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갤럭시 노트 국내 출시일 올해 안에 가능하다?
독일 IFA 2011에서 선보인 갤럭시 노트 국내 출시일이 올해 안에 가능하다는 전망의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지난 ‘갤럭시 노트 출시일 2012년 1분기 유럽 출시? 갤럭시 노트 국내 출시일은?‘ 글에서 갤럭시 노트 출시일 정보를 드렸었는데 국내 출시일은 유럽 출시에 이어 빨라야 내년 상반기에 가능하지 싶었는데 삼성에서 연내 출시를 하기 위해 서두르는가 보네요.
기사(링크) 내용을 보면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까지도 내부에서는 갤럭시 노트의 출시 타겟일은 연내로 잡혀 있다”며 “연내 출시해도 갤럭시S2 및 LTE제품과는 별도의 ‘노트’ 라인업을 생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기존 예정대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항상 등장하는 업계 관계자가 등장하므로 신빙성은 그다지 없습니다. 그저 갤럭시 노트의 S펜을 하루라도 빨리 구경하고 싶은 욕심에 국내 출시일 올해 안에 가능 하길 바랄뿐이네요.
갤럭시 노트 스펙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스펙 디자인 살펴보기‘ 글을 참조하시고요.
갤럭시노트 갤럭시S2 아이폰4 크기 비교
독일 IFA 2011에서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갤럭시노트와 갤럭시S2 아이폰4의 크기는 이렇습니다. 아이폰4는 물론 어디가서 결코 밀리지 않는 갤럭시S2 조차 작고 귀엽게 만드는 크기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5인치 스마트폰으로 148.85 x 82.95 x 9.65mm 이기에 작은 손의 여성분들과 손이 작은 남성분들은 한 손에 들고 사용하기에는 다소 힘겨울 수 있는 크기입니다. 무게도 178g로 묵직하겠고요.
갤럭시 노트는 5.29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800만화소
카메라, 16GB/32GB 내장 메모리, 2500mAh 배터리가 채용 되었습니다. LTE / HSPA+ 21Mbps 초고속 통신을
지원하며 800만 화소 카메라로 풀HD 동영상 녹화 등도 지원되고요.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특징은 S펜 기능을 이용한 메모와 스케치가 가능한 점입니다. 필압만 좋다면 활용성이 제법 좋지 않을까 예상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