Q
그리고 또 한가지 소식은 해외에서 출시 예정인 삼성 갤럭시큐의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무려 쿼티 자판이 달린 갤럭시 시리즈로 캘럭시큐의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이미지는 Epic 4G 이며 갤럭시 프로와 거의 비슷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mobilecrunch.com/2010/07/26/rumour-samsung-galaxy-q-specs-leaked/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1GHz CPU에 3인치 슈퍼 아몰레드로 해상도 720X480을 지원하고 800만화소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등 국내 출시된 갤럭시S의 스펙보다 좋습니다. 단지 화면이 조금 작다는것을 제외하고는요. 그리고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건 역시 쿼티 자판이네요. 자판 배열도 센타에 딱 맞아 옵티머스큐등의 쿼티자판이 좌측으로 좀 몰린 불편함은 없을듯 싶네요. 이 갤럭시큐 모델이 국내에 시판이 되려는지는 모르겠지만 요거요거 출시가 되면 남성분들에게 인기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