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베가 LTE M 모션인식 기능으로 편리해지다 – 베가 LTE M 화이트 후기 개봉기
스카이에서 베가 LTE M을 출시 하였습니다. 베가 LTE M은 4.5인치 WXGA LCD(1280 x 800, 335PPI) 디스플레이에 퀄컴 1.5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1GB DDR2 RAM, 16GB 내장메모리, 800만화소 후면 카메라, 183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채용된 LTE폰입니다. 특히 베가 LTE M의 4.5인치 디스플레이는 소니 IPS HD LCD로 1280 x 800 해상도에 335PPI로 최근 출시한 LTE폰 중 가장 높은 사양입니다. 베가 LTE M은 해상도가 1280 x 800으로 80픽셀 커진 만큼 보다 넓은 화면을 통해 동영상과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가 LTE M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간단한 손동작으로 단말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모션인식 기능과 스카이의 새로운 UX FLUX가 적용되어 편의성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베가 LTE M 모션인식 기능과 FLUX UX가 적용되어 편의성이 높아졌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우선 간단하게 베가 LTE M 화이트 후기 개봉기입니다. 베가 LTE M은 화이트, 블랙, 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제가 사용해본 단말은 화이트 색상에 SKT 출시 모델입니다.
베가 LTE M 화이트 후기 개봉기
베가 LTE M 화이트 구성품 입니다. 단말기와 간단설명서, 안전설명서 3가지 쿠폰과 보호필름, 데이터 케이블, 충전 어댑터, 배터리 충전 거치대, 이어폰, 배터리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단말이 검은색 패키지 박스에 담겨있어 약간 어색한 느낌이 있네요.
베가 LTE M 화이트 배터리 충전 거치대는 다행스럽게 화이트입니다. 약간 불투명하지만 화이트 색상의 단말기에는 블랙보다는 화이트가 어울리지요. 충전 거치대는 2단으로 열리며 베가 LTE M을 거치 시킬 수 있는 충전 거치대입니다. 별도의 거치대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 어댑터와 USB 데이터/충전 케이블 그리고 이어셋입니다. 충전 어댑터와 USB 데이터 케이블 분리형으로 만들어주면 좋은데 좀 아쉽네요.
베가 LTE M 화이트 배터리 커버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마이크로 유심이 사용되는지 알았는데 일반 크기의 유심을 사용합니다. 최근 출시한 LTE폰 중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는 단말은 유심기변으로 사용하기 좀 어려움이 있었는데 베가 LTE는 유심기변으로 사용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베가 LTE M 배터리 용량은 1830mAh 표준형 2개가 제공 됩니다.
베가 LTE M은 마이크로 SD 카드를 이용하여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16GB 내장 + 32GB 외장으로 최대 48G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32GB 장착했네요.
베가 LTE M 화이트에 마이크로 SD카드 32GB 넣은것 잘 잡히네요. 음악과 동영상 즐겨 보시면 32GB하나 꼽아 저장공간 늘려주시고요.
내장 메모리는 총 12.16GB 사용이 가능하고 메모리는 788MB 사용이 가능합니다.
베가 LTE M 화이트 전면의 모습입니다. 상단 우측에 카메라가 좌측에는 근접/조도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단에는 메뉴, 홈, 이전키가 있습니다.
베가 LTE M 화이트 뒷면입니다. 좌측에 플래시와 카메라가 위치해 있고 중앙에 스카이 로고가 하단에는 구글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하단 구글 로고 위치에 빛이 보이는건 원래 배터리 커버의 특징입니다.
단순히 빗살 무늬가 새겨진 배터리 커버인줄 알았는데 각도에 따라 빛이 납니다. 빛의 방향에 따라 다른 색상의 홀로그램이 반짝반짝 하는것이 제법 간지 좀 납니다.
베가 LTE M 좌우 테두리에는 크롬링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전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있고 윗면 좌측에는 이어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LTE M 와이트는 134.5 x 70.7 x 9.7mm 크기에 무게는 141g으로 적당히 슬림한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입니다.
크롬 테두리가 측면 전체를 감싼 형태는 아니며 상단면과 하단면 이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전면 기준 하단 우측에는 DMB 안테나가 위치해 있고요.
좌측면 하단에는 USB단자가 위치해 있고 검색키와 볼륨키가 차례대로 있습니다.
베가 LTE M 화이트 전원을 켜면 스카이 베가 로고가 나온 후 이통사 로고가 나오며 부팅이 됩니다.
베가 LTE M 잠금화면 비주얼 홀드 & 모션 인식
베가 LTE M 잠금화면이 보통의 안드로이드폰과는 약간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잠금화면에는 비주얼 홀드 폴더에 저장된 이미지가 랜덤으로 보여지며 다이얼, 메시지, 카메라, 뮤직을 빠르게 실행 시킬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다양한 이미지가 랜덤으로 보여지기에 다소 흥미로운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잠금화면의 비주얼 홀드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던 홀드, 제스처 홀드, 안드로이드 홀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베가 LTE M 화면을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스카이 위젯, 위젯, 바로가기, 폴더 등을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하단 좌측의 메뉴 버튼을 눌러 실행이 가능하고요.
안드로이드폰 하단에는 4개 혹은 5개의 기본 런처바가 있습니다. 보통 런처바에 등록된 것들은 변경이 불가능 하지만 베가 LTE M의 런처바는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하며 좌측에는 폴더를, 우측에는 세팅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M의 좌우 런처바를 보니 아이콘을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할 듯 싶은 생각이 드는데 역시 사람 욕심은 끝이 없는가 봅니다. 좌측에 폴더를 만들어 바로가기 등을 넣을 수 있어 편리하긴 하네요.
베가 LTE M 홈 화면입니다. 홈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꼬집듯 하면 홈 화면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알림바는 기본적인 간편 설정과 상세 설정으로 나눠져 있고요. 간편 설정은 모음모드, 와이파이, 데이타, GPS, 모션인식, 블루투스, 화면 회전, 자동응답, 자동 동기화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정에서는 사운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절전모드, 모션인식, 조명, 잠금, 테더링, 데이터, 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상세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통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LTE폰이 특히 화면이 큰 단말은 배터리 사용을 최대한 절약해야 하므로 필요 없는 기능은 꺼서 배터리 소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베가 LTE M에 적용된 모션 인식 기능도 설정을 통해 필요한 기능에만 적용 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M 모션 인식 도움말에 8가지 기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뮤직 모션 기능을 이용하여 음악 재생 중 손으로 이전곡, 다음곡으로 이동이 가능하고요. 단말을 손으로 덮어 음악을 정지 시키거나 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모션 인식 기능은 갤럭리에서도 비슷한 원리로 사용이 가능하고요.
메시지와 스카이 북 그리고 음성/영상 통화 수신화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션 인식 기능은 다음 글에 보다 자세하게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베가 LTE M은 이 외에도 메시지 잠금 기능과 브라우저 탭 기능도 제법 쓸만합니다. 시간이 되면 이것도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