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ES 가전 전시회
2010년 한해 마무리 잘 하셨나요? 2011일 신묘년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고 건강 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새해 계획도 세워줘야 하는데 매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의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1 때문에 다른 일은 도통 손에 잡히질 않네요. 저뿐 아니라 IT관련 제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1 가전 전시회에서는 어떤 전자 제품들이 선보이게 될지 다들 목을 빼고 기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가전 전시회에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오디오, 비디오등의 전자제품들이 주로 선보이는데 수년 내에 실용화 될 제품들이기에 CES 2011 가전 전시회 한번 살펴보면 향후 IT, 전자 분야에서 어떤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출시가 될지 당장 어떤 신제품들이 나오게 될지 미리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번 CES 2011 에는 2천5백여개의 글로벌 가전 기업이 참여 하여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CES 2011 삼성전자는 무엇을 선보일까?
이번 CES 2011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의 기조연설이 새로운 형태로 재미있게 티저영상이 먼저 공개가 되어 궁금증과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CES 2011 은 2천5백여개의 글로벌 가전 기업이 총출동 하는 전시회이기에 기조연설을 한다는 것 자체 만으로도 삼성전자가 큰 관심과 기대를 받을일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특히 애플, 구글, MS 등이 공개할 태블릿PC와 스마트TV, 3DTV 등의 제품을 삼성전자는 모두 생산을 하고 있어 이들 글로벌 기업들에 맞서 어떤 신제품을 선보이게 될런지 궁금하기에 이번 윤부근 사장의 기조연설 내용이 초미의 관심사이네요. 늘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삼성은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 하게 될런지 궁금 하네요.
CES 2011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의 기조연설 티저 영상은 카드편, 어항편. 팝콘편, 해바라기편 4편이 공개되었는데 이 티저영상들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지 영상을 보시고 한번 예측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저영상 카드편
티저영상 어항편
티저영상 팝콘편
티저영상 해바라기편
이미 언론에 공개된 갤럭시 플레이어는 당연하겠지요?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10인치 윈도우7 태블릿PC 글로리아 과연 선보이게 될까요? 차세대 스마트TV도 새롭게 선보일까요?
스마트TV, 타블릿PC, 스마트폰, PC, 카메라등 삼성전자의 신제품들은 1월 5일 프레스 컴퍼러스에서 ‘기술로 구현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이야기(A Story of Human Nature Enabled By Technology)’라는 부제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윤부근 사장의 기조연설은 1월 6일 (한국시간 1월 7일 오전 9시 30분) 예정 되어 있습니다.
생중계 시간 :
한국시간 1월 6일 오전 7:00~7:45 분 프레스 컨퍼런스(Press Conference)
한국시간 1월 7일 오전 9:30~10:30 분 윤부근 사장 기조연설(Keynote)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tomorrow)과 기업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를 통해서 생중계를 한다고 하니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슬라이딩 키보드 윈도우7 태블릿PC 글로리아 ?
이달 초 engadget을 통해 전해진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PC 글로리아 ‘합성’ 이미지 입니다. 이번 CES 2011 에서 바로 이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 글로리아가 공개가 될지 개인적으로 가장 큰 관심이 쏠리네요.
아이폰 vs 갤럭시S 스마트폰에 이어 출시된 아이패드 갤럭시탭으로 이미 국내에서는 타블릿PC 시대에 점화가 되었습니다. 이제 윈도7 vs 허니컴으로 이어지는 타블릿PC의 한판 전쟁이 있지 않을까 싶어 과연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 글로리아가 이번 CES 2011 에서 선보일지 기대를 갖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10인치 태블릿PC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 글로리아가 선보이게 될런지는 미지수이나 만약 이번 CES 2011 에서 이미 언론에 공개된 갤럭시 플레이어와 함께 선보이게 된다면 애플 라인업과 한판 승부가 펼쳐지게 되니 더욱 관심이
가네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에서 전화 기능이 빠진 MP3 PMP 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되는데 와이파이 상태에서 애플 아이팟터치 4세대의 페이스타임가 같은 전화와 영상통화가 가능한 퀵(QiK)이 탑재 되어 있는 제품 입니다. 국내에서 2011년 1월중 출시가 예정이 되어 있으며 40만원대 미만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빼놓을수 없는 스마트TV도 무척 궁금하네요. 지난 S블로거 스마트TV 간담회에 참석한 후 더욱 큰 관심이 생긴 기기인데 스마트TV는 스마트폰처럼 TV에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TV 입니다. 이번 CES 2011 가전 전시회에서 좀더 진화한 차세대 스마트TV도 선보일 예정이라니 두눈 크게 뜨고 전시회 기간 내내 생중계를 지켜봐야 겠네요.
때론 동지로 때론 적으로 세계시장을 좌지 우지 하던 글로벌 IT 기업들들 상대로 삼성전자는 어떤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지 무척이나 기대가 큽니다. 글로벌 IT 기업들을 상대로 한판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