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5월 30일 시작되었습니다. 단 현재까진 유플러스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만 제공되고 있고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으나 계열사 힘 실어주기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6월 중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 테그, 옵티머스 뷰, 프라다폰 3.0 4개의 모델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라 합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LG전자 뉴스룸(https://www.lgnewsroom.co.kr/contents/12232)에 올라온 내용에 의하면 “LG전자는 30일부터 ‘옵티머스 LTE’의 이통사 별 업그레이드를 시작하여, 6월까지 ‘옵티머스 Vu:(뷰)’, ‘옵티머스 LTE Tag’, ‘프라다폰 3.0’ 등 4개 모델의 IC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로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 테그, 프라다폰 3.0에 퀵메모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왠지 제게는 옵티머스 뷰만의 장점이 한 가지 사라진다는 얘기로 들리네요.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점은 무조건 좋은 일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프리로드 어플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어 선택권은 사용자에게 있으니까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진행 되는 점은 일단 무조건 환영할 일입니다. 다만 기존에 출시한 옵티머스 2X 등의 모델이 이번 업그레이드에 누락된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출시 순서도, 판매량 기준도 아닌 듯 보이는데 어떤 기준으로 업그레이드 순서를 정했을까요? 옵티머스 2X 출시 날짜와 판매량에서도 프라다폰과 옵티머스 LTE 테그에 밀릴 상황은 아닌 듯 싶으니 사용자들의 원성이 좀 있지 싶네요. LG전자는 정확하게 모델 명과 날짜를 밝히진 않았지만 “지난해 한국 시장에 출시한 모델들에 대한 ICS 업그레이드도 순차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라 합니다.
LG전자, 이번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 테그, 옵티머스 뷰, 프라다폰 3.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로 사후 지원 부분에 있어 어느 정도 이미지 쇄신을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최근 출시한 옵티머스 LTE2에 믿음이라는 무게가 좀 실려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옵티머스 LTE2 전시회에서 그리고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 몇 번 만져 봤습니다. 차세대 아이폰과 갤럭시S3에 비해 특별히 장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딱히 단점도 눈에 띄지 않았으니 이번에는 경쟁이 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직접 사용하면서 자세히 살펴 본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장담할 순 없지만요.
안내 페이지의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시 주의 사항은 항목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유플러스 옵티머스 LTE를 사용하신다면 오늘 바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과 주의 사항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