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1 삼성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 및 기조연설 생중계 – 글로리아 갤럭시탭2 공개되나?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1 을 몇일 앞두고 소문으로만 떠돌던 다양한 신제품들이 이번 전시회에 공개가 될것이라는 외신들의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소개 드렸지만 이번 가전 전시회 CES 2011 에서는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의 기조연설이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유럽 최대의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IFA 2009 개막 기조연설과 이번 가전 전시회 CES 2011 기조연설로 유럽과 북미 가전 전시회에서 모두 기조연설을 하게 되었네요.

가전 전시회 시작을 알리는 중차대한 기조연설을 삼성전자는 양대리그 전시회에서 한다고 하니 한층 높아진 삼성전자의 글로벌 위상을 보여 주는듯 싶어 IT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 그저 기쁜 마음이 앞서네요. 국내 모든 제조사들도 가전 전시회라는 글로벌 전쟁터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혹은 독자적으로던 큰 승리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해 봅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미국가전협회(CEA)가 주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로, 2011년 행사는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4일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


Zoll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1을 펀(Fun)하게 소통한다”라는 취지로 새로운 형식의 CES 기조연설을 보여 주는 카드편, 어항편, 팝콘편, 해바라기편 티저 영상 4편을 공개하며 CES 2011 기조연설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증폭 시키고 있습니다. 티저 영상은 이전 글에 소개를 드렸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페이스북, 블로그등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정보 제공과 소통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CES 2011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생중계 경기를 지켜보며 밤을 지세우듯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 IT블로거들은 이런 좋은 기회는 놓치지 말고 봐야 겠지요.


삼성전자 페이스북 페이지 갤러리

이번 CES 2011 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TV, 스마트폰,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니터, PC, 카메라 등 2011년 삼성전자의 주요
신제품을 볼 수 있는 프레스 컨퍼런스(1월 5일)와 윤부근 사장의 CES 2011 기조연설(1월 6일)은 삼성 페이스북에서 보다 빠르게 라이브로 지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amsungTomorrow#!/SamsungTomorrow?v=app_123933150998318

삼성전자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에 올라오는 소셜미디어 뉴스릴리즈(SMNR)를 통해서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세상이 좋아졌고 제 기술(?)이 좋아 아래의 플레이어를 통해서도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생중계후 VOD로 다시 볼 수 있다고 하고요.


안드로이드 QR 코드

iOS QR 코드

모바일로 시청이 가능하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시청 하실 분들은 QR코드 스캔하시거나 스캔도 귀찮으시면 아래의 링크 타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생중계 시청 : goo.gl/0xZ4f
iOS 용 모바일 생중계 시청 : goo.gl/Ws1QR

생중계 시간 :
한국시간 1월 6일 오전 7:00~7:45 분 프레스 컨퍼런스(Press Conference)
한국시간 1월 7일 오전 9:30~10:30 분 기조연설(Keynote)

CES 2011 삼성전자 무엇을 선보일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가전 전시회에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오디오, 비디오등의 전자제품들이 주로 선보이는데 수년 내에 실용화 될 제품들이기에 CES 2011 가전 전시회 한번 살펴보면 향후 IT, 전자 분야에서 어떤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출시가 될지 당장 어떤 신제품들이 나오게 될지 미리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번 CES 2011 에는 2천5백여개의 글로벌 가전 기업이 참여 하여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고 하는데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과연 어떤 신제품들이 공개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CES 2011 삼성전자 무엇을 선보일까요?

10인치 윈도우7 태블릿PC 글로리아?

CES 2011 삼성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 및 기조연설 생중계 - 글로리아 갤럭시탭2 공개되나?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10인치 윈도우7 태블릿PC 글로리아 입니다. 이번 CES 2011 에서 바로 이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 글로리아가 공개가 될지 개인적으로 가장 큰 관심이 쏠리네요. 이제 윈도7 vs 허니컴으로 이어지는 타블릿PC의 한판 전쟁이 있지 않을까 싶어 과연 슬라이딩 키보드가 장착된 윈도우7 태블릿 글로리아가 이번 CES 2011 에서 선보일지 기대를 갖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미 언론에 공개된 갤럭시 플레이어와 함께 선보이게 된다면 애플 라인업과 한판 승부가 펼쳐지게 되니 더욱 관심이 가네요.

갤럭시탭2? 갤럭시탭 후속?

카터라 통신에 의하면 갤럭시탭 후속 모델이 2011년 초에 출시가 된다고 소문이 돌기 시작 한지 이미 오래 입니다. 국내 언론 기사를 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후속 모델을 선보인다고 하는데 과연 갤럭시탭 후속 모델이 선보일지 의문이네요. 글로리아를 갤럭시탭 후속 모델로 보는것인지 갤럭시탭2 가 공개가 되는지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이라 삼성전자 페이스북 라이브 갤러리 페이지를 전시회 기간 내내 지켜볼 생각이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Gp CES 2011 삼성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 및 기조연설 생중계 - 글로리아 갤럭시탭2 공개되나?


갤럭시 플레이어는 이미 언론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에서 전화 기능이 빠진 MP3 PMP 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되는데 와이파이 상태에서 애플 아이팟터치 4세대의 페이스타임가 같은 전화와 영상통화가 가능한 퀵(QiK)이 탑재 되어 있는 제품 입니다. 국내에서 2011년 1월중 출시가 예정이 되어 있으며 40만원대 미만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3D TV 및 스마트 TV !

Capture00165 CES 2011 삼성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 및 기조연설 생중계 - 글로리아 갤럭시탭2 공개되나?


그리고 빼놓을수 없는 3D TV와 스마트TV 입니다. 국내외 언론에 의하면 이번 CES 2011 가전 전시회에서는 좀더 진화한 차세대 스마트TV와 3D TV를 선보일 예정이라니 두눈 크게 뜨고 전시회 기간 내내 생중계를 지켜봐야 겠네요. 3D기술이 적용된 LED TV를 비롯해 3D LCD TV, 3D PDP TV등 3D TV 풀라인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스마트TV는 스마트폰처럼 TV에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차세대 TV 입니다.

콤팩트 카메라 WB700 !


WB700

이미 보도자료로 올라온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700 입니다. 광학 18배줌, 스마트 1.3배줌에 24mm 와이드 광각 렌즈 장착으로 동영상 기능과 사진 촬영 재미가 대폭 강화된 콤팩트 카메라 입니다. 이번 CES 2011 에서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래는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700 보도자료중 발췌 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일 콤팩트 카메라 ‘WB700’은 1,400만 화소에 광학 18배·24mm Ultra Wide 렌즈를 채용했으며, 삼성이 처음 도입하는 Smart 줌1.3배를 구현해 24배줌의 고배율로 촬영이 가능하다.

(※ Smart 줌 기능 – 광학 줌과 디지털 줌 사이에서 화질 열화를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보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장점이 있음)

셔터 스피드·조리개·매뉴얼 우선 등 풀 매뉴얼 촬영 모드가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들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720p(30fps, H.264)의 HD급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 촬영시 경통 등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최소화 하는 소음 보정 기능을 적용해 동영상 촬영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기존의 미니어쳐·비네팅·피쉬 아이·디포그 등의 촬영 모드가 지원되는 스마트 필터 2.0 버전에 소프트 포커스·하프 톤·올드 무비 1, 2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진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기존의 SDHC 카드 보다 저장용량과 속도가 4배 이상 빠른 SDXC 카드를 지원해 HD급 이상 고화질 동영상을 저장하기에 편리해졌고, 촬영한 사진을 PC가 아닌 카메라에서 직접 편집해 YouTube와Facebook·Flickr·e-mail 등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구글 맵에서 촬영한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2.0 버전도 함께 내장했다.”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


글로리아, 태블릿PC, 갤럭시탭, 갤럭시탭2, 갤럭시 플레이어,스마트TV. WB700,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CES 생중계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1 에서 세계서 가장 얇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23mm 두께에 2D→3D 변환 기능이 내장되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 볼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700 과 마찬가지로 이미 보도자료로 올라온 내용이라 보도자료중 발췌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09년 39mm 두께의 세계 최소 두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선보인 데 이어, ’10년에는 29mm, 내년에는 23mm 두께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3년 연속 블루레이 플레이어 슬림화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였다.

삼성전자의 세계 최소 두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메탈 느낌의 소재를 채용해 3D TV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프리미엄 품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통일감 있는 거실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게다가 스탠드를 이용해 세워서 설치할 수도 있고, 월마운트 기능으로 벽걸이 TV와 함께 벽에 걸 수도 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최소 두께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삼성 3D TV의 특화된 기능 중 하나인 ‘2D→3D 변환기능’을 채용해,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한층 강화된 2011년형 스마트 TV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USA투데이 등 다양하고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TV와 연결해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터이니 가전 전시회 CES 2011 기간동안 삼성전자 페이스북 라이브 갤러리와 삼성전자 블로그는 제 레이다망의 첫번째 스캔 대상이 되겠습니다. 이번 가전 전시회 CES 2011에 삼성전자는 어떤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지 무척이나 기대가 큽니다. IT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 글로벌 IT 기업들을 상대로 한판 선전을 기대해 보고 가전 전시회라는 글로벌 전쟁터에서 큰 승리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해 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